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가을이라서 더 좋은, 카라반 캠핑 VS 미니멀 캠핑

2017. 11. 15.

본문


대세 취미생활로 자리 잡은 캠핑. 쌀쌀하지만 운치 있는 가을은 캠핑을 즐기기에 좋은데요. 장비를 완벽하게 갖춘 카라반에서 편안하게 즐기는 카라반 캠핑, 최소한의 장비만 갖추고 가볍게 떠나는 미니멀 캠핑 중 취향에 맞는 캠핑을 골라 떠나 보세요.



준비 없이도 떠날 수 있는 '카라반 캠핑'



캠핑의 진화에 ‘카라반(Caravan)’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캠핑을 위해 달리는 이 차는, 자유롭게 떠나기를 희망하는 캠퍼들의 두 다리가 되어 캠핑의 재미와 감동을 알리는데 한몫 했고, 최근은 전국에 포진된 ‘카라반 전용 캠핑장’을 통해 대세임을 인증하고 있습니다.


카라반은 주거 생활에 필요한 최소한의 설비를 갖춘 자동차로, 모델에 따라 침대와 부엌, 식탁, 샤워실, 화장실까지 완비한 ‘이동식 주택’입니다. 캠퍼들이 탐내는 로망의 대상인 카라반 캠핑의 명소는 어디일까요?



충남 아산시에 위치한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를 소개합니다. 이곳은 가을과 겨울의 경계에 선 요즘, 더욱 빛을 발하는 휴양의 메카인데요. 카라반에서 바라보는 서해안의 붉은 노을과 쏟아질 듯 반짝이는 밤 하늘의 별빛은 낭만의 하룻밤을 선물하죠. 친구, 가족과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기에 좋고, 연인과의 주말 데이트 명소로도 더할 나위 없습니다.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의 ‘카라반 캠핑장’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합니다. 그리고 카라반 역시 특별한데요. 화장실과 샤워 부스의 면적, 차와 주방과 침대의 위치에 따라 구분한 영국식과 독일식 내부는, 전혀 다른 분위기를 연출해 선택의 재미를 더합니다. 그리고 각각의 카라반에는 2층 침대, 더블 침대, TV, 전자레인지, 에어컨, 침구류와 식기세트가 갖춰져 있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죠. ‘바비큐 파티’를 위한 준비도 완벽히 할 수 있는데요. 카라반 웰컴센터에서는 바비큐 그릴과 모닥불 장비 일체를 대여하고 숯과 장작, 그리고 소고기, 새우, 소시지, 야채, 도시락 등의 식재료도 판매합니다. 특급 혜택도 있는데요. 카라반 투숙객은 스파와 온천대욕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에서는 캠핑장 외에도 즐길 것이 많습니다. 사계절 내내 이용할 수 있는 실내 유수풀과 야외풀, 아웃도어 스파, 키즈랜드, 아쿠아 플레이도 있고 몸과 마음에 여유를 선사하는 온천과 테라피 마사지도 가능합니다.


Info.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주소 : 충청남도 아산시 도고면 도고온천로 176번지 

문의 : 041-537-7100
홈페이지 : 바로가기



가방 하나 둘러메고 떠나는 '미니멀 캠핑' 



‘미니멀 라이프’의 영향일까요? 캠핑도 간소화를 목표로 한 미니멀리즘이 대세입니다. 한가득 마련한 장비를 싣고 떠나는 오토캠핑이 아닌, 최소한의 짐을 가지고 자연과 만나는 것이죠. 가방 하나 둘레 메고 떠나는 ‘백팩킹’도, 소풍 가듯 가까이서 즐기는 ‘캠프닉’도 여기에 속합니다.



‘미니멀 캠핑’은 누구나 즐길 수 있습니다. 당장에 다양한 장비를 마련하는 것이 어려운 초보자들도, 최소한의 장비로 캠핑이 가능한 고수들도, 가볍게 떠나고 싶은 모두가 도전할 수 있습니다. 핵심은 장비에 있는데요. 1인용 가스버너, 소형 코펠, 원터치 텐트 등 부피를 줄이고 무게 중량은 최소화하면서 과정까지 간단히 할 수 있는, 맞춤 장비를 알맞게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죠.


│출처 : 화야캠핑장 


미니멀 캠핑을 즐길 최적의 장소로는 어디 가 좋을까요?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인근에 위치한 ‘화야캠핑장’을 추천합니다. 이곳은 화야산 자락에 위치한 소규모 캠핑장으로, 느티나무, 잣나무 등 은은한 나무향을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소박하게 장만한 장비들을 챙겨 도심을 벗어난 짧은 여행을 다녀오기에 최적이죠.


또한, 주변에 남이섬, 쁘띠프랑스, 아침고요수목원 등의 가볼 만한 장소들이 있어 캠핑을 마치고, 여유롭게 둘러보기에도 좋습니다.



Info.


화야캠핑장 

주소 :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유명로 1907-41 

문의 : 010-5123-7281

홈페이지 : 바로가기




캠핑의 고수들은 가을과 겨울을 가장 낭만적인 캠핑의 계절로 꼽습니다. 난롯가에 둘러앉아 몸을 녹이고 침낭 속에 얼굴을 묻고 잠드는 즐거움이 있기 때문이죠. 다가오는 주말, 캠핑에 도전해 보세요. 화려한 카라반캠핑도 좋고 소박한 미니멀캠핑도 좋습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