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설 연휴 귀경길 백배 즐기기! 이색 휴게소, 이색 앱 소개

2015. 2. 18.

본문

 

 

도로 위에 꽉 찬 자동차들

 

 

꽉 막힌 도로를 보고 있자니 벌써부터 숨이 턱턱 막히는 기분인데요. 장시간 운전을 하다보면 꼭 들르게 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휴게소인데요, 휴게소를 단순히 기지개 한번 켜고 잠깐 화장실을 가기 위한 곳이라고만 생각하신다면 오산입니다. 최근 휴게소는 과거에 비해 다방면으로 변신했는데요. 맛집을 능가하는 맛있는 음식, 맑은 공기를 마시며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쉼터, 마음 편히 씻고 잘 수 있는 샤워실과 수면실까지! 이제 또 하나의 문화 공간이 된 휴게소에서 장시간 운전과 교통체증에 지친 몸을 충전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덕평자연휴게소 조감도 @한국도로공사 블로그

 

+Info. 덕평자연휴게소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각평리 319

대표전화: 031-645-0001

 

이젠 '들르는 곳'이 아닌 '목적지'가 되는 휴게소가 있습니다. 바로 친환경 컨셉의 덕평자연휴게소 인데요. 답답한 공기와 꽉 막힌 도로를 벗어나 깨끗한 공기와 탁 트인 자연공간을 마주하고 싶다면 덕평휴게소에 방문해 보세요. 소나무, 자작나무, 단풍나무를 비롯해 마치 식물원에 와 있는 느낌이 들 정도로 많은 나무들이 자연미를 뽐냅니다. 또 아이들이나 반려동물과 함께 뛰어놀 수 있는 공간도 많아 휴게소보다 ‘덕평랜드’라는 애칭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덕평휴게소의 푸드코트 @ 덕평휴게소 홈페이지

 

 

휴게소하면 역시 음식을 빼 놓을 수 없죠. 덕평자연휴게소는 한식을 비롯해 이탈리안, 태국 음식 등 다양한 음식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이곳의 ‘소고기 국밥’은 전국 휴게소 먹거리 중 판매량 1위를 차지했고, 맛집 프로그램에도 소개될 정도로 인기가 많다고 하니 꼭 한 번은 맛봐야 할 메뉴입니다.

 

 

러브가든 @덕평휴게소

 

 

‘러브가든’은 자작나무와 백일홍이 물들어진 정원 인데요. 연못 위에 거꾸로 된 하트나 핑크 모양 벤치 등을 배경으로 사진 찍는 가족, 연인들이 많습니다. 밤이면 폭포언덕과 함께 있는 키 큰 소나무들이 자작나무와 어우러져 환상적인 야경을 보여줍니다. 또 원형 돔으로 꾸며진 허브숍 안에는 마사지, 족욕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있어 귀성, 귀경길 장시간 운전으로 지친 분들에게 제격입니다.

 

 

 애견을 위한 자연힐링공간 달려라KOKO @달려라KOKO 홈페이지

 

마지막으로 ‘달려라 KOKO’는 귀경길을 함께하는 애견 그리고 동물을 좋아하는 분들을 위한 공간입니다. 휴게소에 강아지 파크가 있다는 것이 매우 독특한데요. 장시간 차에서 시간을 보내 스트레스 쌓인 애완견을 위한 다양한 놀이 시설이 구비되어있으며, 아이들은 애견 체험학습장에서 애견에 대한 모든 것을 보고 체험하며 동물사랑을 배울 수 있습니다. 

