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하늘에서 핑크색 팝콘이 내려와! 아는 사람만 아는 숨겨진 벚꽃 명소 추천 Best 3

2023. 3. 21.

본문

봄이 기다려지는 또 하나의 이유, 바로 흐드러지게 핀 벚꽃입니다. 벚꽃 가득한 길을 천천히 걷는 것 만으로도 힐링이 되죠.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로는 서울 여의도 윤중로와 잠실 석촌호수, 경남 진해와 하동, 경북 경주 등이 유명한데요. 이렇게 잘 알려진 벚꽃 명소는 그만큼 사람이 많이 몰리다 보니 여유롭게 정취를 즐기기는 어려운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아는 사람만 아는, 숨겨진 벚꽃 명소를 준비했습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과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 머무르면서 들르기 좋은 벚꽃 명소도 있으니 주목해 주세요.

 

 

부산 현지인들만 알고 있는 벚꽃 명소
‘해운대 우동 벚꽃길’

▲ 동백역 앞 벚꽃터널 (제공 : 부산나비)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 멀지 않은 해운대구 우동에는 부산 현지인들이 사랑하는 벚꽃 명소가 있습니다. 해운대구 우동 동백역에서 달맞이고개에 이르는 구간으로, 도로를 따라 줄지어 선 벚나무에서 벚꽃이 만개하면 장관이 연출됩니다. 이곳은 오랜 세월 부산의 벚꽃 명소로 사랑받아 온 장소인데요. 그만큼 저마다의 추억을 가지고 연례 행사처럼 방문하는 가족과 연인들이 많다고 하네요. 차도 많지 않고 사람들로 북적이지 않아 여유롭게 벚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 동백역 앞 수양벚꽃 (출처 @想像의 숲)

동백역 2번 출구 쪽에서는 색다른 느낌의 벚꽃을 만날 수 있는데요. 가지가 위로 뻗는 보통 벚나무와 다르게 버드나무처럼 긴 가지가 아래로 축축 처져서 자라는 수양벚꽃입니다. 수양벚꽃은 가지끝이 사람 키보다 낮기 때문에 더 가까이서 생생하게 벚꽃을 감상할 수 있고, 가지가 아래로 늘어져 꽃이 더 화사하고 풍성하게 보이는 매력이 있습니다.

다가오는 봄,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을 방문하며 우동 벚꽃길도 들러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해운대 우동 벚꽃길 Info.
- 위치: 부산 동백역 부근(대우마리나아파트~경동마리나아파트)
- 2023년 벚꽃 개화시기: 3월 27일

 

 

인천 바다만 보고 가시려구요? 벚꽃도 안고 가세요!
‘세계평화의숲’

▲ 세계평화의 숲 (출처 @mingky_luv)

파라다이스시티가 추천하는 인천의 숨겨진 벚꽃명소도 있습니다. 영종신도시에 있는 ‘세계평화의숲’인데요. 영종둘레길 코스에도 포함되어 있는 세계평화의숲 산책로에서 화사한 벚꽃길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약칭으로 ‘세평숲’이라고도 불리는 세계평화의숲은 공항철도 운서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는 세평숲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는데 주차 대수가 약 10대 정도로 규모가 작기 때문에 주말에는 자리가 없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이럴 때는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운서역 공영주차장을 이용해보세요.

 

▲ 세계평화의 숲 바다로 넘어가는 육교 (출처 네이버 블로그 “글기”)

세평숲 벚꽃길 초입에는 바다로 넘어가는 육교가 있습니다. 이곳은 저녁에 해지는 모습이 장관인 일몰 명소이기도 합니다. 바다가 보이는 육교를 나와 본격적인 벚꽃터널이 시작되는데요. 약 3.5km 정도 이어지는 세평숲 벚꽃길은 흙길 위에 야자나무 매트를 깔아 푹신푹신해 걷기 편합니다. 사진도 찍으면서 천천히 걸으면 한 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세평숲 벚꽃길은 영종도라는 지리적 특성 때문에 수도권에서는 벚꽃이 가장 늦게 피는 곳이기도 한데요. 지는 벚꽃이 아쉽다면 영종도 세평숲을 찾아 마지막까지 벚꽃엔딩을 즐겨 보세요.

