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고속도로 위 작은 설렘, 이색 휴게소 & 이색 간식 BEST

2016. 9. 8.

본문


유난히 덥던 여름이 가고 어느 새 가을 바람이 솔솔 불어옵니다. 가을하면 빼먹을 수 없는 명절 추석도 벌써 한 주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오랜만에 가족들을 만난다는 기쁨도 잠시, 고속도로 위 정체된 차들에 몸과 마음이 피곤해집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행 가는 길, 고향 가는 길에 잠시나마 쉬어갈 수 있는 이색 휴게소와 휴게소 이색 간식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현풍 휴게소(하행)_500년 느티나무 테마공원


현풍 휴게소 (이미지출처 : 블로거 Anna Kim)


서울에서 대구를 거쳐 창원으로 가는 중부내륙고속도로 하행선에는 아주 특별한 나무를 만날 수 있는 현풍 휴게소가 있습니다. 이 곳에는 인근 마을의 당산 나무인 500년이 된 느티나무가 있습니다. 이 느티나무 옆에는 소원엽서와 리본, 그리고 소원 우체통이 있는데요. 여기에 소원을 빌면 느티나무 할아버지가 그 소원을 들어준다고 합니다. ^^


현풍 휴게소 (이미지출처 : 블로거 Anna Kim)


현풍 휴게소에는 이 느티나무를 테마로 한 ‘500년 느티나무 테마공원’도 있습니다. 돌계단을 따라 걸어 올라가면 현풍 휴게소의 상징인 500년 느티나무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느티나무를 보러 올라가는 길도 멋지지만, 느티나무 옆 낙동강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낙동강의 전경은 이루 말할 수가 없습니다. 이 멋진 경관 덕분에 현풍 휴게소는 지난 2014년에 국토교통부 주관 '대한민국 경관대상 역사문화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해가 지면 느티나무에 설치된 LED 조명으로 형형색색 물들어 더욱 아름다워집니다. 





 info. 현풍 휴게소 (하행)

대구광역시 달성군 현풍면 비슬로 741 (현풍면)

053-615-0337




이천 휴게소(하행)_7080년대 추억에 잠기다


이천 휴게소 (이미지출처 : 블로거 로잔)


드라마 세트장을 방불케 하는 휴게소가 있습니다. 이천 휴게소 하행 방향에는 1970년대의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추억의 거리가 조성되어 있는데요. 이 곳에는 70년 대를 똑같이 재현한 건물들이 들어서 있습니다. 동네 작은 가게를 비롯하여 헌책방과 영화관 등에 아기자기한 추억의 소품들을 더해 그 시절 그 장소의 모습을 실감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천 휴게소 (이미지출처 : 블로거 로잔)


건물들 사이의 골목길을 걸으면 어느 새 추억 여행을 하고 있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추억의 장소 곳곳에 포토존이 있어 이 곳에서의 휴식을 한 장의 사진으로 담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끝없는 고속도로를 달리며 지친 몸을 잠시 내려놓고 과거를 회상하며 이 곳에서 추억을 담아가시는 것도 좋겠죠? ^^



 info. 이천 휴게소 하행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중부대로609번길 244-35 이천휴게소

031-637-0987




금강 휴게소(상,하행)_금강을 품은 휴게소

    

 

금강 휴게소 (이미지출처 : 금강휴게소 홈페이지)


경부고속도로에 위치한 금강휴게소는 상∙하행 차량이 동시에 진입할 수 있는 휴게소입니다. 금강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금강 휴게소에는 계단만 따라 내려가면 금강 유원지를 만날 수 있는데요. 이 곳에서는 수상스키, 오리배, 바나나보트 등 수상 스포츠와 낚시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낚시대는 휴게소에서 무료로 대여해주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만 된다면 자유롭게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게다가 금강 유원지 강변을 따라 자전거를 탈 수 있는 코스를 비롯하여 금강을 바라보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명소가 있는데요. 사랑의 그네, 사랑의 오작교 등 사랑을 테마로 한 이 곳은 연인 혹은 가족과 추억을 남기기에 적격입니다.




 + info. 금강 휴게소

충북 옥천군 동이면 금강로 596번지

043-731-2233

홈페이지 바로가기(클릭)





고속도로 위 휴게소는 이제 더 이상 단순히 쉬어가는 곳이 아니라 하나의 관광지가 되어가고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휴게소마다 특색 있는 간식들이 유행입니다. 그 중에서도 입소문을 타고 번진 휴게소 별 이색 간식 BEST를 준비했습니다.



