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서울로 떠나는 봄캉스 여행

2018. 4. 19.

본문


살랑살랑 부는 봄바람이 여행의 욕구를 부추기는 요즘. 굳이 멀리 가지 않아도 놀거리, 볼거리, 먹거리가 풍부한 최고의 여행지가 가까이 있습니다. 바로 우리나라의 수도 ‘서울’인데요. 오늘은 도심 속에서 제대로 봄 여행 기분을 낼 수 있는 ‘서울 봄캉스 스팟’을 소개합니다.



서울의 반전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파라다이스 ZIP'


│파라다이스 ZIP


서울이라 하면 높은 빌딩과 시끄러운 도시의 소음이 먼저 떠오르는데요. 빌딩 숲을 지나 골목으로 가까이 들어서면 한적하고 조용한 매력의 또 다른 서울을 만날 수 있습니다. 장충동의 한 골목에 조용히 자리하고 있는 ‘파라다이스 ZIP’은 그런 서울의 반전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공간인데요. 새하얀 외관이 신비로운 분위기를 발산하는 이곳은 파라다이스 문화재단이 80여 년 된 고택을 개조해 만든 복합문화공간입니다.


│<낙원8경 중 제1경_콘크리트 균열과 미장이의 흙손질>, 2018, 배종헌


파라다이스 ZIP에서는 흥미로운 전시와 공연을 무료로 선보이고 있는데요. 지금은 배종헌 작가의 개인전 <배종헌.ZIP: 첩첩산중 展>이 한창입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일상의 콘크리트 구조물에서 발견한 아름다운 산수화를 담은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집처럼 편안한 분위기의 파라다이스 ZIP에서 서울의 또 다른 매력과 함께 봄날의 휴식을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Info.


파라다이스 ZIP
주소: 서울 중구 동호로 268-8
문의: 02-2278-9856
오픈 시간: 평일 10:00~18:00 (공휴일/일요일 휴무)

배종헌.ZIP: 첩첩산중 展
전시 기간: 2018년 4월 5일(목) ~ 2018년 6월 30일(토)
바로가기



도심 한가운데서 즐기는 피크닉 '한강 공원'



한강 공원은 맨땅을 찾기 힘든 서울에서, 흙 위에 자라난 생명들을 그대로 느끼며 느긋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날씨가 따뜻한 봄이 되면 나들이를 즐기기 위한 사람들로 북적이는데요. 특히 서울시내에는 한강을 따라 지역별로 조금씩 떨어져 있는 총 11개의 한강 공원이 마련되어 골라가는 재미도 있습니다.



한강 공원에서 더욱 특별한 봄캉스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맛있는 음식을 준비해 피크닉을 즐겨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잔디 위에 매트를 깔고 탁 트인 한강을 보며 먹는 도시락은 몸과 마음에 단연 최고의 휴식을 선사하는데요. 따뜻한 봄 햇살과 선선한 바람을 즐기며 잠시 달콤한 낮잠을 청해봐도 좋습니다.


Info.


한강 공원
강서, 양화, 난지, 망원, 여의도, 이촌, 반포, 잠원, 뚝섬, 잠실, 광나루 등 11개
관련글 바로가기



도시 야경과 함께 로맨틱한 봄날의 밤을 '해방촌 루프탑'


│출처: 인스타그래머 happilicious_j


남산 언덕배기에 자리한 동네 ‘해방촌’은 서울의 옛 주택가 모습과 예술적인 거리 풍경이 조화를 이루며 이국적인 분위기를 발산하는 곳인데요. 낭만적인 해방촌의 풍경을 배경으로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루프탑 가게들이 많아 봄이 되면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출처: 인스타그래머 iamajini


특히 해가 지면 화려한 도심의 불빛이 드러나 더욱 로맨틱한 봄날의 밤을 즐길 수 있는데요. 광활하게 펼쳐지는 서울의 전경과 반짝이는 남산 N타워를 보며 사랑하는 이들과 즐기는 달콤한 칵테일 한 잔은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합니다. 연인, 친구와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봄캉스를 찾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Info.


해방촌
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용산동2가


지금까지 서울에서 즐기는 봄캉스 여행 스팟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번 주말에는 웅크렸던 몸과 마음을 활짝 펴고 서울의 숨은 매력을 찾아 떠나보는 건 어떠신가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