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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선가~ 누군가에~ 무슨 일이 생기면?” 전광석화의 속도로 문제 해결에 나서는 든든한 파라다이스 카지노 제주 그랜드 안전관리팀! 카지노 입구부터 게임 테이블, 카페테리아 등 그들의 예리한 레이더망이 닿지 않는 곳이 없습니다. 고객과 동료의 ‘안전 사수’라는 ‘약속’을 위해 1분 1초도 긴장의 끈을 놓지 않는데요. 그 냉철한 표정 뒤에 언제나 진심을 다한 배려와 섬김이 따뜻하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값진 실수가 모여 '신뢰'로 재탄생



카지노의 모든 구역은 안전관리팀이 누벼야 할 현장입니다. 업무 영역의 시작도 끝도 없는 셈이죠. 현장을 아는 만큼, 보고자 하는 열정만큼, 예기치 못한 문제나 도움이 필요한 곳을 신속하게 발견할 수 있다는 그들. ‘열심히’ 란 단어를 빼고는 특별한 노하우가 없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입구에서부터 술에 취한 고객, 개인 간의 금전거래, 불법 촬영, 호객 행위까지 업장은 다양한 사람이 모이는 만큼 사건 사고도 각양각색인데요. 하지만 해결사 노릇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안전관리팀이 있어 동료는 물론 용역사 직원까지 마음 한 편이 든든합니다. 



주용태 대리


“일반적으로 안전관리팀하면 ‘경호’ 업무만 떠올리시잖아요. 물론 경호가 기본적이고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멀티플레이어가 돼야 해요. 서비스 마인드를 갖추고, 미소로 친근하게 다가가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감정이 격양된 고객을 마주할 때가 많기 때문에 경호 능력만큼이나 ‘인성’도 중요하죠. 고객과 동료에 대한 배려와 섬김을 바탕으로, 원칙을 지켜나가는 곳이 안전관리팀입니다.”


달변가 주용태 대리는 모든 상황이 사람이 만드는 인위적인 문제들이다 보니 ‘경험’이 곧 개개인의 노하우라며, ‘실수를 통한 신뢰’를 강조했습니다. 8명이란 적은 인원으로 3교대 근무를 하다 보면 팀원 한 명이 사건 사고를 처리하는 경우가 종종 있고, 이때 실수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평소에는 형 같고 삼촌 같은 친근한 리더 강완협 차장이지만 실수에 대해서는 엄한 편이라고 합니다. 



박동천 부장(왼쪽), 최대훈 사원(오른쪽)


“감싸줄 수 있죠. 하지만 저희의 실수가 카지노의 이미지는 물론 누군가의 안전과도 연결되기 때문에 정확히 지적하고, 반드시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 외에도 선임 근무자와 실수에 대해 토론하고 경험에 따른 조언을 들을 수 있도록 ‘소통’을 권장합니다. 이러한 소통이 근무자 서로 간의 신뢰를 두텁게 만드는 첫걸음일 테니까요.” 


무엇보다 아이 컨택이 중요하다고 이르는 선배들의 조언 속엔 혹시나 하는 비상상황을 미연에 감지하기 위한 것도 있지만 마음의 문이라는 ‘눈’을 보고 진심 어린 소통을 시도했을 때야말로 고객과 동료 모두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다는 의미도 담겨있었습니다. 



고정관념 타파! 섬세함으로 감성 소통 


홍용표 사원(왼쪽), 홍정표 사원(오른쪽)

 

업무 특성상 다소 거칠고 무뚝뚝할 것 같다는 오해 아닌 오해를 사는 안전관리팀. 하지만 그 속내를 들여다보면 누구보다 섬세한 사람들인데요. 안전관리팀은 경직돼 보이는 이미지를 스스로 깨기 위해 ‘부서, 나이, 연차 막론! 먼저 인사하기’라는 자기들만의 슬로건을 내걸었습니다. 미소를 머금고 인사를 건네자, 의외의 반전 매력 덕분인지 카지노 동료들도 안전관리팀을 허물없이 대할 수 있었습니다. 훈훈한 관계를 만들기까지 일등공신은 리더 강완협 차장이 빠질 수 없었다고 하는데요. 업무 외에 봉사, 축구, 야구 등 동호회 활동을 함으로써 자율적으로 관계를 넓히고 자기계발의 시간도 갖기를 바라는 마음에 적극 권장했다고 합니다. 팀원들은 개인 시간을 활용해 안전이나 서비스 교육을 받는 것은 물론 고객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어학 공부에도 매진 중인데요. 리더가 팀원을 신뢰하자 자발적으로 이뤄진 긍정의 변화들입니다. 



정대일 차장(왼쪽), 강완협 차장(오른쪽)


 “소소한 티타임과 영화 관람 회식, 1:1로 만나 기울였던 소주 한 잔들이 모여 지금의 끈끈한 팀워크를 만들었습니다. 감성 폭발 팀원들은 영화 관람 후기도 도란도란 앉아 주고받기도 해요. 리더로써 더 많은 자리를 만들어야겠다 생각하죠.” 


고객과 카지노 내 모든 직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안전관리팀이 되겠다는 일환으로 ‘서비스 매뉴얼’도 재정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제주도를 찾는 고객층을 분석, 그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매뉴얼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하는데요. 카지노를 찾은 모든 고객이 편안하게 게임을 즐기고, 도움이 필요한 동료에게는 언제나 달려가는 히어로가 될 수 있도록 안전관리팀은 오늘도 현장에서 집중 또 집중 모드입니다. : ) 



본 포스팅은 파라다이스 그룹 사내보에서 발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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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버섯공주 2016.05.25 11: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정말 든든한데요? ^^

    • 사용자 파라다이스블로그 2016.05.25 16: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버섯공주님, 파라다이스 블로그입니다. 언제나 고객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파라다이스 카지노 제주 그랜드 안전관리팀의 이야기였습니다. 파라다이스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리며 남은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