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화려한 홍콩에서 연말 백배 즐기기/홍콩 맛집 소개

2015. 12. 30.

본문


[본 글은 사내필진 2기 파라다이스 본사 미래전략연구소 최리나님의 원고입니다.]


연말연시에는 괜스레 마음이 들뜨고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마음이 들죠? 어디로 가야 할까 고민이신 분들께 밤이 더 아름다운 도시 홍콩을 소개 드리고자 합니다. 홍콩의 연말연시 풍경과 더불어 함께 즐기면 더 좋은 맛 집들을 함께 만나 보시죠!



건물을 감싸는 화려한 조명

 

홍콩의 연말연시는 화려함그 자체 입니다. 거대한 건물을 감싸며 반짝반짝 빛을 내는 Season’s Greeting이라는 문구와 형형색색의 트리, 골목골목 퍼지는 캐롤까지! 온몸으로 크리스마스와 다가올 새해에 대한 기대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홍콩에는 유독 높게 솟은 건물들이 많은 덕에 멀리서도 반짝거리는 건물들을 한눈에 즐길 수 있는데요. 예쁘게 포장된 선물들이 줄지어 서있는 것 같다고 할까요? 홍콩에서는 건물들 사이로 걷기만 해도 한껏 흥이 오르게 됩니다.



스타워즈 대형 피규어들과 함께 사진을 찍는 사람들


최근 개봉한 스타워즈도 즐거운 분위기를 만드는데 한몫하고 있습니다. 레고로 만들어진 다스베이더와 블록을 쌓아 만든 우주선은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의 발목까지 꽉 잡아 버리네요.

 


대형 페레로로쉐 초콜릿

 

홍콩에는 유독 쇼핑몰과 제품이 콜라보레이션을 이룬 상징물이 많습니다. 홍콩의 대형쇼핑몰인 iSquare앞에는 성인남자 크기의 두 배보다도 더 큰 대형 페레로로쉐가 세워져 있어 지나가는 행인들이 군침을 꼴깍꼴깍 삼키게 만듭니다. 또한 그 앞에는 루돌프가 큰 초콜릿을 싣고 달리는 모습의 조형물이 세워져 있는데요. 루돌프가 달리는 방향의 끝에는 페레로로쉐 매장이 있습니다. 덕분에 발걸음은 자연스럽게 매장으로 이끌려 들어가게 된답니다.



홍콩의 야경

 

몇 가지 풍경을 보여드렸지만 사실 홍콩은 이런저런 미사여구 없이 그 자체로도 충분히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낮 동안 빽빽하게 세워진 건물들과 정신 없이 다니는 수많은 사람들 사이를 지나다 보면 답답하다라는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하지만 어둠이 찾아오면 민낯의 여인이 화려하게 치장을 한 것처럼 눈부신 아름다움을 드려내죠. 구룡반도에서 바라보는 홍콩섬의 야경은 바라만 보기에도 온 밤이 모자랄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하늘에 닿을 듯 높이 솟은 건물들이 층층이 뿜어내는 빛과 함께 중앙에서 한가로이 푸른 빛을 발하고 있는 대관람차가 묘하게 어울리며 신비로운 미()를 보여줍니다.

 

이제 아름다운 홍콩을 실컷 보았으니, 슬슬 고파지는 배를 채우러 가볼까요?



완탕면과 하가우


가장 먼저 소개시켜드릴 음식은 완탕면()과 하가우()입니다. 한국보다는 따뜻하지만 그래도 아침 저녁은 제법 쌀쌀한 홍콩여행 중 뜨끈한 국물이 생각날 때 완탕면만한 음식이 있을까요? 계란으로 만들어진 꼬들꼬들한 면과 으깬 새우살, 통새우가 가득 들어가 있는 완탕면은 맛은 물론 통통튀는 식감으로 한 그릇을 비울 때까지 고개를 들 수 없게 만듭니다. 하가우는 또 어떤가요? 찹쌀로 빚은 쫄깃한 피에 큼지막한 통새우를 아낌없이 넣어 한입 베어무는 순간 입안에서 바다를 경험할 수 있는 음식입니다. 하가우는 보통 3개를 1인분으로 판매 하는데 정신 없이 먹다 보면 어느새 산처럼 쌓인 찜통을 볼 수 있다는 점, 미리 경고 드립니다!

 

Info.  The sweet dynast (당조)

Shop A, Hong Kong Pacific Centre, 28 Hankow Road, Tsim Sha Tsu, Hong Kong

 852-2199-7799

운영시간: am 8:00 ~ pm 11:00

 


스파이시 크랩과 새우야채 볶음밥

 

다음 추천 음식은 스파이시 크랩()과 새우고기야채 볶음밥() 입니다. 스파이시 크랩은 찜통에 푹 찐 게와 작게 썰어 센 불에 볶은 마늘을 곁들여 먹는 음식입니다. 살이 통통하게 오른 게와 매콤하게 볶은 마늘! 듣기만해도 군침이 넘어가는 조합이지만, 여기에 볶음밥이 더해지면 진정한 미미(美味)를 만나게 됩니다. 짭조름한 볶은 마늘에 새우의 적당한 단맛이 가미된 볶음밥을 살살 섞어 주면 그 순간 헤어나올 수 없는 짠단(짜고 단) 뫼비우스의 띠에 빠지게 됩니다. 뭉근한 기름 맛에 목이 말라올 땐 칭따오를 한 병! 단언컨대 완벽한 조화입니다.

