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설렘이 가득한 2017년 휴가 캘린더

2017. 1. 3.

본문



새해가 되면 다이어트, 어학 공부 등 신년 계획을 짜며 다가올 한 해 앞에서 셀렘을 느끼곤 합니다. 나만의 신년 버킷 리스트를 만드는 것만큼이나 설레는 것은 한 해 동안의 쉴 수 있는! 빨간 날을 체크하는 것인데요.^^ 특히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이라면 2017년의 공휴일을 미리 알아두는 센스는 필수겠죠? 오늘 파라다이스 블로그 에서는 2017년 휴가 캘린더와 함께 쉬는 날을 즐길 만한 세 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미리 체크하는 2017년 휴가


새해 첫 1월

 


2017년 1월은 민족의 대명절인 설날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설날 연휴로, 올해는 조금 이르게 또 조금 짧게.. 찾아왔습니다. 1월 말인 27일 금요일부터 3일간의 휴일이 주어지는데요. 설날 당일이 주말이기 때문에 대체 휴일이 더해져 총 4일간의 휴가를 가질 수 있습니다. 직장인인 경우 연휴 시작 직전인 26일이나 공식 연휴 후인 31일에 휴가를 낸다면, 최대 6일을 쉴 수 있겠네요. 여유롭게 국내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최적의 휴가 기간이 될 것 같습니다!



가족의 달 5월 



2017년의 5월은 따듯한 봄 날씨만큼이나 따뜻하고 즐거운 징검다리 휴일을 즐길 수 있는 달입니다. 5월 1일 월요일 근로자의 날부터 3일 석가탄신일, 5일은 어린이 날입니다. 이로써 징검다리를 건너듯 하루 걸러 휴일을 즐길 수 있는데요. 2일과 4일에 휴가를 낸다면 총 9일간의 휴가를 보낼 수 있습니다.

가정의 달인 5월은 어버이 날, 스승의 날, 성년의 날, 부부의 날 등 다양한 기념일이 있는데요. 빨간날과 연차를 적극 활용하여 가족, 연인, 친구들과 행복한 추억을 남기시길 바랍니다. 



순국 선열의 달 6월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6월에는 순국선열을 기리는 6월 6일 현충일이 있습니다. 현충일은 국토방위를 위해 희생한 분들의 충성을 기리는 날로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루를 보내야 하는데요. 현충일 전날인 5일에 연차를 사용한다면 6월 3일부터 6일까지 총 4일의 휴가를 가질 수 있습니다. 춥지도 덥지도 않은 적당한 날씨에다가 비수기이기에, 여행 경비를 절약함과 동시에 가벼운 여행을 떠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름휴가 떠나요 8월 



8월은 우리나라의 광복을 기념하고 이를 위해 희생과 노력을 아끼지 않은 분들을 기리는 광복절이 있는 달입니다. 올해 8월 15일 광복절은 화요일로 전날인 월요일에 휴가를 사용한다면 12일부터 15일까지 총 4일을 누릴 수 있는데요. 후덥지근한 8월인 만큼 친구나 가족과 함께 피서를 떠나기에 제격입니다. 광복절의 의미를 마음에 새기며, 가족을 비롯한 지인들과 여름 휴가를 떠나시길 추천합니다. 



드디어, 10월




2017년 연휴 플래너의 피크이자 꽃의 달, 10월입니다. 2017년 10월은 황금 휴가의 달로 추석, 개천절, 한글날이 있는데요. 추석 연휴를 앞뒤로 개천절과 한글날이 나란히 자리해 총 7일간의 긴 연휴를 보낼 수 있습니다. 만약 개천절 전날 2일에 휴가를 낸다면, 전 주의 주말까지 이어져 3일이 추가가 되는 어마어마한 휴가가 되는데요. 장기로 쉴 수 있는 만큼 장거리 여행을 계획하기에 적합한 달임에 틀림 없습니다. 연초부터 비행기 티켓팅을 하고 여행 계획을 세우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긴 연휴를 알차게 즐기며 건국을 기념하는 개천절과 한글 창제를 기념하는 한글날의 의미 또한 잊지 않는 의미 있는 10월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한 해의 마지막, 12월



