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겨울 이색 스포츠 소개

2015. 12. 22.

본문

겨울이 한창인 날씨입니다. 많은 분들이 눈에 띄게 줄어든 활동량 덕분에 몸이 둔해지고, 따뜻한 실내의 건조한 공기에 답답함을 느끼실 텐데요.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더욱 몸을 움직여서 건강을 유지해야 합니다. 그리고 오히려 겨울이기에, 겨울에만 할 수 있는 스포츠들이 있는데요. 바로 스키, 보드 등의 스포츠입니다. 하지만 오늘 파라다이스 블로그에서는 기존에 알고 있던 뻔한 겨울 스포츠가 아닌, 조금 더 색다른 겨울 스포츠를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겨울에 즐길 수 있는 스포츠가 얼마나 다양하게 있는지 한 번 확인해보세요.^^



눈 위에서 즐기는 겨울 이색 스포츠



스노카이팅


스노카이팅 @atbshop


바다나 강 위에서 보드를 타고 연을 조종하며 움직이는 수상 카이트보딩은 많이들 알고 계실 텐데요. 그 장소를 설원으로 바꾼 것이 바로 스노카이팅입니다. 스노카이팅(Snowkiting)은 단어 그대로 스노우보드와 패러글라이딩을 접목시킨 겨울 이색 스포츠인데요. 우리 나라에서는 아직 대중화가 이루어지지 않아 다소 생소한 감이 있지만, 스키와 보드의 고장인 북유럽에서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겨울 스포츠라고 합니다. 스노카이팅의 가장 큰 매력은 바람과 기술을 적절히 이용하면 최대 30m까지 떠오르는 짜릿함을 맛볼 수 있다는 것인데요. 물이 아닌 설원 위에서 즐기는 스포츠이기 때문에 조작 방법도 어렵지 않다고 하니, 탁 트인 설원에서 스노카이팅에 도전해보신다면 둔해진 몸에 생생한 활력을 불어넣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스노모빌


스노모빌 @northern health


사진의 스노모빌’, 왠지 어디서 본 것 같지 않으신가요? 우리에게는 스키장에 있는 긴급 구조대의 이동 수단으로 더욱 익숙한 스노모빌은 요즘 겨울 스포츠 마니아들 사이에서 떠오르는 이색 스포츠입니다. 겨울 스포츠로서의 스노모빌은 오토바이처럼 빠른 속도로 눈밭을 달리며 속도감을 즐길 수 있는데요. 운전석에 앉아 핸들로 차체를 운전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스키나 스노우보드보다 훨씬 안전하게 설원을 누빌 수 있고, 기본적인 운전 실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배울 수도 있습니다. 하얀 눈발을 흩날리며 설원 위를 빠르게 달린다면 모든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넓은 설원에서만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인 만큼, 일부 스키장이나 강원도 등지의 설원에서만 체험이 가능하다고 하니 체험을 원하시는 분은 미리 장소를 알아보고 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슬레드독


슬레드독 @SLEDDOGS


슬레드독은 스키, 스노우보드, 인라인 스케이트의 특징들을 한데 모아 새롭게 만들어진 겨울 스포츠입니다. 스키와 스노우보드에 있는 긴 플레이트를 버리고 비교적 짧은 플레이트와 부츠가 결합된 형태인데요. 플레이트가 짧기 때문에 그냥 걸어다니기에도 부담이 없고, 눈 위에서도 더욱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인라인과 같은 방식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어린 아이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쉽게 탈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데요. 그동안 스키나 보드를 배우기가 어려워 겨울 스포츠를 제대로 즐기지 못했던 분들도 슬레드독이라면 쉽게 배우고 신나게 즐길 수 있을 듯 합니다.

 

지금까지 눈 위에서 할 수 있는 겨울 이색 스포츠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눈 말고도 겨울에만 볼 수 있는 풍경이 또 있죠. 바로 얼음입니다. 두껍고 단단하게 언 얼음 위에서의 스포츠는 정말 겨울이 아니면 그 어떤 때에도 쉽게 즐길 수 없을 텐데요. 얼음 위에서 즐기는 겨울 이색 스포츠들에는 뭐가 있는지 살펴볼까요?



얼음 위에서 즐기는 겨울 이색 스포츠



아이스클라이밍


아이스클라이밍 @colorado


자연적으로 얼어붙은 폭포나 인공적으로 얼린 빙폭을 등반 기술과 도구를 써서 오르는 등반 스포츠를 아이스클라이밍이라고 하는데요. 폭포나 얼음 암벽은 아무래도 초심자들이 바로 도전하기에는 위험할 수 밖에 없겠죠. 그래서 요즘에는 보다 체계적인 안전 장비를 갖춘 실내 빙벽장이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아이스 툴, 빙벽화, 크램폰 등 빙벽등반에 필수적인 준비물을 모두 갖추고 수직으로 세워진 빙벽 을 딛고 한 걸음씩 위로 올라가는 건데요. 평소에는 잘 사용하지 않던 근육을 유연하게 만들어줄 뿐 아니라 집중력까지 향상시켜준다고 하니, 이색 겨울 스포츠로 손색이 없을 듯 합니다.


아이스다이빙


아이스다이빙 @XRayMag


겨울 스쿠버 다이빙의 꽃이라 불리는 아이스다이빙은 두껍게 얼어붙은 강의 얼음을 잘라내고 그 안으로 들어가 강 속 세계를 구경하는 색다른 재미가 있는 겨울 스포츠입니다. 아이스다이빙을 위해서는 개인 준비물을 꼼꼼히 챙긴 후 전문 강사로부터 교육을 받고, 각종 장비의 사용법을 확실히 익혀야 하는데요. 준비 과정이 까다로운 만큼, 얼음 밑 강의 풍경은 이루 말할 수 없이 아름답다고 합니다. 아이스다이빙을 위해서는 최소 30cm 이상으로 얼음이 두껍게 어는 강을 택해야 하는데요. 우리 나라에서는 주로 강원도 홍천, 영월, 철원 등이 아이스다이빙에 제격인 장소입니다. 한 번 아이스다이빙을 체험해본 사람은 아이스다이빙을 하기 위해 겨울을 기다린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매력적인 스포츠라고 하는데, 이번 겨울에는 큰 맘 먹고 아이스다이빙에 도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둔해진 몸을 풀어줄 활력 넘치는 겨울 이색 스포츠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모든 스포츠가 그렇듯 겨울스포츠 또한 정해진 장비를 모두 구비하고 기본 안전 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을 참고하셔서 올 겨울이 가기 전에 한 번쯤은 겨울 스포츠만의 짜릿한 즐거움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