행담도 휴게소_마약 핫도그


마약 핫도그 (이미지출처 : 블로거 onevoicemaker)


서해안 고속도로 위 행담도 휴게소에서는 아주 특별한 핫도그를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마약핫도그가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한 번 맛을 보면 잊을 수가 없어 이름도 마약 핫도그라고 합니다. 패스츄리의 바삭한 식감과 담백한 소시지는 그야말로 찰떡궁합인데요. 이 위에 마법의 치즈 시즈닝까지 뿌리면 한 번도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먹은 사람은 없다고 합니다. 


이 마약 핫도그를 맛볼 수 있는 행담도 휴게소는 멋진 풍경으로도 유명한데요. 푸른 바닷가와 이국적인 건물이 이루는 경치는 오직 이곳에서만 볼 수 있어 더욱 특별합니다. 이렇게 멋진 경치를 바라보며 마약 핫도그를 한입 베어 물면 정말 행복하겠죠? 행담도 휴게소에서만 맛볼 수 있던 마약 핫도그는 그 인기에 힘입어 지금은 다른 휴게소나 백화점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info. 행담도 휴게소

충청남도 당진시 신평면 서해안고속도로 275

041-358-0700



만인산 휴게소_봉이 호떡


봉이 호떡 (이미지출처 : 블로거 HONEY)



만인산 자연 휴양림 근처에 있는 만인산 휴게소에는 절대 안 먹고 지나칠 수 없는 봉이 호떡이 있습니다. 봉이 호떡을 먹어 본 사람이라면 입을 모아 칭찬을 한다고 하는데요. 봉이 호떡을 먹기 위해 일부러 이 휴게소를 오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봉이 호떡은 튀기지 않고 구워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맛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특히 봉이 호떡은 특유의 바삭하고 찰진 식감이 특징인데요. 이 맛이 절대 잊혀지지 않아 다시 이 휴게소를 찾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인기가 워낙 많아 긴 줄을 기다린 후에야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만인산 휴게소를 조금만 지나면 금새 만인산 자연 휴양림에 도착합니다. 이 곳에는 만인산 자연 휴양림을 비롯하여 엑스포 과학공원, 유성온천, 대청호수 등 볼거리가 넘쳐, 신선한 공기와 함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데요. 멋진 자연을 감상하는 드라이브 후 꿀맛나는 봉이 호떡은 그야말로 금상첨화입니다. ^^



 info. 만인산 휴게소

대전광역시 동구 하소동 산47

042-280-5521




여산 휴게소(하행)_콩콩 마카롱


콩콩 마카롱 (이미지출처 : 블로거 Tmin)


호남고속도로를 달리면 나오는 여산 휴게소에는 지난 2014년 3개의 청년 창업 매장이 문을 열었습니다.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이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창업해 자립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인 여산 휴게소에는 ‘콩콩 마카롱’이라는 이색 간식이 있는데요. 마카롱과 아이스크림을 결합한 ‘ICE카롱’이 이곳의 대표 메뉴입니다. ICE카롱은 마카롱에 젤라또 아이스크림을 입맛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는데요. 마카롱의 촉촉함과 아이스크림의 시원함이 만나 달콤함이 두 배가 되어 장시간 운전의 피곤함은 금방 잊게 만듭니다. 


그 외에도 일반 마카롱에 비해 설탕 사용량을 줄여 단맛을 조절한 마카롱이 인기가 높다고 하는데요. 이 마카롱은 선물용으로 포장도 가능해 명절 귀성길 선물로도 좋습니다. 게다가 콩콩 마카롱은 지속적으로 다양한 신 메뉴를 개발하고 손님들을 대상으로 신 메뉴의 시식행사도 진행한다고 하니, 절대 놓칠 수 없겠죠?



 info. 마장 프리미엄 휴게소

전라북도 익산시 여산면 호산리 산32-6

063-836-5280




이색 테마가 있는 휴게소, 맛있는 간식과 함께라면 끝이 없을 것 같은 고속도로도 어느 새 그 끝을 보입니다. 소개된 휴게소뿐만이 아니라 지친 운전자들을 위한 졸음 쉼터와 가벼운 산책을 할 수 있는 공원이 있는 휴게소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피곤한 운전 길 잠시 휴게소에 들러 가족들과 함께 맛있는 음식도 먹고 좋은 경치를 바라보며 한숨 쉬어가시길 바랍니다. ^^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