 

 

 

 

 마장 프리미엄 휴게소 전경 @마장프리미엄 휴게소

 

+Info. 마장프리미엄휴게소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목리 산13-32

(통영방향: 제2중부고속도로/ 하남방향: 중부고속도로)

대표전화: 031-630-0001

 

 

마장프리미엄휴게소는 국내 고속도로 건축물 중 가장 예쁜 건축물로 손꼽히는데요, 길고 현대적인 건물구조에 청자 빛 건물 외관과 고속도로를 조망할 수 있는 시원한 디자인이 돋보여 제5회 고속도로 공공디자인 경진대회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또 이곳은 다양한 외식브랜드부터 의류브랜드까지 자리잡고 있어 식사와 휴식뿐만 아니라 쇼핑까지 즐길 수 있는 휴게소입니다.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의 깜짝 선물을 구매하면 편리할 것 같네요. ^^

 

 

하트 포토존(상) 풍차 포토존(하) @마장프리미엄 휴게소

 

마장휴게소 곳곳에는 포토 존이 마련되어 있어 이천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배경으로 추억을 남길 수 있는데요. 특히 중앙광장 분수대 앞에 위치한 하트 포토존과 이국적인 분위기의 풍차 포토존은 가족 사진을 찍기에 매우 좋은 장소입니다.

 

 

 

마장 키즈파크 전경 @마장프리미엄 휴게소

 

게다가 바이킹, 범퍼카 등 각종 놀이기구와 맥도날드, 스타벅스 등 다양한 식음료 업소가 들어선 ‘마장 Kids Park(키즈파크)’ 를 운영해 장시간 차 안에서 스트레스를 받은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 잡을 것 같습니다. (9:00~20:00시 운영, 성수기 및 명절 연휴 등 특별 기간엔 변동 가능)

 

이처럼 도로 속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마장휴게소는 꽉 막힌 고속도로에서 도심 속 복합테마파크로 순간이동을 한 듯한 해방감을 줍니다.

 

 

 

귀경길을 즐길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 귀성,귀경길에서 실제적으로 가장 오랜 시간을 보내는 곳은 역시 ‘차 안’인데요. 차 안에서 지루한 귀경길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앱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BEAT 비트(좌) 씽플레이(중) 요즘예능(우)  @네이버 앱스토어

 

‘BEAT 비트’는 각종 디지털 음원을 라디오처럼 무료로 들을 수 있어 졸리고 지루한 차 안을 신나는 음악으로 가득 채워줄 앱입니다. 라디오 채널을 맞추듯이 채널만 맞추면 비트 내 DJ가 선곡해준 주제별 곡을 들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음악을 듣는 방식이 스트리밍 식이라 데이터 요금에 부담이 될지도 모르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노래를 듣기만 하기 아쉽다면 직접 불러보는 건 어떨까요? ‘씽플레이(sing play)’는 스마트폰에 저장돼 있는 모든 노래를 노래방 MR(반주)로 만들어주는 앱입니다. 노래를 녹음할 수 있고 녹음된 노래를 SNS로 공유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최신 곡은 물론 동요, 애니메이션 주제가 등 다양한 음악을 제한 없이 변환할 수 있으니 차 안을 우리 가족만의 노래방으로 만들어 보세요! (안드로이드 전용) ‘요즘 예능’은 주요 예능 프로그램의 하이라이트를 한눈에 모아볼 수 있는 무료 앱입니다. 게스트 모아보기를 하면 좋아하는 스타가 나오는 예능만 골라볼 수도 있고, 월간 최다 출연 게스트도 순위 별로 보여주기 때문에 최근 연예계의 대세 연예인이 누구인지 알 수 있습니다. 꽉 막힌 도로 위에서 다양한 예능을 보며 웃음을 찾아보세요.

 

 

 

휴게소는 '休(쉴 휴), 憇 (쉴 게)' 라는 한자어 그대로 ' 머물러 쉴 수 있도록 마련하여 놓은 장소'를 의미합니다. 이번 구정 연휴 고향에 방문하는 길에는 이색 휴게소에서 제대로 쉬고, 차 안에서의 시간을 유익하게 즐기며 지루한 귀경길 속 색다른 재미를 느껴 보시길 바랍니다. ^^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