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MBTI 여행 추천! 자유로운 영혼의 연예인 ESFP에게 제안하는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지 BEST 3 (가평 자라섬, 파주 프로방스 마을,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2021. 9. 15.

본문

MBTI 레이블링, 당신은 어떤 유형인가요?

 

타자의 시선과 각종 검사로 자신을 유형화하여 공유하는 ‘레이블링 게임’이 최근 MZ세대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16가지 성격 유형에 따라 특성을 규정하는 MBTI가 대표적인데요. 여행 취향, 스낵 취향과 같은 개인의 선호에 따른 레이블링부터 MBTI 유형에 따라 어울리는 회사를 추천하는 레이블링까지 나오며 주목받는 소셜 트렌드가 된 것이죠.

 

 

MBTI 여행 추천 시리즈 8 - ESFP

자유로운 영혼의 연예인, ESFP


파라다이스 그룹 블로그에서는 MBTI 유형에 따라 여행지를 제안하는 ‘MBTI 여행 추천’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INTP편(링크)에 이어 이번에는 논리적인 사색가, ESFP(외향형-감각형-감정형-인식형)를 위한 여행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ESFP는 ▲폭넓은 대인관계를 선호(E) ▲실제 경험을 중시(S) ▲사람과의 관계를 중시(F) ▲상황에 따른 유연한 사고(P) 등의 특성을 보이며 ‘자유로운 영혼의 연예인’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ESFP의 여행 스타일은 어떨까요? 자유로운 영혼의 연예인인 ESFP는 주변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고 일상의 즐거움과 새로움을 추구합니다. 또, 낙천적이고 유머러스한 ESFP는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하기보다 즉흥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는데요. ESFP 유형의 유명인으로는 가수 비, 소녀시대 윤아, 방송인 지석진 등이 있습니다.

오늘 파라다이스 그룹이 ESFP에게 추천하는 여행지는 서울 근교에 위치해 언제든 즉흥적으로 당일치기 여행을 떠날 수 있는 가평 자라섬, 파주 프로방스 마을,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입니다. 주말 드라이브를 즐기기에도 적합해 당일치기 여행으로 힐링이 필요한 ESFP에게 추천하는데요. 함께 자세히 알아볼까요?

 

 

ESFP를 위한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지 추천 ①

꽃과 나무가 가득한 낭만의 섬, 가평 자라섬


▲가평 자라섬 (제공: @huran42)

자연이 살아 숨쉬는 생태 휴양림, 가평 자라섬

 

경기도 가평군 북한강에 위치한 자라섬은 동도, 서도, 중도, 남도 등 4개의 섬으로 구성된 20여만 평의 섬입니다. ‘자라섬’이라는 이름은 ‘자라처럼 생긴 언덕’이 바라보고 있는 섬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요. 아름다운 자연을 마음껏 느끼며 산책을 즐기기 좋은 생태 휴양림으로,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서울 근교의 대표 관광 명소입니다.

 

▲가평 자라섬 (제공: @seraunni)

형형색색 아름다운 꽃이 반기는 인생샷 명소, 자라섬 꽃 테마파크 

 

자라섬 남도에는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꽃이 피는 자라섬 꽃 테마파크가 위치해 있습니다. 봄에는 유채꽃, 늦봄엔 양귀비와 수레국화, 여름에는 백일홍, 가을에는 핑크 뮬리가 차례로 피는  자연 포토존에서 인생 사진을 남기기 좋은데요.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인 청평호반길과 북한강변길을 따라 드라이브를 즐기거나, 가평역까지 지하철 또는 ITX 청춘열차를 이용할 수 있어 당일치기 여행을 떠나기 좋은 가평 자라섬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힐링 산책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 가평 자라섬 Info.   
-위치: 경기 가평군 가평읍 달천리 1-1

 

 

ESFP를 위한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지 추천 ②

동화 속 한 장면 같은 포토존 명소, 파주 프로방스 마을


▲파주 프로방스 마을 (제공: @brave_jj_mom)

가장 가까운 곳에서 만나는 프랑스, 파주 프로방스 마을

 

남프랑스의 알록달록한 건물, 아기자기한 골목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파주 프로방스 마을은 갓 구운 빵 냄새, 산뜻한 허브 향기와 함께 기분 좋은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테마파크입니다. 동화 속 한 장면 같은 포토존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어, 동심으로 돌아가는 기분도 느낄 수 있는데요. 베이커리와 카페, 액세서리샵, 옷가게 등 다양한 상점들이 있어 간단한 쇼핑을 즐기기도 좋습니다.

파주 프로방스 마을에서는 아기자기한 장식품과 허브로 만든 수제 비누, 캔들 등을 판매하는 소품점들을 구경하며 프로방스 마을만의 빈티지한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실내 동물원도 위치해 있어, 온 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힐링 여행지인데요. 이번 주말, 가장 가까이에서 프랑스를 만날 수 있는 파주 프로방스 마을로 즉흥 가족 나들이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 파주 프로방스 마을 Info.    
-위치: 경기 파주시 탄현면 새오리로 69
-운영시간: 매일 10:00~22:00

 

 

ESFP를 위한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지 추천 ③

가족 여행 추천,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씨메르&원더박스


▲파라다이스시티 오션스파 씨메르

프리미엄 힐링 스파, 파라다이스시티 씨메르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파라다이스시티는 사계절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아트테인먼트 복합 리조트입니다. 인근의 선녀바위해수욕장, 마시안해변, 영종진 공원 등 대표적인 영종도 추천 여행지와 더불어 시원한 당일치기 드라이브를 즐기기 제격인데요.

특히 프리미엄 힐링 스파 씨메르는 화려한 LED 미디어 아트와 더불어 유럽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아쿠아 스파 존과, 한국 고유의 찜질방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찜질 스파 존이 공존해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연을 한층 가까이 느끼며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아웃도어 스파와 탁 트인 전망의 인피니티 풀은 파라다이스시티 전경이 한 눈에 담기는 포토존인데요. 파라다이스시티 씨메르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야외 풀에서 붉은 석양을 배경으로 인생샷도 남겨보세요.

 

▲파라다이스시티 원더박스

상상 속 밤의 유원지, 놀이와 축제가 가득한 파라다이스시티 원더박스

 

환상적인 밤의 유원지를 컨셉으로 한 다양한 놀이와 축제가 가득한 원더박스는 티컵과 회전목마, 범퍼카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채로운 어트랙션과 여러 카니발 게임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 나들이를 즐기기 좋은 패밀리 테마파크입니다.

원더박스 곳곳에 위치한 푸드트럭과 트롤리에서는 원더박스에서의 특별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이색적인 먹거리와 기념품도 판매하고 있는데요. 실내에서 다양한 액티비티를 체험할 수 있는 패밀리 테마파크, 파라다이스시티 원더박스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지금까지 자유로운 영혼의 연예인 ESFP을 위한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 코스로 가평 자라섬,파주 프로방스 마을, 그리고 파라다이스시티 씨메르&원더박스를 차례로 소개했습니다. 반복되는 일상 속 새로운 자극이 필요한 ESFP라면, 이번 주말 가까운 곳으로 즉흥 드라이브를 떠나 힘차게 에너지를 충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