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공식블로그 입니다.

대한민국 최초의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가 자리하게 되는 곳. 서해의 아름다운 섬 영종도에 국가적인 관광 프로젝트들이 속속 계획되면서 사람들의 관심도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높아진 관심 속에 영종도에 숨어있던 여러 맛집들이 수면 위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영종도 맛집의 가장 큰 특징은 해산물입니다. 덕분에 어디서나 싱싱한 생선과 해산물 반찬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넓디넓은 서해 바다의 풍부한 해산물로 다양하게 맛을 낸 영종도의 먹거리들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정겨운 집밥을 경험하다, 마시안 생선구이


마시안 생선구이의 미덕, 바로 집밥 같은 느낌입니다. 반찬과 찌개, 생선구이, 모두 집에서 어머니가 해주신 듯한 자연스러운 맛이 정겹습니다. 단일 메뉴인 생선 정식을 주문하면 12가지 반찬과 함께 고슬고슬한 가마솥 밥이 금세 차려집니다. 푸짐한 양의 가마솥 밥을 보면 어머니 내지 할머니가 차려주신 고봉밥이 절로 떠오릅니다. 생선구이는 바짝 구워져서 나와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습니다. 비린내가 적어 생선을 잘 드시지 못하는 분들도 맛있게 드실 수 있는 반면, 부드럽고 윤기 있는 생선 살을 좋아하는 분들은 아쉬울 것입니다. 하지만, 푸짐하고 맛있는 집밥 한 그릇 드시고 싶다면 주저 없이 추천드립니다. 



 +info. 마시안 생선구이

인천 중구 마시란로 118




2. 풍부한 해물양에 압도당하다, 황해 칼국수


해물칼국수 전문점이라 갔는데 해물은 영 찾을 수 없던 경험, 다들 한 번쯤 해보셨을 것입니다. 황해 칼국수에선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조개, 가리비, 새우, 북어채… 여러 해물이 들어가 깊은 맛을 내는 것이 마치 “이것이 진짜 해물 칼국수지!”라고 주장하는 듯합니다. 개운하고 시원한 국물 맛에 탱탱한 면발을 계속 먹게 되면 어느새 홀린 듯이 젓가락을 가져가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info. 황해 칼국수

인천 중구 용유로 21번 길 3




3. 영종도 쌈밥의 정석을 느끼다, 해송 쌈밥


준비된 메뉴라곤 쌈밥과 홍어로 단출하지만, 사람들의 반응은 열광적인 해송 쌈밥. 이곳은 따로 갖춰진 대기실이 있을 만큼 소문난 맛집입니다. 대표 메뉴인 쌈밥은 우럭 된장, 제육볶음, 게장, 고등어조림, 돌솥밥 등 푸짐한 한 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우럭 된장은 싱싱한 우럭과 호두, 잣, 은행 등 20여 가지 재료가 들어가, 건강에도 좋고 고소해 남녀노소 인기입니다. 해송 쌈밥의 매력은 ‘양’도 빼놓을 수 없는데, 반찬과 쌈 야채가 무한리필되어 손님들의 반응이 뜨겁습니다. 



 +info. 행송 쌈밥

인천 중구 공항서로 177




4. 탱글탱글한 새우 튀김을 만끽하다, 깡 왕새우튀김 전문점


월미도가 보이는 경치 좋은 구읍뱃터에 자리잡은 깡 왕새우튀김 전문점은 횟집과 조개구이 집이 즐비한 이곳에서 단연 눈에 띄는 곳입니다. 여기선 떡볶이와 함께 새우튀김, 오징어튀김을 즐길 수 있는데, 새우튀김이 바삭하고 탱글해 최고의 만족도를 자랑합니다. 떡볶이는 국물 떡볶이인데, 떡이 길쭉한 것이 꼭 칼국수처럼 생겨 부드럽게 씹히는 편입니다. 떡볶이에 새우튀김과 오징어튀김을 푹 찍어 먹다 보면 어느새 떡볶이 국물이 싹~ 비워질 것입니다. 오직, 해산물이 풍부한 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꽉 찬 새우튀김을 맛보시며, 월미도 경치도 덤으로 즐기시기 바랍니다. 




 +info. 깡 왕새우튀김 전문점

인천 중구 은하수로 29번 길 48 (인천 중구 중산동 1954-1)




5. 맛과 양의 끝판왕을 만나다, 선녀풍


방어, 해삼, 멍게, 낙지, 전복, 소라. 바로 선녀풍의 황제 전골에 들어가는 메뉴입니다. 양푼이 대접에 가득 차 있는 해물 때문에 메뉴가 서빙되면 자꾸 미소를 짓게 됩니다. 물회만 먹다 보면 살짝 입에 비릿함이 돌 수 있으니 파전류를 주문하는 것을 추천하는데, 여기서도 푸짐한 선녀풍의 인심을 맛볼 수 있습니다. 낙지 한 마리가 떡하니 들어간 낙지 파전이나 새우와 다양한 해물이 들어간 해물파전도 참 맛납니다. 영종도에 온 기념으로 해물 제대로 드시고 싶다면, 선녀풍은 최상의 선택입니다. 



 +info. 선녀풍

인천 중구 용유서로 272




다양하고 푸짐한 먹거리로 더욱 즐거운 섬 영종도. 내륙지방에선 볼 수 없는 압도적인 양의 해물, 맑은 영종도의 공기를 닮은 자연식 등 영종도만의 특징을 그대로 닮은 맛집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여기에 동, 서양의 맛과 멋이 어우러진 파라다이스시티의 F&B까지 완공되면 영종도는 그야말로 대한민국 최고의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 되지 않을까요?  


  1. Deborah 2016.11.17 02: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맛난 곳만 골라서 소개를 해주셨네요. 가서 먹고 싶지만 참겠습니다.

    • 사용자 파라다이스블로그 2016.11.17 18: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Deborah님. 파라다이스 블로그입니다. 대한민국 최최의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 시티가 자리하게 될 영종도의 맛집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영종도를 방문하시게 된다면 참지 마시고(^^) 꼭 한 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