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GOURMET

본문 제목

한국의 맛과 멋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 바 소개

2016. 6. 22.

본문


맛있는 음식은 물론 남다른 분위기까지, 한국의 맛과 멋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6곳의 레스토랑 & 바를 소개해드립니다. 특색 있는 스타일로 사람들의 발길을 모으는 트렌디한 공간, 함께 만나보겠습니다. :) 



한옥 요리주점, 주반

 


서촌의 좁은 골목길로 들어서면, 아늑한 분위기 속에서 음식과 함께 술을 즐기기 제격인 한옥 술집이 있습니다. 바로 국내산 식재료로 지중해 해산물 요리와 인도, 동남아, 중동 지역을 아우르는 스파이시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술집, <주반>인데요.


 



술과 음식의 최상 조합을 찾아 소개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주반>의 대표 메뉴는 남 이탈리아풍 문어와 감자, 샐러리 샐러드 ‘동해 나폴리’, 매콤 새콤한 태국식 똠양 베이스 스프에 새우와 부산 어묵이 들어간 어묵탕 ‘로얄 타이 오뎅’입니다. 음식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국적에 제한 두지 않고 자유롭게 음식을 만듭니다. 와인, 맥주를 비롯해 하드 리큐르, 한국 전통주 등 다양한 술을 갖추고 있는데 가장 이색적인 것은 전통주와의 궁합입니다. 이곳을 찾는다면 문배술, 솔송주, 허벅술, 추성주를 조금씩 담아낸 전통주 샘플러에 꼭 한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info. 주반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사직로 9가길 12

영업시간 : 오후 6시~새벽 1시 / 목,금,토 오후 6시~새벽 3시

매주 일요일 휴무

전화번호 : 02-3210-3737

페이스북 페이지 바로가기




갤러리 고급 한식당, 윤가명가

 


롯데백화점 명동 에비뉴엘 9층에 자리한 <윤가명가>는 고급 한식 레스토랑입니다. 곳곳에 놓인 예술품과 불상, 그리고 단청으로 과감하게 꾸민 인테리어가 그간 경험해본 식당과는 사뭇 다른데요. 마치 황실에서 열리는 연회에 초대된 듯, 웅장하면서 화려한 분위기가 인상적입니다. 


 



음식은 제철 재료를 바탕으로 전국의 뛰어난 식재료, 한약재 등을 공수해 코스 요리로 선보입니다. 철마다 세부 메뉴는 다르며 다양한 우리 술과 함께 즐기면 더욱 좋습니다. 메뉴 이름은 ‘울릉도의 봄’, ‘보문사 가는 길’, ‘산에 들에’ 등이라 붙여 접시마다 각각의 이야기를 만들고 이에 어울리는 예술적인 플레이팅을 더했습니다. 최고의 맛과 서비스를 선사하기 위해 철저히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기 때문에 특유의 섬세한 서비스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info. 윤가명가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 81, 9층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0시~오후 10시

전화번호 : 02-2118-6227

홈페이지 바로가기




한의사의 약술 처방, Tinc bar 182

 


<팅크바>는 16여 명의 한의사가 모여 만든 한방차 전문 카페 <약다방 봄동>의 한쪽에 자리한 약술 전문점입니다. 예부터 술은 적당히 먹으면 우리 몸의 모든 기를 증강시켜 오히려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요. 팅크바에서는 한약재의 효능을 활용해 약술을 제조하고 개인 몸 상태에 따라 한의사가 직접 약술을 처방해 줍니다. 맛이 쌉쌀하기만 한 것은 아닐까 걱정된다면 안심하셔도 됩니다. 이곳에서 직접 담근 약술은 고급 위스키처럼 풍부한 맛과 향이 일품입니다.^^ 



 


팅크바를 이끄는 장현석 한의사는 약술은 몸 깊숙한 곳까지 들어가 효과가 뛰어나다며 하루에 한잔 정도 꾸준히 복용하면 약으로 작용해 건강관리에 도움을 준다고 말합니다. 한의사와 마주 앉아 약술을 마시며 은밀하게 심신의 고민을 털어놓고 나면 온몸에 건강한 기운이 퍼져 나가는 기분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info. Tinc bar 182 (약다방 봄동)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6길 12-13

