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MBTI 여행 추천! 엄격한 관리자 ESTJ를 위한 부산 힐링 여행지 추천(흰여울문화마을, 아홉산숲, 다대포 해수욕장,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2021. 7. 19.

본문

MBTI 레이블링, 당신은 어떤 유형인가요?

 

타자의 시선과 각종 검사로 자신을 유형화하여 공유하는 ‘레이블링 게임’이 최근 MZ세대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16가지 성격 유형에 따라 특성을 규정하는 MBTI가 대표적인데요. 여행 취향, 스낵 취향과 같은 개인의 선호에 따른 레이블링부터 MBTI 유형에 따라 어울리는 회사를 추천하는 레이블링까지 나오며 주목받는 소셜 트렌드가 된 것이죠.

 

 

MBTI 여행 추천 시리즈 6 - ESTJ

엄격한 관리자, ESTJ


파라다이스 그룹 블로그에서는 MBTI 유형에 따라 여행지를 제안하는 ‘MBTI 여행 추천’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INTJ편(링크)에 이어 이번에는 엄격한 관리자, ESTJ(외향형-감각형-사고형-판단형)를 위한 여행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ESTJ는 ▲폭넓은 대인관계를 선호(E) ▲실제 경험을 중시(S) ▲원리와 원칙을 중시(T) ▲분명한 목적에 따른 체계적인 사고(J) 등의 특성을 보이며 ‘엄격한 관리자’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ESTJ의 여행 스타일은 어떨까요? 엄격한 관리자인 ESTJ는 현실적, 구체적인  감각을 바탕으로 일을 계획하고 추진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또 법과 사회 질서를 중요하게 여기는 ESTJ는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일이라면 고되고 힘든 역할이라도 기꺼이 자처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파라다이스 그룹이 ESTJ를 위해 추천하는 여행지는 현실의 다양한 문제들을 잠시 잊고, 완전한 휴양을 즐길 수 있는 부산입니다. 파라다이스 그룹이 엄격한 관리자 ESTJ를 위해 추천하는 부산 힐링 여행지,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ESTJ를 위한 부산 힐링 여행지 ①

아기자기한 감성의 흰여울문화마을


▲부산 흰여울문화마을, (제공: @ hwan21562)

아기자기한 감성과 푸른 해안 산책로의 조화, 부산 흰여울문화마을

 

부산 영도에 위치해 있는 흰여울문화마을은 아기자기한 카페와 독특한 분위기의 포토존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부산 여행지입니다. 흰여울문화마을에서는 해안가를 따라 조성되어 있는 산책길을 즐기며 곳곳에 위치해 있는 카페와 공방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부산 흰여울문화마을 0.5 플로르, (제공: @ hwan21562)

흰여울문화마을은 과거 피난민의 역사를 지니고 있는 곳으로 2011년에 리모델링을 통해 문화예술마을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이후 영화 ‘변호인’, ‘범죄와의 전쟁’ 등의 촬영지로 이름을 알리기도 했죠. 흰여울문화마을은 산책로를 따라 감상할 수 있는 벽화와 마을 곳곳에 위치해 있는 카페, 공방이 푸른 바다와 독특한 조화를 만들어내고 있어, 아기자기한 감성 속에서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부산 흰여울문화마을 0.5 플로르, (제공: @__ddo._.vely___)

또, 흰여울문화마을의 곳곳에는 예쁜 분위기의 포토존들이 숨겨져 있는데요. 그중 흰여울 해안 터널은 푸른 바다와 산책로, 터널의 오묘한 조화로 SNS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인생샷 스팟이기도 합니다. 이 외에 흰여울문화마을의 산책로 곳곳에서 바다를 배경으로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포토존들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올 여름에는 부산의 흰여울문화마을에서 나만의 숨겨진 포토존을 발견해보고, 인생샷을 남겨보는게 어떨까요?

 

※ 부산 흰여울문화마을 Info.    
-위치: 부산 영도구 영선동4가 605-3

 

 

ESTJ를 위한 부산 힐링 여행지 ②

400년 역사의 자연이 그대로, 아홉산숲


▲부산 아홉산숲, (제공: @daniel.wook)

대나무 숲 속에서 느끼는 힐링, 아홉산숲

 

부산 기장군에 위치한 아홉산숲은 자연과 함께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여행지입니다. 아홉산 숲은 골짜기 아홉을 품고 있는 산에 위치해 있어 지어진 이름으로, 한 집안에서 약 400여년 동안 가꾸고 지켜온 공간입니다. 아홉산숲은 약 13만 평 규모로, 다양한 인공림과 자연림이 어우러져 있는데요.