 

※세계평화의숲 Info.
- 위치: 인천 중구 신도시북로 31-35
- 2023년 벚꽃 개화시기: 4월 8일

 

 

로맨틱한 벚꽃길 걷고 무료로 즐기는 벚꽃캠핑까지 
‘남원 요천벚꽃길’, ‘고소바위공원캠핑장’

▲ 남원 요천 벚꽃길 (출처 네이버 블로그 “오후의 마중길”)

전북 남원은 잘 알려진 대로 소설 <춘향전>의 배경이 된 곳입니다. 남원의 요천 벚꽃길은 오작교가 있는 광한루원 맞은편에서 시작되는데요. 요천의 남쪽과 북쪽 산책로를 따라 총 6km의 벚꽃 터널이 이어집니다. 산책로 전 구간은 깔끔한 포장도로로 걷기 편하고 벤치 같은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서 중간중간 쉬어가기도 좋습니다. 남원 요천 벚꽃길의 또 다른 매력은 광한루원과 춘향 테마파크, 추어탕 골목 등 남원의 대표 여행지를 만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뜻한 날씨에 아름다운 벚꽃과 함께 봄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가 아닐까 싶습니다.

 

▲ 고소바위공원캠핑장 (출처 네이버 블로그 &ldquo;금목창민아빠&rdquo;)

캠핑을 좋아한다면 요천 벚꽃길에서 차로 20분 정도 거리에 있는 고소바위공원캠핑장에서 벚꽃캠핑을 추천합니다. 이곳은 남원시에서 관리하는 무료 캠핑장인데요. 노지 캠핑장이지만 화장실과 개수대가 잘 갖추어져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앞에는 요천이 흐르고 그 뒤로 지리산이 펼쳐져 있는 풍경은 한 폭의 그림 같은데요. 요천 100리 숲길 중간에 있어 산책하기에도 좋습니다. 아름다운 자연으로 둘러싸인 캠핑장에서 이색적인 꽃놀이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남원 요천벚꽃길 Info.
- 위치: 전북 남원시 노암동(광한루원부터 6km 구간)
- 2023년 벚꽃 개화시기: 3월 27일
※고소바위공원 캠핑장 Info.
- 위치: 전북 남원시 산동면 대기리 404

 

 

여긴 몰랐지? 서울에서 여유롭게 즐기는 벚꽃 명소 
‘워커힐 벚꽃길’

▲ 워커힐 벚꽃 산책길 (출처 @oh22jh)

광진구 아차산 생태공원부터 워커힐 호텔까지 이어지는 워커힐 산책로는 서울의 벚꽃 명소 중에서 아름답기로 손에 꼽히는 곳입니다. 단순히 길을 따라 벚꽃이 피어 있는 것이 아니라 아차산 등선을 따라 난 산책로에 수령이 오래된 벚나무들이 꽃을 피우기 때문에 자연의 생동감 느끼며 여유롭게 벚꽃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벚꽃길을 따라 오르다 보면 한강도 내려다 보이는데요. 어둠이 깔리기 시작하면 하얀 벚꽃과 반짝이는 한강 야경을 함께 볼 수 있어 더 매력적입니다.

 

▲ 왕벚나무의 벚꽃

워커힐 벚꽃길이 좋은 점은 산책과 드라이브 스루 두 가지로 벚꽃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인데요.

2차로 도로를 따라 핀 오래된 왕벚나무의 벚꽃이 화려해 산책로 뿐만 아니라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합니다. 이 길은 경사도 있고 커브가 많은 길이라 30km로 속도가 제한된 구역인데요. 이 때문에 오히려 천천히 벚꽃을 즐기며 드라이브 할 수 있어 좋답니다. 워커힐 주차장 이용료는 30분까지 무료이니 벚꽃터널 드라이브를 한 후에 잠시 주차를 해 두고 벚꽃과 함께 사진을 남기는 시간도 가져 보세요.

 

※워커힐 벚꽃길 Info.
- 위치: 서울 광진구 워커힐로(아차산 생태공원~그랜드 워커힐 서울)
- 2023년 벚꽃 개화시기: 4월 3일

 

 

지금까지 북적이는 분위기에서 벗어나 여유롭게 벚꽃을 즐길 수 있는 숨겨진 벚꽃 명소를 살펴봤습니다. 하얀 꽃잎으로 뒤덮인 벚꽃터널을 걷는 일은 봄에만 누릴 수 있는 호사인데요. 포근한 날씨에 여행하기 좋은 이 계절,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서 봄빛 가득한 여행 계획 세워 보면 어떨까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