영업시간 : 오후 6시~오후 11시 / 금,토,일 오후 6시~새벽 1시

연중무휴

전화번호 : 070-4639-2221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엄마의 밥상, 빠르크(parc) 

 


서울에서 가장 핫한 동네로 손꼽히는 한남동에 위치한 <빠르크>는 정갈한 한식 밥상을 선보입니다. 박모과 대표는 외국에서 오랜 기간 생활할 때 가장 그리운 것이 어머니가 차려주는 밥이었다고 하는데요. 그의 모친 레시피를 고스란히 물려받아 식당을 차렸다고 합니다.



 


메뉴는 세 가지로 이틀마다 바뀌는데요. 육류, 해산물, 채소 중 주메뉴 한 가지를 선택하면 신선한 밑반찬과 국이 제공됩니다. 화학조미료는 일절 사용하지 않고 제철 재료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제주 더덕과 새송이구이’, ‘묵호항 오징어 볶음’, ‘여수 삼치구이’ 등 음식의 이름 앞에 원산지를 표기합니다. 식사뿐만 아니라 샴페인, 와인, 매실 원주, 한라산 등 다양한 술을 갖추고 있어 깔끔한 한 상 차림과 젊은 분위기 속에서 반주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info. 빠르크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 55가길 26-5

영업시간 : 오전 11시30분~오후 10시 / 금,토 오전 11시30분~오후 12시

브레이크 타임 오후 4시~6시

매주 월요일 휴무

전화번호 : 02-792-2022

홈페이지 바로가기




세계의 미식을 느낄 수 있는 곳, SMT SEOUL

 


5층 건물 하나에 세계를 담은 <SMT SEOUL>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중인 SM엔터테인먼트의 야심작입니다. 한식, 중식, 일식을 한 데에 담아내기 위해 메뉴 개발만 1년 6개월이 걸렸다고 하는데요. 1층과 2층은 캐주얼한 분위기의 레스토랑과 위스키와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층 레스토랑의 타파스는 1만원대에서 2만원대가 주를 이루고, 3층과 4층은 15만원부터 25만까지 파인 다이닝 코스 요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코스 요리도 한 코스 안에 한식, 중식, 일식이 공존하는 게 특징인데요. 일본식 사시미와 계란찜, 중식의 오룡해삼과 대게튀김, 그리고 김치찌개와 된장찌개를 한 식탁 위에 담아냅니다. 소주와 맥주를 더불어 사케와 고량주, 와인 등 전 세계 주류를 모두 아우르고 있으니 평소 취향에 따라 술을 고른 후, 술과 잘 어울리는 음식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info. SMT SEOUL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79길 58

영업시간 : 월-금 오전 11시~새벽 1시 / 토,일 오전 11시~새벽 2시

전화번호 : 02-6240-9300

홈페이지 바로가기




힙합 정신이 있는 공간, K-PUB

 


이가 시리도록 차가운, 알싸한 목 넘김의 맥주는 만국의 공통 피로 회복제인데요. 명동 YG리퍼블릭 2층에 위치한 <K-PUB>은 YG 음악 특유의 힙합 스피릿을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펍입니다. 자체적으로 술과 메뉴를 개발해 웨스턴 색이 강한 펍에 한국적인 색을 녹여냈으며 자체 개발한 크래프트 맥주인 YG비어와 K비어를 필두로 골든에일, 바이젠 등 다양한 맥주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맥주와 곁들일 메뉴는 한국 사람의 소울푸드인 삼겹살과 LA갈비로 구성된 훈제 바베큐 플래터, 매콤한 마늘칩을 뿌린 해산물 튀김, 그리고 한국식 양념 치킨 등입니다. 크래프트 맥주는 8천원대부터 시작되며, 맥주와 함께 곁들어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은 1만원대에서 5만원대까지의 다양한 가격대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info. K-PUB

주소 : 서울 중구 명동7길 13

영업시간 : 일-수 오전 10시~오후 12시 / 목,토 오전 10시~새벽 1시

전화번호 : 02-318-3892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