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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알찬 하반기를 위한 자기관리 앱 추천! (챌린저스, 빅워크, 마보)

2021. 6.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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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써 6월, 알찬 하반기를 위한 자기관리 앱 추천

 

벌써 2021년의 상반기가 마무리되는 시점입니다. 상반기를 마무리하며 연초에 세웠던 계획을 점검하고 새로운 하반기 목표를 세우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최근에는 미라클모닝처럼 작은 습관을 시작으로 삶에 변화를 주는 방식의 자기관리가 큰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일상 속 습관 형성을 유도하고, 더 알차고 건강한 날들을 보내는데 도움을 주는 자기관리 앱들을 소개합니다!

 

 

전 국민 목표 달성 프로젝트, 챌린저스


▲ 챌린저스 앱 소개 (이미지 출처: 챌린저스)

성공하면 상금이, 실패하면 벌금이! 챌린저스

 

연초에 세운 목표는 잘 달성하고 있나요? 계획한대로 목표를 달성하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은데요. 목표 달성 플랫폼 ‘챌린저스’는 올해 3월 기준 누적 참가 건 수 200만 건을 돌파하는 등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 챌린저스는 자신이 새로운 미션을 만들어 참가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이 만든 목표에도 도전할 수 있는데요. 챌린저스 앱의 가장 큰 특징은 챌린지에 참가하면 일정 금액의 참가비를 지불한다는 것입니다. 챌린지에 참가하는 사람들끼리 참가비를 지불한 뒤 목표에 85% 이상 달성하면 참가비가 전액 환급되며, 100% 달성자는 추가 상금을 받는 시스템인데요. 반면 85% 미만으로 목표를 달성했다면 달성률에 비례한 환급을 받게 됩니다.

▲ 챌린저스 앱 캡처 (이미지 출처: 챌린저스)

특히 작년 코로나 19로 집콕이 늘어난 시기에 많은 사람들이 챌린저스 앱을 이용해 자신의 목표를 이루며 소소한 행복을 느끼기도 했는데요. 게다가 올해 초 미라클모닝이 유행하며 많은 사람들이 챌린저스 앱을 통해 크고 작은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했습니다. 

최근 챌린저스 앱은 기업과 함께 제휴해 임직원들의 자기계발을 위해 활용되고 있기도 한데요. 혹시 꼭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챌린저스로 여러 사람들과 목표를 나누고 실행해보는 건 어떨까요?

 

 

세상을 바꾸는 한 걸음, 빅워크


▲ 빅워크 앱 소개 (이미지 출처: 빅워크)

걸음으로 참여하는 기부, 빅워크

 

건강한 생활을 위해서 운동은 빼놓을 수 없는 자기관리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운동 중 걷기는 바쁜 일상 속에서 언제 어디서든 실천할 수 있는 생활 운동인데요. 

‘빅워크’는 생활 속 걷기 운동을 실천하면서 관심있는 캠페인에 기부까지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걸음 기부 앱입니다. 빅워크 앱을 이용하면 이용자들은 자신의 걸음 수를 확인할 수 있고, 이 걸음을 모아 자신이 선택한 캠페인에 기부할 수 있습니다.

 

▲ 빅워크 앱 캡처 (이미지 출처: 빅워크)

 

빅워크 앱을 시작할 때, 환경, 인권, 아동 등 다양한 사회 이슈를 대표하는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 캐릭터는 이용자가 자신이 관심 있는 사회 이슈를 정의하고 걷기와 기부에 색다른 재미를 더해주는 요소입니다. 

또한 앱에서 자신의 걸음 수와 기부 현황을 비롯해 진행이 완료된 캠페인의 결과도 확인 할 수 있어 내가 어떤 사람들에게 도움이 됐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일상 속 작은 습관으로 좋은 영향을 만들고 싶다면, 빅워크 앱으로 걸음을 모으고 다양한 기부 캠페인에 참여해보세요

 

 

마음 챙김 명상 앱, 마보


▲ 마보 앱 소개 (이미지 출처: 마보)

마음을 돌보는 명상 가이드가 필요하다면, 마보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집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며 무력감과 우울함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불확실성과 불안감을 줄이고, 마음의 건강을 돌보는 방법으로 명상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국내 명상 앱 ‘마보’는 ‘마음보기’의 줄임말로 명상으로 스스로의 마음을 정화할 수 있는 명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마보 앱 캡처 (이미지 출처: 마보)

마보는 처음 가입하면 7일동안 명상의 기초를 다질 수 있는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명상 입문자들에게 추천하는 앱인데요. 특히 마보에서는 기분과 상황에 맞는 명상 가이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감사할 때, 외로울 때, 아침에 기상했을 때, 면접을 앞두고 있을 때 등 다양하고 구체적인 기분과 상황에 따른 명상 가이드가 구분되어 있습니다. 명상을 시작해보고 싶지만,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마보 앱을 이용해 명상에 입문해보세요.

지금까지 작은 습관들을 형성해 더 나은 내일을 보내는데 도움을 주는 자기관리 앱을 소개했습니다. 삶의 균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자기관리의 영역은 점점 넓어지고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한 앱들은 일상에서 습관들을 만들며 크고 작은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한 자기관리 앱으로 일상의 작은 변화에 도전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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