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완벽한 피부로 거듭나는 환절기 바디관리 꿀TIP

2017. 11. 23.

본문


계절이 바뀌면 우리의 신체 중 가장 먼저 반응하는 곳은 어디일까요? 바로 공기와 바로 맞닿아 있는 ‘피부’인데요.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피부 자체의 수분을 빼앗기기 시작하고 각질이 늘어나 뭘 발라도 건조하게 느껴지죠. 피로가 가장 누적된다는 목요일, 오늘은 파라다이스가 제안하는 환절기 바디 관리 팁으로 홈 케어를 따라 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Step1 - 묶은 때를 벗겨내는 각질제거 



피부 표면의 묶은 각질층들은 보통 저절로 탈락이 된다고는 하지만, 그 양은 미미합니다. 메마른 바디 피부를 속부터 촉촉하게 채우려면 먼저 각질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물리적 각질제거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스크럽제를 활용하거나 바디 브러시를 활용하는 것인데요. 파라다이스시티 ‘더 스파 앳 파라다이스’의 주연진 과장은 바디 브러시는 의외로 샤워 전, 물을 적시기 전인 건조한 상태의 피부 위에 가볍게 쓸어주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바디 각질 관리는 자극적이지 않게 부드럽게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주연진 과장이 추천하는 각질제거와 보습을 동시에 해결하는 방법은 바로 오일이 함유된 바디 스크럽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심한 건조함을 느끼는 사람들에겐 각질제거가 매우 자극적으로 느껴질 수도 있는데요. 부드러운 오일과 적당한 알갱이의 스크럽제는 각질도 정리해주면서 수분도 채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Step2 - 탄력 있는 피부를 위한 준비 운동, 마사지 



마사지는 흔히 목욕 후에 하는 과정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목욕 전의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노폐물 배출을 도와 더욱 매끄러운 피부로 만들어 주는 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손끝, 발끝 등 몸의 가장 말단인 부분부터 몸이 접히는 구간인 겨드랑이, 무릎 뒤쪽 등 림프절이 있는 부분들까지 가볍게 자극하여 마사지를 하면 쌓여 있던 피로도 풀릴 뿐만 아니라 피부 표면의 유연함을 증대 시켜 줌으로써, 각질 제거도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파라다이스시티 '더 스파 앳 파라다이스'  


이때, 활용하기 가장 좋은 재료는 오일인데요. 주연진 과장은 아로마향이 함유된 오일들로 마사지를 하게 되면 피부 탄력 증진과 노폐물 배출에 시너지 효과를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파라다이스시티의 ‘더 스파 앳 파라다이스’ 에서는 스파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4 ~5가지 오일의 향을 맡으며 자신에게 맞는 오일을 고르는 시간을 따로 갖는다고 하는데요. 내가 끌리는 향이 바로, 나에게 부족한 부분을 채워 줄 수 있는 성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Step3 - 짧은 목욕 시간, 여유로운 보습 시간 



홈 케어라고 하면, 가장 먼저 입욕을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장시간의 입욕은 오히려 피부 속 수분을 빼앗아 간다고 주연진 과장은 지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조함을 느끼는 사람일수록 체온을 적당히 올려줄 정도의 짧은 입욕이나 따듯한 물로 몸을 데워주듯 간단하게 샤워를 마치는 것이 각질제거와 보습에 모두 도움이 됩니다. 



샤워 후 바디용 모이스춰라이져는 필수입니다. 의외로 많은 분들이 모이스춰라이져를 챙겨 바르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매끄러운 바디 피부를 위해서는 첫째도, 둘째도 보습입니다. 특히 환절기에는 변하는 계절에 적응하느라 각질의 턴오버 주기가 길어지면서 더욱 건조함을 느끼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땐 샤워를 마치고 바로 바르기 쉬운 로션 타입의 모이스춰라이져를 꼼꼼히 발라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래도 건조함을 지울 수 없다면, 밤(Balm) 타입의 모이스춰라이져를 막을 씌우듯 덧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샤워를 마치고 잠들기 전, 밤 타입의 고체형 모이스춰라이져를 활용해 마사지하듯 발라주면, 피부가 한 층 더 부드러워지는 것은 물론, 혈액순환으로 부기가 가라앉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파라다이스시티 '더 스파 앳 파라다이스'의 주연진 과장 


사소해 보이지만 그 효과는 절대 사소하지 않은 피부관리 팁들 어떠셨나요? 더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아무래도 꾸준함 일 텐데요. 파라다이스시티의 주연진 과장이 제안하는 3가지 방법들 중 오늘부터라도 한 가지 씩 꾸준하게 관리해,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거듭나 보세요. 



Info.


파라다이스시티 '더 스파 앳 파라다이스'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영종해안남로 321번길 186 파라다이스시티 3층

문의 : 032-729-2440

바로가기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