 

▲부산 아홉산숲, (제공: @daniel.wook)

아홉산숲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장소는 푸른 대나무 숲입니다. 울창한 대나무로 인해 독특한 분위기를 지닌 아홉산숲은 이민호, 김고은이 출연한 드라마 ‘더킹 : 영원의 군주’을 비롯해, 영화 ‘군도 : 민란의 시대’, ‘협녀, 칼의 기억’등의 촬영이 이루어져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아홉산숲에서 만날 수 있는 푸른 대나무들은 여름 더위를 잊게 할 정도로 시원하게 뻗어 있어 여름 힐링으로 즐기기에 제격인데요. 부산에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아홉산숲에서 잠시 더위를 식히고, 시원한 대숲의 기운을 느끼며 머리를 비워보는 건 어떨까요?

※ 부산 아홉산숲 Info.    
-위치: 부산 기장군 철마면 미동길 37-1

 

 

ESTJ를 위한 부산 힐링 여행지 ③

부산 일몰 명소, 다대포 해수욕장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 (제공: @ mindol_pic)

아름다운 바다 노을과 함께하는 힐링 타임, 다대포 해수욕장

 

부산의 다대포 해수욕장은 아름다운 일몰 명소로 잘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일몰 시간의 다대포 해수욕장에서는 수면에 하늘이 비치는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다대포 해수욕장근처에는 해변 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낮에는 푸른 바다를 감상하며 산책을 즐길 수 있기도 합니다. 낮에는 해변 공원에서 맑은 날씨를 즐기고, 저녁에는 다대포 해수욕장에서 노을멍을 하며 일상 생활에서 받았던 스트레스를 풀고, 힐링의 시간을 보내세요.

 

※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 Info.    
-위치: 부산 사하구 다대동

 

 

ESTJ를 위한 부산 힐링 여행지 ④

치유와 휴식으로 가득한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오션스파 씨메르

바다 풍경을 바라보며 즐기는 힐링, 오션스파 씨메르

 

치휴(治休) 데스티네이션,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다채로운 치유와 휴식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어 호캉스 장소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해운대와 맞닿아 있어, 다양한 시설을 즐기며 탁 트인 바다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중 오션스파 씨메르는 아름다운 바다 풍경과 함께 스파를 즐길 수 있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시그니처 시설인데요. 특히 오션스파 씨메르는 계절별로 다양한 테마 배쓰(Bath)를 운영하고 있어 방문할 때마다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올해 씨메르에서는 유자, 벚꽃, 라벤더 씨메르가 운영 됐었는데요. 현재는 상큼한 향이 가득한 레몬 씨메르를 즐길 수 있습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서 즐기는 애프터눈 티 타임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는 최근 스위트 및 프리미엄 디럭스 객실 패키지를 구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애프터눈 티타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이그제큐티브 라운지는 유럽의 우아하고 고전적인 직선미와 동양적인 색감과 무늬 패턴이 어우러진 아르데코(ARTDECO) 컨셉을 가지고 있는데요.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의 애프터눈 티타임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서 디저트, 계절 과일, 커피 및 티를 즐기며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더운 여름날의 오후,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이그제큐티브에서 시원하고 편안하게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내며 여유를 느껴보세요. 

 

※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애프터눈 티 타임 서비스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간: 2021.07.16 ~ 2021.08.21
-장소: 본관 3층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대상: 스위트 및 프리미엄 디럭스 객실 패키지 구입 고객 (연령 제한 없음 / 1박 1회)

 

지금까지 엄격한 관리자 ESTJ를 위한 부산 힐링 여행 코스를 소개했습니다. 아기자기한 감성의 흰여울문화마을부터 아홉산숲, 다대포 해수욕장, 그리고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힐링 스팟까지! 이번 여름 휴가는 힐링으로 가득한 부산에서 지친 마음을 달래고, 새로운 에너지를 충전해보는게 어떨까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