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트레이너가 직접 알려주는 새해 운동 꿀팁

2018. 1. 15.

본문


매년 이맘때면 몸매 관리를 위해 야심차게 헬스장을 찾지만, 바쁜 일상에 치여 실패만 경험 해왔던 분들 많으시죠? 2018년, 올해 운동 계획은 작심삼일로 끝내지 않기 위해 준비했습니다. 파라다이스시티 피트니스클럽 최기원∙김주란 트레이너가 운동을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 올바른 운동법과 꿀팁을 공개합니다. 



1. 운동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최기원 트레이너: 운동을 통해 신체변화를 일으키려면 ‘빈도, 강도, 시간’ 세 요소가 적절하게 짜여 있는 것이 관건인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빈도’입니다. 신체의 항상성을 바꾸려면 매일 일정한 자극을 줘야 하기 때문이죠. 운동 장소를 집이나 직장에서 최대한 가까운 곳으로 정해 짧게라도 꾸준히 운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직업 특성상 자신의 몸 관리에도 남다른 노하우가 있을 것 같아요.


김주란 트레이너: ‘건강미’를 기본으로 탑재해야 하는 직업인 만큼 평소 긴장을 풀지 않고 바른 자세를 유지하려 노력하는데요. 저는 되도록 앉거나 눕지 않고 늘 서 있거나 움직이려고 해요. 집에서 TV를 볼 때도 편히 앉아서 보지 않고, 뒤꿈치를 들고 선 채로 보거나 왔다 갔다 움직이면서 보는 식이죠. 



3. 바른 자세가 몸매 관리에 많이 중요한가요? 그렇다면 방법도 알려주세요.


최기원 트레이너: 현대인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거북목, 골반 틀어짐 등은 습관처럼 굳어진 나쁜 자세가 원인이 되죠. 자세를 바르게 개선하면, 타고난 몸의 형태도 자연스럽고 아름답게 교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 교정을 위해서는 턱을 괴지 않거나 발을 꼬지 않는 것 외에도, ‘호흡’을 얼마나 올바르게 하는지도 중요합니다. 


김주란 트레이너: 호흡 기능을 진단하고 개선할 수 있는 ‘부테이코 호흡법’을 소개할게요. 먼저 코로 깊게 숨을 들이마시고 다시 코로 완전히 내쉽니다. 다음에는 코로 숨을 반 정도만 들이마시고 곧바로 숨을 참아요. 이때 손가락으로 코를 막고 숨을 참았다가 천천히 입으로 내뱉습니다. 이때까지의 시간을 측정해 15~20초 정도밖에 안 되면 호흡 기능에 문제가 있는 것이고, 35초 정도면 좋은 상태, 45초를 넘어가면 아주 좋은 상태입니다. 이 호흡법을 여러 번 하면 호흡 기능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4. 마지막으로,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꼭 하고 싶은 조언이 있나요?

 

최기원 트레이너: 호흡법이나 자세 개선 등 나쁜 습관을 바꾸는 것은 운동의 기본입니다. 하지만 폭음과 야식을 밥 먹듯 한다면 뱃살에서 벗어날 수 없는 것도 사실이죠. 가능한 아침 식사를 거르지 말고, 저염∙고단백∙저칼로리 식단을 선택하세요. 공복감을 느끼지 않도록 견과류를 수시로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김주란 트레이너: 운동을 시작하며 꼭 기억해야 할 원칙이 있어요. 과도한 운동은 퇴행성관절염을 일으킬 수도 있다는 사실인데요. 자신에게 적합한 운동법을 선택해, 스트레스받지 말고 즐겁게 꾸준히 실천하기 바랍니다. 모두들 파이팅입니다! 




본 포스팅은 파라다이스 그룹 사내보에서 발췌했습니다.

E-BOOK으로 연결되며, PC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

파라다이스 그룹 사내보 바로가기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