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MBTI 여행 추천! 논리적인 사색가 INTP에게 제안하는 인천 여행지 추천 (인천 자유공원, 인천아트플랫폼, 대불호텔 전시관, 파라다이스시티)

2021. 8. 25.

본문

MBTI 레이블링, 당신은 어떤 유형인가요?

 

타자의 시선과 각종 검사로 자신을 유형화하여 공유하는 ‘레이블링 게임’이 최근 MZ세대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16가지 성격 유형에 따라 특성을 규정하는 MBTI가 대표적인데요. 여행 취향, 스낵 취향과 같은 개인의 선호에 따른 레이블링부터 MBTI 유형에 따라 어울리는 회사를 추천하는 레이블링까지 나오며 주목받는 소셜 트렌드가 된 것이죠.

 

 

MBTI 여행 추천 시리즈 7 - INTP

논리적인 사색가, INTP


파라다이스 그룹 블로그에서는 MBTI 유형에 따라 여행지를 제안하는 ‘MBTI 여행 추천’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ESTJ편(링크)에 이어 이번에는 논리적인 사색가, INTP(내향형-직관형-사고형-인식형)를 위한 여행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INTP는 ▲소수와 깊이 있는 관계를 유지하는 것을 선호(I) ▲직관을 중시(N) ▲원리와 원칙을 중시(T) ▲상황에 따른 유연한 사고(P) 등의 특성을 보이며 ‘논리적인 사색가’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INTP의 여행 스타일은 어떨까요? 논리적인 사색가인 INTP는 상황이나 문제에 대해 논리적으로 생각하고 그 원인을 분석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또 INTP는 상상력이 뛰어나고 지적 호기심이 풍부해, 가끔은 혼자만의 사색에 잠기기도 하며 아이디어 뱅크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파라다이스 그룹이 INTP를 위해 추천하는 여행지는 대한민국 개항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무역과 관광의 도시 인천입니다. 인천은 개항장 지역을 중심으로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여러 관광지가 조성되어 있어, 학문 탐구와 생활 속 아이디어 수집을 즐기는 INTP에게 유익한 여행지인데요. 파라다이스 그룹이 논리적인 사색가 INTP를 위해 추천하는 인천 여행지,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INTP를 위한 인천 여행지 추천 ①

대한민국 최초의 서양 근대식 공원, 인천 자유공원


▲인천 자유공원, (제공: @bbong_ho)

인천 자유공원, 인천 개항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시민들의 생활 터전

 

인천광역시 중구 송학동에 위치해 있는 인천 자유공원은 한국 최초의 서양 근대식 공원입니다. 인천항 개항 초기인 1888년, 인천항을 통해 국내로 이주한 외국인들이 휴식하기 위한 공간으로 조성되었는데요. 오랜 세월이 흐른 현재도 많은 시민들이 산책과 운동을 하는 근린 생활시설이 되었습니다. 

 

▲인천 자유공원, (제공: @ bbong_ho)

공원 내에는 팔각정 형태의 건물인 석정루와 인천상륙작전의 주역, 맥아더 장군의 동상이 있습니다. 한-미 수교를 기념하는 100주년 기념탑이 자리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임시 정부의 뿌리인 한성 임시정부의 수립을 의결한 공간임을 알리는 비석도 위치해 있습니다. 이처럼 인천 자유공원은 개항기부터 식민지 시대, 해방을 거쳐 현대에 이르는 대한민국 근현대사의 생생한 무대입니다.
 
또, 가볍게 걷기 좋은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근처에 위치한 인천의 관광명소 차이나타운을 둘러본 뒤 산책을 즐기기도 좋습니다. 인천 자유공원의 또 다른 묘미는 해가 질 무렵 공원에서 내려다보이는 멋진 전경인데요. 혼자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을 즐기는 INTP에게는 사색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는 명소입니다. 아름다운 석양을 배경으로 인생 사진을 남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 인천 자유공원 Info.    
-위치: 인천광역시 중구 제물량로 232번길46

 

 

INTP를 위한 인천 여행지 추천 ②

문화공간으로 다시 태어난 근대 개항기 건물들, 인천아트플랫폼


▲인천아트플랫폼, (제공: @wlsdud16_4)

인천아트플랫폼, 개항기 역사의 흔적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다

 

인천아트플랫폼은 1883년 인천항 개항 이후 건축된 건물과 문화재들을 리모델링해 문화 공간으로 재탄생 시킨 곳입니다. 낡은 창고와 점포부터, 일본우선주식회사(등록문화재 제 248호)와 같은 근대 개항기 건물을 창작 스튜디오, 전시장, 문화센터, 공연장 등으로 탈바꿈한 것인데요.

