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어가는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가을 여행지 추천! 국내 단풍 명소 BEST 3
10월 중순을 맞으며 가을도 빠르게 깊어가고 있습니다. 가을하면 역시 단풍놀이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9월 말 설악산에서 시작된 올해 단풍은 10월 중순부터 11월 초에 절정을 이룰 예정입니다. 남쪽으로 내려갈수록 단풍 절정 시기가 늦어지는 만큼, 일정을 미리 확인해서 가을의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맑고 선선한 날씨와 함께 울긋불긋 가을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국내 단풍 명소를 소개합니다.
가을 여행지 추천, 국내 단풍 명소 BEST 3 ①
강에 비친 단풍이 아름다운 힐링 산책로, 담양 관방제림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하는 가을 산책로, 담양 관방제림
전라남도 담양은 푸릇푸릇한 자연에서 즐길 수 있는 힐링 여행지로 잘 알려진 곳인데요. 담양의 관방제림은 조선시대 때, 수해를 막기 위해 제방을 축조하고 나무를 심으며 만들어졌습니다. 300~400년이 넘은 나무들이 서로 어우러지며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관방제림은 천연기념물 제 366호이자 산림청이 주최한 ‘제 5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곳이기도 한데요.
관방제림은 평소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감상하며 산책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는 장소인 만큼, 가을 단풍 시즌에는 붉게 물든 나무와 강에 비친 아름다운 나무 숲을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제격입니다. 특히 관방제림은 담양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 죽녹원과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는데요. 가을의 정취가 가득한 자연을 느끼고 싶다면, 이번 가을에는 담양 여행을 떠나보는게 어떨까요?
※ 담양 관방제림 Info.
-위치: 전남 담양군 담양읍 객사7길 37
가을 여행지 추천, 국내 단풍 명소 BEST 3 ②
다양한 단풍 명소를 만날 수 있는 곳, 정읍 내장산 국립공원
작고 귀여운 애기 단풍이 만드는 아름다운 가을 풍경, 내장산 국립공원
전라북도 정읍에 위치하고 있는 내장산은 한국을 대표하는 8경 중 하나로 손 꼽히며 오랜 시간 동안 단풍 명소로 사랑 받아 온 곳입니다. 특히 이곳은 작고 귀여운 애기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데요. 크게 내장산, 백암산, 입암산으로 이루어져 있는 내장산 국립공원에서는 내장산의 단풍 터널, 우화정을 비롯해 백암산의 백양사 등 다양한 단풍 명소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내장산 국립공원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단풍 명소 중 한 곳인 우화정은 정자에 날개가 돋아 승천했다는 전설을 가지고 있는데요. 연못에 비친 모습이 한 폭의 수채화 같은 곳입니다. 또한 가을 정취가 만연한 사찰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백암산의 백양사도 가을의 여유로운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내장산 국립공원에서는 케이블카를 타고 산 전체를 감상할 수도 있으니, 올 가을에는 내장산 국립공원에 있는 다양한 단풍 명소에서 단풍의 절정을 감상해보세요.
※ 정읍 내장산 국립공원 Info.
-위치: 전북 정읍시 내장산로 1207
가을 여행지 추천, 국내 단풍 명소 BEST 3 ③
고즈넉한 사찰의 가을 정취를 느끼고 싶다면, 부산 범어사
아름다운 금정산의 가을 풍경과 고즈넉한 사찰의 조화, 부산 범어사
푸른 바다가 아름다운 부산에도 붉은 단풍을 감상하기 좋은 명소가 있는데요. 바로 부산 금정산에 위치하고 있는 범어사입니다. 범어사는 영남의 3대 사찰로 중 한 곳으로, 아름다운 금정산에 둘러 싸여 있어, 가을 단풍 시즌에 고즈넉한 사찰과 붉게 물든 산의 아름다운 조화를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범어사에서는 아름다운 단풍과 함께 역사적으로 높은 가치를 지닌 유물들 또한 만나볼 수 있는데요. 단아하면서도 웅장한 범어사의 대웅전은 보물 434호로 지정되어 있기도 하며, 이 외에도 목조 석가삼존상, 범어사 삼층석탑 등 옛스러운 멋을 지닌 보물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올가을에는 부산 범어사에서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고즈넉한 사찰에서 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는건 어떨까요?
※ 부산 범어사 Info.
-위치: 부산광역시 금정구 범어사로 250 범어사
지금까지 국내 단풍 명소 BEST 3, 담양 관방제림, 내장산 국립공원, 부산 범어사를 소개했습니다. 울긋불긋 단풍으로 수놓아진 가을의 풍경을 바라보며 쉼 없이 계속되는 일상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며 새로운 기운을 불여 넣어 보는 건 어떨까요? 가을이 지나가기 전, 자연 속에서 가을 정취를 느끼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