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일취월장, 더 나은 새해를 위한 추천 도서 Best 4

2018. 1. 8.

본문

 

2018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가 되면 으레 책을 읽고 싶은 열망이 슬금슬금 싹트기 마련인데요. 어떤 책부터 읽어야 할지 고민인 분들을 위해, 2018년 주목받고 있는 새해 추천 도서 4권을 소개합니다.


 

일을 제대로, 또 즐겁게 할 수 있는 방법

 

 

생애 절반을 함께하는 ‘일’. 우리는 늘 일을 잘하고 싶고, 즐기고 싶지만 그 방법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에 대한 고민을 갖고 있는 분이라면 고영성, 신영준 작가의 <일취월장: 일을 잘하기 위한 8가지 원리>를 추천합니다.

 

이 책은 일의 본질을 이해하고, 더 나아가 제대로 또 즐겁게 일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데요. 운, 사고, 선택, 혁신, 전략, 조직, 미래, 성장까지 일의 8가지 핵심 원리를 통해, 일을 즐기고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이끌어주죠. 올 한해 일하는 분야에서 일취월장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필독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미리 내다보는 2018년 '트렌드 코리아 2018'

 

 

우리 시대를 관통하는 트렌드를 분석하며, 해마다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는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 올해도 어김없이 한 해를 채울 키워드와 함께 발간되었는데요. 특히 이번 <트렌드 코리아 2018>은 도서 발간 10년, 키워드 발표 12년을 기념한 특별판으로 출시되어 더욱 독서 욕구를 자극합니다.

 

여러분이 예상하는 2018년 한국 사회의 트렌드는 무엇인가요? <트렌드 코리아 2018> 저자들은 꼬리가 몸통을 흔드는 현상이 자주 발견되는 지금을 포괄하는 의미로 ‘WAG THE DOGS(꼬리가 머리를 흔든다)’를 트렌드 키워드로 선정했는데요. 새해 트렌드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가 가득한 <트렌드 코리아 2018>. 앞으로 펼쳐질 2018년을 미리 만나보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합니다.

 

 

나를 위한 심리치유 에세이 '늘 괜찮다 말하는 당신에게'

 

 

세 번째 추천 도서는 지친 마음을 따스히 다독여줄 심리치유 에세이 <늘 괜찮다 말하는 당신에게>입니다. ‘전숙희 문학상’ 수상 작가이자 문학과 철학을 넘나드는 인문교양서를 집필해온 정여울 작가의 신작인데요. 늘 괜찮다고 말하며 자신의 아픔을 돌봐주지 못한 사람들에게 보내는 애틋한 마음을 담았습니다.

 

우리는 어떤 순간 상처를 받았음에도 너무나 익숙해져 상처인 줄도 모르고 살다가 누군가 괜찮냐 물으면 습관적으로 “괜찮다”라고 대답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책은, 이처럼 꼭 짚어 말하기 힘든 나만의 아픔을 극복하게 해주는 지침서가 되어 줍니다. 한 해의 문을 여는 1월, <늘 괜찮다 말하는 당신에게>를 통해 사랑하는 나를 한번 보듬어주고, 새로운 시작의 힘을 얻으시길 바랍니다.

 

 

영어 완전 정복 '김영철∙타일러의 진짜 미국식 영어'

 

 

빠질 수 없는 새해 결심 중 하나, 바로 ‘영어공부’일 텐데요. 책으로만 하는 영어 공부가 지겨워 늘 실패만 경험했다면 <김영철∙타일러의 진짜 미국식 영어>를 추천합니다. 팟캐스트 ‘김영철의 파워 FM’ 속 화제의 코너 '타일러의 진짜 미국식 영어'를 책으로 엮은 것인데요.

 

책 본문에 수록된 QR 코드로 팟캐스트 방송을 함께 들으며 하루 5분, 진짜 미국인이 알려주는 찰진 영어를 배울 수 있다고 해요. 영어 잘하는 개그맨 김영철도 함께하니, 지겨울 틈 없이 영어 공부 완전정복 할 수 있겠죠?

 

새해의 시작을 함께 하기 좋은 4권의 책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여러분은 어떤 책을 읽으며 새해를 시작하고 싶으신가요? 2018년, 계획한 독서 모두 완독 성공하는 한해 되시길 바랍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