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마스크로 지친 여름철 피부 관리 시크릿 노하우 공개

2021. 7. 21.

본문

마스크로 민감해진 피부가 고민이라면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예민해진 피부 때문에 고민인 분들 많으시죠? 더욱이 여름에는 땀과 유분기가 더해져 피부 트러블이 쉽게 일어날 수 있는데요. 하루 종일 마스크를 쓴 채로 서비스 업무를 보면서도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고 있는 두 파라디안이 있어 찾아가보았습니다. 그들의 시크릿 관리 비법을 소개합니다

 

 

①직장에서의 케어

다이어트 메이크업과 전기면도기로 피부 자극 줄이기


마스크를 쓰며 부쩍 예민해진 피부가 고민이었던 파라다이스시티 카지노운영파트의 김현주 대리. 민감성 피부를 잠재우기 위해 그녀가 찾은 방법은 ‘다이어트 메이크업(Diet-Make-up)’입니다. 베이스 메이크업을 최대한 얇게 밀착시키고 색조 화장은 덜어내는 식의 가벼운 화장법입니다. 피부에 부담을 덜 주는 대신 마스카라로 속눈썹에 포인트를 주어 밝고 아름다운 인상을 유지합니다.  

 

▲라커룸에서 업무 시작을 준비하는 김현주 대리와 정상운 사원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객실서비스 파트의 정상운 사원은 예민한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전기면도기를 사용합니다. 일반 면도기에 비해 피부 자극이 적어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죠. 면도기는 세척액으로 매일 소독한 후 건조시켜 세균 없이 깨끗하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더운 여름, 충분한 물 섭취와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

 

건강한 피부를 위해 두 사람은 자외선 차단제 사용과 충분한 물 섭취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특히 자외선 차단제는 여름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실내〮외를 가리지 않고 매일 발라야 하는데요. 피부는 실내 조명에도 자극을 받기 때문이죠. 또 더운 날씨에 하루 종일 마스크를 착용해 높아진 피부 온도는 차갑게 보관한 마스크 팩이나 수딩젤을 이용해 낮춰주세요.

 

▲피부의 열감을 낮춰줄 마스크 팩&수딩젤

땀 배출로 증발된 피부 속 수분을 채우기 위한 물 마시기도 중요합니다. 두 사람은 업무 중 틈틈이 물을 마셔주는데요. 그냥 마시는게 힘들다면 다양한 차를 활용해보세요. 이 외에도 마스크 자주 교체하기, 맨 손으로 얼굴 만지지 않기 등을 통해 회사에서도 마스크 속 피부를 건강하게 지킬 수 있답니다. 

 

 

②홈케어

꼼꼼한 클렌징과 기초 케어로 민감해진 피부 진정시키기


▲클렌징 후 물 세안 중인 김현주 대리

퇴근을 하면 하루 종일 지친 피부도 쉬게 해줘야겠죠. 화장 잔여물은 물론 각질, 피지 등의 피부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꼼꼼한 클렌징은 필수입니다. 두 사람은 세안을 시작하기 전 손을 깨끗이 씻고 이중 세안을 진행 하는데요. 색조 화장을 하는 김현주 대리는 전용 리무버로 아이메이크업부터 녹여냅니다. 이후 클렌징 밀크를 사용해 2분간 피부를 롤링 한 후 저자극 폼클렌져와 함께 물 세안으로 마무리해줍니다. 정상운 사원은 워터클렌져를 이용해 화장솜으로 먼저 가볍게 얼굴을 닦아주는데요. 2차 세안은 피부에 자극이 적은 약산성 천연비누로 진행한다고 합니다. 두 사람의 방법을 참고해 여러분도 내 피부에 맞는 건강한 클렌징 방법을 찾아보세요. 

 

▲김현주 대리가 PICK한 클렌징&스킨케어 제품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를 위한 기초 스킨케어

 

▲속눈썹 앰플을 바르는 김현주 대리

꼼꼼하게 세안을 했다면 이제 피부의 기초를 탄탄하게 할 시간입니다.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두 사람은 많은 종류의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 보다 하나를 바르더라도 충분히 흡수시키며 덧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김현주 대리는 토너를 바른 화장솜으로 피부결을 정돈한 후 앰플, 수분크림 순으로 발라주는데요. 이때 천천히 손으로 핸들링 하며 겹겹이 레이어드 해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립밤과 속눈썹 앰플까지 발라 준 후 마지막은 림프마사지로 마무리하는데요. 얼굴, 목, 쇄골, 어깨선까지 마사지 해주면 체내 노폐물을 순환시켜 밝고 맑은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얼굴에 토너 패드를 올려놓은 정상운 사원(좌) / 정상운 사원의 스킨케어 제품 (우)

정상운 사원은 토너를 바른 화장솜으로 피부를 부드럽게 닦아준 후 에센스를 듬뿍 묻힌 토너 패드를 5~10분간 얼굴에 올려둡니다. 하루 종일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지 위함인데요. 이후 스킨 로션을 발라주되 건조함이 느껴지지 않게 여러 번 덧발라 촉촉함을 유지시키며 마무리합니다.

파라디안의 살뜰한 피부 관리 코칭 어떠셨나요? 백신 접종이 진행되고 있지만 언제 마스크를 벗을 지 알 수 없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마스크를 써도 포기할 수 없는 생기있는 피부! 상황 별 꿀팁을 활용해 뜨거운 여름, 세심한 관리로 건강하게 극복해보세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