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GOURMET

본문 제목

한류 문화 매거진 韩悦(한웨) 네번째 이야기 <간식>

2017. 3. 22.

본문

 

중화권에 한국문화를 알리는 한류 문화 매거진 韩悦(한웨) 4호가 드디어 발간되었습니다. 얼마 전 매거진 韩悦(한웨)가 세계 3대 홍보물 시상식인 머큐리어워드에서 금상을 수상했다는 기쁜 소식을 알려드렸는데요, 이에 그치지 않고 韩悦(한웨)가 각 분야별 금상들 가운데 대상을 뽑는 ‘그랜드 위너(Grand Winner)’를 수상했습니다! 韩悦(한웨) 2호가 <Magazines-Overall Presentation> 분야의 최고 상을 수상한 것인데요, 미국, 영국, 캐나다, 독일 등 전 세계 유수의 잡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그 가치를 인정 받았습니다.


이렇듯 해외에서도 진가를 인정 받은 매거진 韩悦(한웨)의 네번째 주제는 ‘술’을 주제로 한 창간호, ‘직물’을 이야기한 2호, ‘춤’을 담아낸 3호에 이어 한국의 ‘간식’입니다. 한 끼 식사로서 ‘음식’은 생활이자, 철학이며 풍습입니다. 간식 역시 음식의 한 종류로서 시대마다 사회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왔는데요, 디지털 시대에 들어선 요즘 ‘간식’은 한국인들의 일상을 가장 잘 보여주고 있는 문화이기도 합니다. 


매거진 韩悦(한웨) 4호가 바쁜 일상에 피로한 한국인들의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간식, 손맛이 좋은 한국의 젊은 셰프들이 선 보이는 창의적인 간식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韩悦(한웨) 4호는 한국 전통 간식부터 유행하는 간식 레시피, 동화와 콜라보레이션 한 과자 화보까지 다양한 측면에서 한국인들의 삶 속에서 사랑 받아 온 ‘간식’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한국 전통과 문화를 알리는 한류 문화 매거진답게 단순히 간식 소개뿐만 아니라 ‘간식을 만드는 사람들’에 대해서도 조명하고 있는데요, 한국을 대표하는 ‘떡’, 요즘 인기 있는 달콤한 ‘서양식 디저트’, 소박한 ‘어묵’까지 한국의 간식문화를 더욱 깊이 있고 다채롭게 만드는 사람들을 만나, 간식에 대한 철학과 자부심을 엿 볼 수 있답니다.


 

한국 전통 궁중 과자와 떡이 빚어내는 화려한 패턴들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자연에서 얻은 빛깔로 우아하면서도 아름다운 색의 한국 전통 간식을 볼 수 있지요. 


 

앞서 소개한 한국 전통 간식들에 반했다면, ‘전통 간식 가게’를 소개하는 섹션을 눈 여겨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시대가 변해도 여전히 한국인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전통 간식 가게들을 소개하는데요, 한국에서만 맛 볼 수 있는 독특한 맛과 세련된 패키지로, 한국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기념품으로 간직할 만한 간식 판매 가게를 알려드립니다. 


인기 간식 레시피 4대 천왕



韩悦(한웨) 4호에는 2016년 12월에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총주방장으로 새롭게 부임한 오부치 야스후미(Ohbuchi Yasufumi)셰프의 인터뷰도 실려있습니다. ‘정직한 재료로 요리한 음식이어야 맛은 물론 먹는 사람도 편하다’는 50년 경력 프랑스 요리대가의 음식철학이 궁금하시다면, 韩悦(한웨) 4호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촬영하여 처음으로 공개되는 한국의 대표 간식 브랜드 화보도 놓쳐선 안 될 볼 거리입니다. 한국인의 유년시절을 점령했던 정겨운 간식들을 멋진 화보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명동 스트리트 레스토랑


시장의 간식거리


전국 유명 빵집부터 길거리, 시장, 백화점 식품관까지 다양한 장소에서 만나는 한국 간식 소개도 흥미로운 이야기입니다. 이외에도 SNS에서 스타 디저트 맛집, 추억의 간식, 전국 간식지도 등을 소개하고 있으니 새롭고 독특한 간식을 원한다면 韩悦(한웨) 4호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 밖에도 ‘제1회 자랑스러운 계원인상’을 수상한 배우 황정민과 드라마 <혼술남녀>로 큰 사랑을 받은하석진의 인터뷰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연기와 음식에 대한 두 배우의 이야기는 韩悦(한웨) 4호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韩悦(한웨) 4호는 ‘간식’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들을 담아냈는데요, 韩悦(한웨) 4호는 중화권 관광객들이 다수 방문하는 관광안내소, 서울 시내 주요 호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등에서, 중국에서는 베이징과 상하이에 위치한 5성급 호텔에 비치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파라다이스 그룹 블로그를 통해 韩悦(한웨) 4호에 담긴 간식 이야기들을 전해 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 드립니다. :)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