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기대되는 2015년 영화 개봉예정작

2015. 2. 13.

본문


문화생활로 가장 쉽게, 가장 많이 접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영화관람’일 텐데요. 2014년 외국영화는 상반기 관객 점유율 57%을 기록한 '겨울왕국' 이후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트랜스포머: 사라진 시대'등 블록버스터가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반면 한국 영화는 '변호인'과 '명량'같은 실존 인물을 소재로 한 작품이 강세였습니다. 또한 '비긴어게인'과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같은 다양성 영화의 흥행도 2014년 영화계의 큰 이슈였는데요. 2015년 영화 트렌드는 무엇일지 개봉 예정작을 통해 미리 살펴볼까요?




개봉일이 확정된 2015년 영화 예정작 @ 네이버 영화

 



어벤져스 2 포스터 @네이버 영화

 

1.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 (The Avengers: Age of Ultron)

히어로 물계의 종합선물세트인 '어벤져스'가 4월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2012년 개봉해 극장가를 강타했던 ‘어벤져스’의 두 번째 시리즈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은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펼쳐진 거대한 액션씬 촬영으로 일찌감치 화제를 모았었는데요. 에이지 오브 울트론은 인공지능 로봇인 울트론이 지구를 정복하려는 이야기를 그릴 예정입니다.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헐크가 마포대교를 뛰어다니고 세빛 둥둥섬 위를 날아다니는 것을 빨리 확인하고 싶네요^^  


테드 2 포스터 @네이버 영화

 

2. 테드2

19곰 테드는 아기 같은 남자와 남자 같은 곰의 발칙한 우정을 그린 영화로 감동과 웃음을 모두 안겨 주었는데요. 19곰 테드 후속편도 6월 극장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테드2>에서 '테드'는 결혼을 하게 됩니다. 직접 아기를 가질 수가 없는 현실적 조건 때문에 입양을 하려는 테드 부부, 하지만 법원은 '테드'가 사람임을 입증해야만 입양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거기서부터 <테드2>의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어떤 식으로 '사람'임을 입증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이 부부는 끝내 아기를 입양하는데 성공할 수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미션임파서블4 포스터 @네이버 영화

 

3. 미션임파서블5

북미 예정 개봉일을 5개월 앞당겨 7월 31일로 조정한 미션임파서블5. 덕분에 국내 관객들도 조금 더 빨리 미션임파서블5를 만날 수 있게 되었는데요. 2011년 국내에서 공개된 미션 임파서블 4 고스트 프로토콜이 750만명을 동원하며 흥행에 성공하였었죠. 톰크루즈 주연의 미션 임파서블5'는 '잭 리처'(2013)에서 톰크루즈와 호흡을 맞췄던 크리스토퍼 맥쿼리감독이 연출을 맡았습니다. 톰 크루즈를 비롯해 시리즈 전편인 '미션 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2011)에 출연한 폴라 패튼, 제레미 레너, 사이먼 페그 등이 출연한다고 하니 이번 작품도 큰 기대가 됩니다.




영화 사도 포스터 @네이버 영화 


1. 사도

이준익 감독의 ‘사도’는 조선 시대 아버지 영조에 의해 죽음을 맞은 ‘누구나 아는’ 그러나 ‘아무도 몰랐던’ 사도세자 이야기를 재조명하는 영화입니다. 영조 역에 송강호가, 사도세자 역에 유아인이 캐스팅되어 두 연기파 배우의 만남이 어떤 시너지를 낼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이미 드라마나 영화에서 여러 번 다뤄졌던 영조와 사도세자 이야기가 2015년 영화 ‘사도’에서는 어떻게 전개될지 기대됩니다.



대호 포스터 @네이버 영화


2. 대호

대호는 ​<명량>으로 작년 극장가를 울렸던 최민식과 <신세계>의 박훈정 감독이 만난 2015년 기대작입니다. 일제 강점기 당시 조선 최고의 명포수 천만덕과 조선의 마지막 호랑이를 둘러싼 이야기를 그린 작품인데요. 호랑이를 잡는 포수로 변신한 최민식의 연기를 빨리 보고 싶네요^^ <대호>는 7월 개봉예정입니다.



도리화가 포스터 @ 네이버 영화

 

3. 도리화가

도리화가는 캐스팅부터 관심이 가는 영화인데요. 류승룡과 수지가 등장하는 작품으로 실제 인물이었던 고종 시대 판소리 대가와 조선 최초 여류 명창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입니다. 영화 제목 속의 ‘화가’는 그림 그리는 사람이 아닌, 꽃의 노래란 뜻인데요. 도리화가는 판소리를 집대성한 신재효가 소식이 끊긴 제자를 그리워하며 만든 단가입니다. 2015년 극장가에서 다양한 한복을 보고 아름다운 판소리를 들을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2015년 극장가는 많은 외화 시리즈의 후속편과 다양한 시대극의 한국영화가 장악할 예정입니다. 대부분의 한국 영화들은 개봉예정일이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니, 조금 더 기다려봐야겠네요. 기대되는 개봉예정작품이 많으니,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벗어나 영화관으로 나들이를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