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2015년 휴일 정리 및 여행지 소개

2015. 1. 5.

본문


새해 잘 보내고 계신가요? 연말 연초에 세웠던 신년 계획은 잘 지키고 계신지요.^^ 새해를 맞이하고 준비하느라 아직 정신이 조금 없으실 텐데요. 더 알차고 깨알 같이 2015년을 보내기 위해 휴일이 언제 있는지 알아야 계획을 세우기 더 수월해 집니다.


올해의 휴일은 작년 2014년에 비해 하루 줄어든 66일 입니다. 주로 평일에 있고 징검다리 연휴가 많았던 작년과는 달리, 올해는 토요일에 휴일이 많아 조금 덜 쉬는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월차나 연차를 적절히 사용하면 남 부럽지 않은 황금 연휴를 보낼 수 있는데요. 2015년 을미년의 휴일을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


@네이버 달력


2015년의 첫 휴일이었던 1 1일은 목요일이었습니다. 월차 혹은 징검다리 연휴로 금요일도 쉬셨다면 주말까지 꿀 같은 휴일을 보내셨을 텐데요. 새해를 휴일로 시작하여 리프레시 하는 원동력 삼아 힘차게 새로운 해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다음 연휴인 설날은 2 19일로 설 연휴가 총 3인데요. 주말까지 쉴 수 있어 꽤 긴 휴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연차와 월차를 잘 활용하면 최대 9일 간의 휴가를 즐기실 수 있으니 계획을 잘 세우시길 바랍니다.




2015년의 삼일절은 대체휴일 제도를 도입한 이후 처음으로 일요일과 겹치게 된 휴일입니다. 하지만 삼일절의 대체휴일은 없는데요.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 개정안에 의해 국가 지정 대체휴일은 하루만 지정하도록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올 대체휴일은 추석 연휴 다음날로 지정되었답니다.


6 6일 현충일과 8 15일 광복절 모두 토요일, ‘대체공휴일제의 도입(안 제3)’에 의해 대체공휴일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 추석 연휴에 대체휴일이 적용되었는데요. 추석 당일이 일요일이어서 연휴 다음날인 화요일에 하루 더 쉬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달력


한 해의 마지막 휴일인 크리스마스는 금요일이네요. 뒤이어 오는 주말을 맞아 더욱 불타는 금요일을 보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15년의 휴일을 알아보았습니다. 휴일 계획을 어떻게 세워야 할지 감이 조금 잡히셨나요? 연휴에는 무엇보다 어디론가 훌쩍 떠나서 편히 쉬고 오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은데요.^^ 어디로 여행을 갈지 고민이 되신다면, 작년 연휴 많이 찾았던 여행지를 참고해 보세요.


 

@도쿄

@방콕


<2014년 많이 찾은 인기 도시>

@인터파크 투어


인터파크투어에 따르면 작년 한해 항공권과 여행상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찾은 도시는 도쿄였다고 합니다. 도쿄는 2012년부터 3년 연속 인기 여행지 1위를 차지했는데요. 오사카와 후쿠오카가 각각 5, 12위에 오르며 엔저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뒤이어 홍콩이 2, 방콕이 3, 타이베이가 4위를 기록하여 비교적 물가가 저렴하거나 거리가 가까운 동남아가 상위권을 차지하였습니다.


<2014년 인기 급부상 여행지>

@인터파크 투어


2013년 대비 2014년 인기가 급상승한 여행지는 크로아티아의 듀브로브닉 308%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크로아티아의 자그레브도 151%의 증가율을 보였는데요, 크로아티아는 2011년부터 급부상 여행지로 해마다 선정되어 이제는 대세 여행지로 꼽히고 있습니다. 짧은 비행시간과 저렴한 물가로 꾸준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는 대만 역시 200% 이상의 상승률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휴식에 목마른 여행객들이 꼽은 베트남 속 하와이로 알려진 다낭과 유럽인이 사랑하는 나트랑이 새로운 휴양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작년 연휴에 사람들이 많이 찾은 여행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어디에서 휴가를 보낼지 정하셨나요? 2015년 휴일 정보로 미리 연휴 계획을 세워 누구보다 즐겁고 알찬 연휴 즐기시길 바랍니다. ^^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