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MBTI 여행 추천! 선의의 옹호자 INFJ에게 추천하는 영종도 나 혼자 여행지 BEST 3 (하늘정원, 무의도 해상관광탐방로, 파라다이스시티 아웃도어 풀)

2021. 10. 18.

본문

MBTI 레이블링, 당신은 어떤 유형인가요?

 

타자의 시선과 각종 검사로 자신을 유형화하여 공유하는 ‘레이블링 게임’이 최근 MZ세대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16가지 성격 유형에 따라 특성을 규정하는 MBTI가 대표적인데요. 여행 취향, 스낵 취향과 같은 개인의 선호에 따른 레이블링부터 MBTI 유형에 따라 어울리는 회사를 추천하는 레이블링까지 나오며 주목받는 소셜 트렌드가 된 것이죠.

 

 

MBTI 여행 추천 시리즈 9 - INFJ

선의의 옹호자, INFJ


파라다이스 그룹 블로그에서는 MBTI 유형에 따라 여행지를 제안하는 ‘MBTI 여행 추천’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ESFP편(링크)에 이어 이번에는 논리적인 사색가, INFJ(내향형-직관형-감정형-인식형)를 위한 여행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INFJ는 ▲소수와 깊이 있는 관계를 유지하는 것을 선호(I) ▲직관을 중시(N) ▲사람과의 관계를 중시(F) ▲분명한 목적에 따른 체계적인 사고(J) 등의 특성을 보이며 ‘선의의 옹호자’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INFJ의 여행 스타일은 어떨까요? 선의의 옹호자라 불리는 INFJ는 인내심이 뛰어나고 온화한 성품으로 조직에 안정감을 주는 역할을 도맡아 하는데요. 이들은 내적 감수성과 영감이 풍부하고 독립심이 강해,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는 것을 선호하기도 합니다.

오늘 파라다이스 그룹이 INFJ에게 제안하는 여행 코스는 혼자 떠나기 좋은 분위기 있는 영종도 추천 여행지 3곳, 영종도 하늘정원과 무의도 해상관광탐방로, 파라다이스시티 아웃도어 풀인데요. 어떤 여행지들인지 지금부터 함께 살펴볼까요?

 

 

INFJ를 위한 나 혼자 여행지 추천! 영종도 가볼 만한 곳 ①

날아가는 비행기와 함께 멋진 사진을, 영종도 하늘정원


▲영종도 하늘정원 (제공: @clownjerome)

비행기샷 명소, 코스모스가 가득 핀 영종도 하늘정원

 

영종도 하늘정원은 많은 이들이 하늘을 나는 비행기와 함께 멋진 사진을 남기기 위해 방문하는 관광지이자,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 좋은 근린공원입니다.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코스모스가 가득 피어있어, 꽃구경을 하기에도 적합한 가을 꽃 명소인데요. 특히 선명한 다홍빛의 황하코스모스 군락지는 주변의 억새, 갈대와 어우러져 깊은 가을의 정취를 사진으로 담기 좋은 근사한 포토존을 선사합니다.

영종도 하늘정원에서는 손을 뻗으면 닿을듯한 높이로 날아가는 비행기들도 가까이에서 구경할 수 있는데요. 셀카봉과 삼각대, 나이스 타이밍만 준비된다면 혼자서도 인생 사진을 남기기 충분합니다. 보기만 해도 마음이 두근거리는 상공의 비행기를 배경으로 멋진 사진과 추억을 남겨보세요.

 

※ 영종도 하늘정원 Info.    
-위치: 인천 중구 운서동 2848-6

 

 

INFJ를 위한 나 혼자 여행지 추천! 영종도 가볼 만한 곳 ②

해변을 따라 혼자 걷기 좋은 곳, 무의도 해상관광탐방로


▲무의도 해변 (제공: @ziogina)

무의대교 개통으로 더욱 가까워진 무의도에서 만나는 최고의 자연경관

 

무의도는 인천광역시 중구에 위치한 섬입니다. 과거에는 배를 이용해야만 입도할 수 있었지만, 2019년 4월 무의대교 개통으로 자동차로도 방문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무의도 내에는 하나개해수욕장과 해상관광탐방로, 영화 촬영지로 유명한 실미도 등 주요 관광지들이 위치해 있어 주말 나들이 명소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무의도 해상관광탐방로 (제공: @viva_sally)

특히 하나개해수욕장에 위치한 무의도 해상관광탐방로는 호룡곡산의 절벽과 주상절리, 기암괴석이 선사하는 절경을 배경으로 트래킹을 즐기기 좋은 여행지인데요. 바다 위에 지어진 550m 길이의 나무 데크를 따라 걷다 보면, 바다 위를 걷는 듯한 기분과 함께 탁 트인 전망을 배경으로 힐링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무의도 해상관광탐방로는 등산로가 가파르지 않아 혼자 트래킹을 즐기기에도 좋은데요. 섬에서 운행하는 공용버스로 유명 관광지들을 방문할 수 있어, 차 없이 홀로 여행을 즐기는 관광객들도 어렵지 않게 섬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올 가을, 무의도에서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바라보며 감수성과 영감을 동시에 충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 무의도 Info.    
-위치: 인천 중구 무의동

 

 

INFJ를 위한 나 혼자 여행지 추천! 영종도 가볼 만한 곳 ③

분위기 있는 일몰 명소, 파라다이스시티 아웃도어 풀


▲파라다이스시티 아웃도어 풀

탁 트인 풍경과 가을의 낭만을 느낄 수 있는 파라다이스시티 아웃도어 풀

 

영종도에 위치한 파라다이스시티는 사계절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아트테인먼트 복합 리조트입니다. 파라다이스시티에는 프리미엄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씨메르를 비롯한 각종 스파 시설과 럭셔리한 부대 시설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특히 하늘과 맞닿은 아웃도어 풀은 낮과 해질녘, 그리고 밤의 각기 다른 매력으로 자연을 한층 가까이 느끼며 수영과 휴식을 즐기기 좋은 공간입니다.

 

▲파라다이스시티 아웃도어 풀

일몰 명소, 파라다이스시티 아웃도어 풀에서 바라보는 석양으로 여행 마무리

 

파라다이스시티 아웃도어 풀에서 감상할 수 있는 일몰은 영종도 혼자 여행에 감성을 더해 줄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데요. 핑크빛 노을 위로 이따금씩 지나가는 비행기와 잔잔한 물결에 비치는 가을 하늘을 바라보며 만끽하는 힐링으로, 혼자 떠나온 영종도 여행을 멋지게 마무리 지어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선의의 옹호자 INFJ를 위한 영종도 혼자 여행 코스로 하늘정원, 무의도 해상관광탐방로, 파라다이스시티 아웃도어 풀을 차례로 소개했습니다. 깊어지고 있는 가을, 혼자만의 힐링이 필요한 INFJ라면 파라다이스가 제안하는 영종도 혼자 여행지들을 방문해 감성과 영감을 가득 충전해보세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