 

▲인천아트플랫폼, (제공: @adonai_joo)

인천아트플랫폼에서는 매주 다양한 기획 전시와 대관 전시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블랙박스 형태의 공연장과 야외 유리갤러리, 독립 서점 등 크고 작은 문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이디어 뱅크 INTP이 예술적 영감을 가득 충전하기 좋은 장소인데요. 인천아트플랫폼에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와 공연 관람으로 마음의 양식을 쌓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 인천아트플랫폼 Info.    
-위치: 인천광역시 중구 제물량로 218번길 3
-운영시간: 평일 09:00 ~ 18:00 (전시 및 공연별 상이)

 

 

INTP를 위한 인천 여행지 추천 ③

우리나라 최초의 서구식 호텔, 대불호텔 전시관


▲대불호텔 전시관, (제공: @ choaaaaaaaaarany)

대불호텔은 개항기 인천항으로 입국한 외국인들이 머물렀던 숙소이자, 서양식 식사와 커피를 판매했던 우리나라 최초의 서구식 호텔입니다. 철도가 놓이기 전, 인천에서 서울까지 긴 여정을 떠나야 했던 이들에게 편안한 휴식 공간을 제공했던 것인데요. 대불호텔 건물은 현재 남아있지 않지만, 대불호텔 전시관에서 당시 대불호텔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해 놓은 시설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지적 호기심이 풍부한 INTP에게 대불호텔 전시관은 개항기 당시 인천의 모습을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인상적인 공간인데요. 2021년 5월 5일부터 12월 31일까지 개항기 복식, 페이스페인팅, 각국의 전통의상 등 이색 복장을 착용한 관람객은 대불호텔 전시관에 무료 입장이 가능합니다. 개성 있는 의상을 준비해 멋진 사진도 찍고, 잊지 못할 추억도 남겨보는 건 어떨까요?

 

 ※ 대불호텔 전시관 Info.    
-위치: 인천광역시 중구 신포로23번길 101
-관람시간: 09:00 ~ 18:00 (입장마감 17:30, 매주 월요일 정기휴관)

 

 

INTP를 위한 인천 여행지 추천 ④

국내 최초의 아트테인먼트 복합 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


▲쿠사마 아요이의 작품, <Great Gigantic Pumpkin>

파라다이스시티,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예술 작품이 한 자리에

 

인천에 위치한 아트테인먼트 복합 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에서는 최고급 객실과 부대시설을 제공하는 호텔과 스파 씨메르, 테마파크 원더박스는 물론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수준 높은 예술 작품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쿠사마 아요이의 ‘Great Gigantic Pumpkin’ 역시 파라다이스시티에 위치해 있는데요.

호캉스는 물론 세계 각국의 예술 작품들을 둘러보며 생활 속 영감 충전과 혼자만의 사색도 충분히 즐길 수 있어, 파라다이스시티는 논리적인 사색가 INTP에게 추천하는 인천 여행지입니다.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즐거운 시설 이용과 더불어 회화와 사진 작품, 조각설치 미술품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 작품을 직접 관람해보는 건 어떨까요?

 

다채로운 소장품이 마련된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

 

▲제프 쿤스의 작품, <Gazing Ball(Farnese Hercules)>

폭넓은 장르의 예술 작품을 전시하고 있는 파라다이스시티의 전시 공간,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에서는 데미안 허스트, 제프 쿤스 등 세계적인 작가들의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데요. 아트 스페이스에 방문해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작품은 미국의 대표적인 현대미술 작가 제프 쿤스의 작품입니다. 제프 쿤스의 조각 작품 <Gazing ball(Farnese Hercules)>는 ‘게이징 볼’ 시리즈 중 하나로, 헤라클레스 석상에 푸른 공을 설치해 푸른 공의 반짝이는 표면에 비친 작품과 관람객 사이의 관계를 표현했습니다.

 

▲데미안 허스트의 작품, <Aurous cyanide>

제프 쿤스의 조각 작품 옆에서는 데미안 허스트의 작품, <Ayrous cyanide>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작품 속 알록달록한 원형 스팟은 다양한 색상의 약으로부터 착안한 것으로, 삶과 죽음에 대해 다각도로 해석하고자 했던 데미안 허스트의 의식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 작품은 데미안 허스트가 제작한 스팟 페인팅 작품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데요. 혼자서 사색을 즐기는 INTP라면,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에 방문해 예술 작품을 감상하며, 작품 속 의미를 상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논리적인 사색가 INTP을 위한 인천 여행 코스로 인천 자유공원, 인천아트플랫폼, 대불호텔 전시관, 그리고 파라다이스시티를 차례로 소개했습니다. 혼자만의 사색, 휴식과 힐링의 시간이 필요한 INTP이라면 앞서 소개한 인천 여행지를 둘러보며 탐구와 사색의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