일요일에 성탄절이라 아쉬움을 자아냈던 2016년과 달리 2017년의 성탄절은 월요일로 주말에 이어 하루의 휴가가 추가됐습니다. 이로써 훈훈하게 2017년의 마지막 달을 보낼 수 있게 되었는데요. 12월 20일 수요일이 선거 날로, 21일과 22일에 휴가를 사용한다면 총 6일을 연달아 쉴 수 있답니다. 미리 비행기 티켓이나 기차표를 구해 새로운 곳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낸다면 특별한 연말을 완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2017년 휴가 알차게 보내는 방법


긴 휴가에 들뜬 채로 시간을 보내다 보면 아무것도 한 게 없다는 후회로 끝나기 마련인데요. 취향과 성격에 따라 휴가를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세 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다면

 


국내 여행을 떠나기에는 뭔가 아쉽고 유럽, 북미 등으로 떠나기에는 비행기에서 보내는 시간조차 아까워 고민하게 되는 순간이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장기간의 휴가 기간을 앞두고 떠나고 싶은 분들에게 최적의 여행지는 동남아 국가일 텐데요. 국내를 떠나 해외로 여행을 나서는 설렘과 시간 여유 모두를 보장한다는 점이 동남아 여행의 장점입니다. 태국 방콕 직항의 경우 최소 5시간 45분, 베트남 하노이의 경우 최소 4시간 30분, 필리핀 마닐라의 경우 최소 3시간 45분이 소요됩니다. 짧은 비행 시간의 장점을 누리는 동시에 이국적인 동남아 국가에서 리프레쉬하며 추억을 더하는 휴가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배움을 충전하고 싶다면 

 


취미를 누리며 배움을 충전하고 싶지만 바쁜 일상으로 인해 미루기만 할 때가 있습니다. 2017년에 다가올 휴일은 이러한 아쉬움을 극복할 수 있는 기회인데요. 커피 음료 만들기, 자수 만들기, 가죽 공예 등, 내내 배우고 싶었지만 싶었지만 시간이 빠듯하여 체험하지 못했던 일들에 도전할 수 있는 최적의 시간입니다. 최근에는 정기적인 클래스가 아니더라도 바리스타 원데이 클래스, 가죽 공예 원데이 클래스 등을 통해 취미를 누릴 수 있습니다. 배우고 싶은 목록을 미리 적어두었다가 휴가 날 짧고 굵게! 뿌듯한 배움의 시간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





 +info. 소셜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Frip)

등산, 러닝, 자전거 등의 가벼운 활동부터 패러글라이딩, 서핑 등의 아웃도어 및 가죽공예, 맥주 만들기 등의 문화 활동까지 다양한 취미 활동을 총망라하여 제공하는 어플

‘프립’ iOS 다운로드 바로가기

‘프립’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바로가기


+info. 즐거운 배움이 있는 곳, 마이크임팩트 스쿨

‘마이크임팩트 스쿨’ 바로가




집이 최고! 홈 힐링 테라피를 원한다면 

 


바쁜 일상의 피로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뭐니뭐니해도 집에서 여유있게 쉬는 시간을 갖고 싶기 마련입니다. 집 안에서 밀린 잠을 몰아 자는 것도 좋지만, 컬러링북이나 레고, 페이퍼커팅 아트 등으로 혼자만의 힐링 타임을 가지며 감성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2017년을 맞아 새로 시작된 영국드라마 셜록 시즌 4나 그 동안 못 봤던 미드, 일드 등 시리즈 드라마나 영화를 내리 보며 나만의 휴식을 즐기는 것도 방법입니다. 또 어렸을 적 만화방에서 빌려 즐기던 만화 시리즈를 잔뜩 빌려와 본다던가 사두고 읽지 못했던 책 몇 권을 끝내며 힐링할 수 있습니다. 휴식과 힐링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휴가 기간 홈 힐링 테라피를 누리시길 추천합니다. ^^




오늘 파라다이스 블로그에서는 2017년의 휴가 캘린더와 휴식 기간을 즐기는 세 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미리 휴일 기간을 체크하여 꿀 같은 휴가 기간을 선점하고 리프레쉬 하시길 바랍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