 

Info.  Hee Kee (희기)

Shop 602, 6F, iSQUARE, No.63, Nathan Road, Tsim Sha Tsu, Hong Kong

 852-2366-7565

운영시간: pm 12:00 ~ pm 11:00

 

 


망고주스와 망고 팬케이크

 

식사를 마치면 자연스럽게 디저트를 즐길 시간인데요. 홍콩에는 허유산이라는 망고전문점이 있습니다. 망고쥬스부터 망고젤리, 망고 팬케이크, 망고모찌 등 망고에 대한 거의 모든 것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베스트셀러는 단연 망고쥬스 입니다. 빨대로 한 모금 쭉 당기면 신선한 망고의 맛이 입안에 가득 차고, 중간중간 씹히는 생망고는 씹는 재미까지 더해줍니다. 한 번 마시기 시작하면 11망고쥬스를 시전할 수 밖에 없다는 망고쥬스와 함께 즐기면 좋을 디저트 한가지 더! 바로 망고 팬케이크 입니다. 망고 팬케이크는 얇은 팬케이크 안에 망고 한 조각, 그리고 생크림을 가득 넣어져 있는데요.은 망고팬케이크. 포크로 자르는 순간 부드러운 생크림이 살포시 빠져 나오는 즐거움도 만나보세요.

 

새로 시작되는 2016년을 맞아 어디로 떠날지 아직 고민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인천공항에서 4시간! 가볍게 떠날 수 있는 홍콩 여행 어떠세요? 눈과 귀 그리고 입까지 만족시키는 즐거움이 있는 홍콩을 추천 드립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

  • 2015.12.30 10:30
    홍콩은 정말 갈 때마다 다른 매력을 느끼게 하는 도시인거 같아요. 글 너무나 잘 봤어요:) 다음에도 좋은 글 부탁합니다.
    • 2015.12.30 17:22 신고
      안녕하세요 방화동지킴이 님, 파라다이스 블로그입니다! ^^
      홍콩 하면 화려한 야경이 가장 먼저 떠오르지만 사실 야경 외에도 매력이 참 많은 도시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로 찾아 뵙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2015.12.30 11:28
    경유로 홍콩 잠깐 들린 적 밖에 없어서 밤 풍경을 못 봤는데 글 보니 이건 뭐 제가 홍콩을 봤다고 말할 수도 없겠네요 ㅋㅋ 진정한 홍콩의 매력을 느끼러 다음에는 꼭 여유있게 밤도 즐기러 가고 싶네요~ 추천해주신 맛집 가볼게요!ㅋㅋ
    • 2015.12.30 17:26 신고
      안녕하세요 모글리 님, 파라다이스 블로그입니다! :-)
      많은 분들께서 홍콩을 경유지로 잠깐 들르시는 것 같습니다. 말씀처럼 짧은 시간 동안만 머무르기엔 너무나 아쉬울 만큼 다양한 매력을 가진 곳이 바로 홍콩인데요. 다음에 추천 드린 맛집에 가보게 되신다면 모글리 님의 후기도 듣고 싶네요!
      그럼 연말 잘 마무리하시고, 행복한 2016년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 2015.12.31 07:17 신고
    잘보고 갑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 2016.01.04 16:07 신고
      안녕하세요 드래곤포토 님, 파라다이스 블로그입니다!^^
      홍콩은 우리나라에서 가까우면서 또 볼거리도 많아 좋은 여행지인데요 드래곤포토 님도 연말연시 즐겁게 보내셨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 2016.01.05 08:14
    홍콩에서의 연말 꼭 보내보고 싶어졌습니다!^^
    • 2016.01.06 17:02 신고
      안녕하세요 오창환 님, 파라다이스 블로그입니다!^^
      언제 가도 볼거리가 많은 곳이 홍콩이라지만 특히 연말연시 즈음에 가면 더욱 화려하고 풍성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답니다. 올 연말은 꼭 홍콩에서 보내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마무리 하세요!^^
  • 2016.01.08 19:34
    안녕하세요 피펑당게요리(게 고추 마늘 볶음)
    가능한 중식당 주방장입니다
    이제 한국에서도 드실수있으십니다^^
    궁금한점있으시면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2016.01.12 14:20 신고
      안녕하세요 하오밍님, 파라다이스 블로그입니다!^^ 피펑당 게요리를 한국에서도 맛볼 수 있다니 기대 되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