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쓸쓸한 가을, 계절성 우울증 이겨내는 컬러테라피 소개_ 스크래치 나이트뷰, 피포페인팅 등

2015. 10. 6.

본문


어느새 뜨거웠던 여름이 지나고 단풍이 물드는 가을이 왔습니다. 쓸쓸한 가을에는 계절성 우울증을 겪는 분들이 많은데요. 계절성 우울증이란 계절이 바뀜으로 인해 낮 길이가 짧아지면서 기분이 나쁠 정도로 무기력함을 느끼게 되는 증상을 뜻합니다. 보통은 계절이 바뀌면서 사라지지만 증상이 심해지면 문제가 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계절성 우울증을 극복하는 방법으로 집에서 간편히 할 수 있는 컬러테라피를 추천하고자 합니다.





스크래치 나이트뷰



스크래치 나이트뷰 @라고디자인


어린 시절, 오색 빛깔 크레파스로 칠 해진 도화지 위에 덮인 검은색 크레파스를 마구 긁어 내던 추억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이 스크래치 나이트뷰가 조금 더 반갑게 느껴 지실 것 같습니다. 스크래치 나이트뷰는 스크래치 펜 또는 뾰족한 물건으로 회색 라인을 따라 긁으면 되는데요. 코팅된 부분이 벗겨지면서 은은한 야경이 황금빛으로 빛나게 됩니다. 별도의 물감이나 붓 없이도 뾰족한 펜 하나로 나만의 작품을 완성시킬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서울, 뉴욕, 홍콩 등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크래치 나이트뷰 액자 @라고디자인


고급스러운 액자에 넣어 선물하기도 좋은데요. 함께 여행을 다녀왔던 사람에게는 특정 도시의 스크래치 나이트뷰를 액자에 넣어 선물을 해 주어도 좋은 기억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이번 가을엔 좋은 추억을 상기시켜 주는 스크래치 나이트뷰를 직접 해보며 계절성 우울증을 극복해 보는 건 어떨까요?

 


피포페인팅



클림트의 아델레 @피포페인팅


혹시 물감으로 직접 색을 입히는 일 또한 즐기시나요? 피포페인팅은 별도의 유화 도구나 수업 없이도 내 손으로 아름다운 명화를 그려 낼 수 있게끔 도와 주는데요. 자신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붓터치에 따라서 같은 그림도 다르게 표현되는 것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피포페인팅 @구글이미지


패키지를 개봉하면 커다란 캔버스가 나타나는데요
. 캔버스 위에는 구역마다 번호가 적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패키지에 내장되어 있는 아크릴 물감에도 색마다 번호가 지정되어 있습니다. 번호에 맞게 색을 하나하나 채우면 되는 작업입니다. 다만 색칠 구역이 워낙 촘촘하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시작 단계에서 좌절감을 맛보기도 하는데요. 


꽃 피는 아몬드 나무 @구글이미지


포기하지 않고 하나하나 색을 채워 넣다 보면 어느새 익숙한 그림이 눈앞에 펼쳐 져 있습니다. 포피페인팅은 색칠할 구역이 많은 만큼 엄청난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데요. 집중한 채 물감을 칠하다 보면 우울함과 무기력함을 떨칠 수 있는 동시에 색에 대한 감각까지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노력 끝에 완성한 후 느낄 수 있는 쾌감이 포피페인팅의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내 손으로 완성한 아름다운 명화를 액자 삼아 벽에 걸어 두는 것 또한 좋을 것 같습니다.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컬러링북


아름다운 날들 컬러링북



아름다운 날들 @네이버


바쁜 현대인들에게 있어서 컬러링북은 잠시나마 일상으로부터의 휴식, 그리고 안정을 가져다 주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만큼 명화 그리기, 동물 그리기 등 그 종류 역시 굉장히 다양해졌는데요. 『아름다운날들 컬러링북』은 그중에서도 심리적 안정을 위한 컬러테라피라는 목적에 가장 충실한 컬러링북이 아닐까 합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화가 황현숙만의 가을을 닮은 서정적인 그림에 색을 입히다 보면 계절성 우울증은 말끔히 극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박범신 @구글이미지


하지만 이 책의 진가는 황현숙의 그림에 영원한 청년작가, 박범신의 글귀가 구석구석 더해진 데 있습니다. 박범신 작가 특유의 서정적이면서도 감동적인 문장들이 『아름다운날들 컬러링북』에 황현숙의 그림과 함께 자연스럽게 녹아 있는데요. 그의 글은 읽는 사람들을 명상의 세계로 이끌어 삶에 대한 의미를 고찰하고 말그대로 진정한 힐링을 경험하게끔 합니다. 『아름다운날들 컬러링북』은 책 한 페이지마다 펼쳐진 멋진 힐링 글귀들과 소박하지만 아름다운 그림들로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마음에 안정과 행복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이번 가을엔 복잡하고 쓸쓸했던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 앉혀 주는 글귀를 읽으며 우리나라 최고 화가의 그림에 색채를 덧입혀 보는 건 어떨까요?



Colorfy 어플


colorfy @구글플레이


작년부터 현재까지, 컬러링북은 일명 ‘마음을 치료해 주는 컬러테라피’의 일환으로 꾸준히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컬러링북은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지는 않다는 점이죠. Colorfy 어플은 모바일이라는 특성 상 기존의 책으로 된 컬러링북보다 높은 접근성을 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게다가 실제 못지않게 생생한 색채와 다양한 컬러 배리에이션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colorfy @구글플레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 중 또 하나로는 다양한 도안이 내재되어 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게다가 한정된 장르가 아닌, 고흐의 명화, 기하학적인 패턴 등 여러 장르의 그림을 직접 그려 볼 수 있으며, 모바일이기 때문에 하나의 도안에 색깔을 바꿔 가며 전혀 다른 나만의 작품을 만들기에도 좋습니다. 다양한 도안을 가지고 내 마음대로 이것저것 시도해 보며 컬러링 작업을 하다 보면 마음 속에 있던 고민이나 우울함도 어느 샌가 싹 씻겨 내려갈 듯 합니다

 


오늘은 가을철에 더욱 잘 어울리는 컬러테라피에 대해 소개 드렸는데요. 넓은 배경에 색을 조금씩 채워나가다 보면 마음속에 있었던 고민이 싹 씻겨 내려 가게 됩니다. 동시에 멋지게 완성된 작품을 보며 뿌듯함 또한 느낄 수 있는데요. 아름답지만 어딘가 쓸쓸한 가을을 더 의미 있게 잘 보내는 방법으로도 추천 드립니다. 쓸쓸한 가을, 나를 즐겁게 해줄 색다른 취미를 찾고 계셨다면 오늘 소개 드린 컬러테라피를 시도해 보세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