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건조한 날씨, 습도를 유지해주는 특별한 가습기 _ 포그링 가습기, 펠트지 가습기 등

2015. 11. 27.

본문


매년 이맘때쯤이면 눈에 띄게 텁텁해지고 건조해지는 실내 공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가습기 구매를 서두르곤 합니다. 우리 몸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도 적정 실내 습도를 유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인데요. 이왕 구입하는 가습기라면, 내가 지내는 공간과 생활 패턴에 꼭 맞는 가습기를 제대로 선택해 사용하는 것이 좋겠죠. 오늘은 건조한 날씨, 가습기를 구매하시려는 분들께 도움이 되도록 시중에 나와있는 독특한 가습기 제품과 직접 만들 수 있는 핸드메이드 가습기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에게 추천! 포그링 가습기

|포그링 가습기  @포그링

 

도넛 모양을 한 포그링 가습기는 최근 직장인들 사이에서 개인용 가습기로 매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입니다. 손바닥보다 더 작은 사이즈라 휴대하기에도 편리하고, 컵에 물을 받아 제품을 그 위에 띄운 후 USB선을 연결하기만 하면 되는 간편한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해 차 안이나 사무실에 두고 쓰기에 최적화되어 있는데요. 필터를 갈아줄 필요 없이, 컵의 물을 분사하는 방식으로 가습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위생적으로도 매우 안전하다고 합니다. 컴퓨터 USB포트나 휴대폰 충전기에도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컴퓨터 앞에 앉아있는 시간이 많은 직장인들이 개인적으로 사용하기에 좋은 제품일 것 같네요!




 +info. 포그링 가습기

가격 : 20,000원 대

포그링 홈페이지 바로가기





아이가 있는 가정에 추천! 미로클린팟 가습기


|미로클린팟 가습기 @미로클린팟

 

아이가 있어 가습만큼이나 공기의 질도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면 미로클린팟 가습기를 추천해드립니다. 하나의 통으로 되어 있어 세척이 어려웠던 기존의 가정용 가습기와는 달리, 미로클린팟 가습기는 제품의 모든 부분이 분리 가능한 구조로 되어 있어 설거지하듯 간편하고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는데요. 유아용 친환경 식기소재를 사용해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기본으로 제공되는 전용 수조 말고도 물이 들어있는 수조라면 어디에서든 가습 기능을 발휘하기 때문에, 가정 내에서 인테리어 제품으로 활용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info. 미로클린팟 가습기

가격 : 130,000원 대

미로클린팟 홈페이지 바로가기



 

아이가 있는 가정에 추천2! 주코 가열식 가습기

 

|주코 가열식 가습기 @ZUCO

 

아무리 친환경적인 소재로 만들어졌다고 해도 신생아나 영유아가 있는 집에서는 선뜻 가습기를 켜기가 쉽지 않은데요. 주코의 가열식 가습기는 물을 진동시켜 수증기로 가습하는 초음파 가습기와는 달리, 물을 끓여 스팀으로 가습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세균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차가운 수증기를 내뿜는 다른 가습기와는 달리 따뜻한 스팀이 분사되는 방식이므로 실내 온도를 올려주는 역할도 톡톡히 한다고 하는데요. 이미 아기 가습기로 입소문이 나있는 제품이니만큼, 영유아가 있는 집에서 자녀들 침실이나 거실에 두고 사용하기에 제격일 것 같습니다.




 +info. 주코 가열식 가습기

가격 : 30,000원 대

주코 홈페이지 바로가기



 


가습 식물



식물을 이용한 가습 방법은 미관상으로도 좋고, 습도 유지 뿐 아니라 공기 정화 효과까지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뿌리에서 물을 흡수하여 잎의 기공으로 산소와 수분을 같이 방출, 실내 습도를 딱 50%정도로 유지해줍니다. 게다가 식물은 사람이 느끼기에 아늑한 환경을 스스로 만드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실내가 건조할 경우에는 더욱 더 많은 수분을 방출하여 방의 습도를 올려준다고 하는데요. 사람이 따로 조절하지 않아도 사람에게 딱 맞는 정도의 습도를 만들어준다는 것이 참 신기하죠?



 |스킨답서스 @lafent garden

 

어떤 식물이든 일정한 가습 효과는 있지만 장미허브, 행운목, 스킨답서스 등이 대표적인 가습 식물로 꼽힙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스킨답서스는 나사의 세계 공기 정화 식물 50선에 선정될 정도로 탁월한 효과를 인정 받은 식물인데요. 가습 식물이라고 해서 무조건 물을 많이 주기보다는, 화분 흙에 손가락 1cm 정도를 넣어 수분이 느껴지지 않을 때에만 물을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시중에 나와 있는 다양한 종류의 가습기와, 실내 적정 습도를 유지해주는 가습 식물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물의 증발’ 이라는 가습기의 원리만 이해하면 간단한 재료와 방법으로 천연 가습기를 직접 만들 수도 있습니다. 

 

 

펠트지 가습기

 

|펠트지로 만든 선인장 @tumblbug

 

물을 잘 흡수하는 소재로 만들어진 펠트지는 핸드메이드 가습기의 좋은 재료입니다. 선인장, 나무 등 길쭉한 모양으로만 만들면 어느 정도 가습기의 역할을 할 수 있는데요. 예쁜 색의 펠트지로 우리 집의 분위기에 꼭 맞는 특별한 가습기를 만들어보세요!


펠트지 가습기 만들기


재료 : 

다양한 색상의 펠트지, 바느질도구, 머그컵, 물


만드는 방법 :

1. 선인장, 나무 등 원하는 모양의 밑그림을 펠트지 위에 그리고 오린다. 이 때, 머그컵 안에 꽉 들어찰 수 있을 정도로 도안 크기를 맞춘다.

2. 밑그림대로 펠트지를 자르고, 바느질해 모양을 완성한다.

3. 머그컵에 완성된 펠트 모형을 꽂고 따뜻한 물을 반 정도 부어주면 완성! 펠트지가 물기 없이 마를 때마다 물을 다시 부어주면 계속 사용할 수 있다.

 



변덕스러운 날씨와 건조한 공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요즘 같은 날, 실내 적정 습도만 잘 유지해도 많은 병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가습 식물, 핸드메이드 가습기 등 오늘 소개해드린 다양한 가습 방법으로 습도뿐 아니라 건강까지 지켜보세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