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직장인을 위한 알찬 자기계발 컨텐츠 소개_HRD-Net, 디노마드 학교 등

2015. 11. 10.

본문



출근과 퇴근을 계속해서 반복하며 살아가는 직장인들은 자신의 삶이 지루하다는 느낌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무언가 새로운 것을 도전하기엔 심적인 여유도, 시간적 여유도 여의치 않은 것이 현실인데요. 이렇게 바쁘고 힘든 와중에도 자신을 위한 투자를 게을리 하고 싶지 않은 직장인들을 위해, 퇴근 후 1~2시간 혹은 주말을 이용해 효율적으로 해볼 수 있는 자기 계발 컨텐츠를 한번에 모아 소개해드립니다.^^




근로자 직업능력개발훈련 (HRD-Net)


|근로자 직업능력개발훈련 @HRD-Net

 

직장인이라면 ‘재직자 내일배움카드’에 대해서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내일배움카드(재직자)는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고 있는 제도로 고용보험에 가입한 비정규직 근로자, 이직예정자, 무급휴직/휴업자가 수강비의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그래서 사실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는 정규직 근로자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제도는 아닌데요. 내일배움카드 해당자에 더불어서 중소기업, 대기업에 근무중인 정규직 재직자까지 모두 지원 가능한 제도가 있습니다. 바로 ‘근로자 직업능력개발훈련’ 제도입니다.


 

|근로자 직업능력개발훈련 신청 과정 @HRD-NET

 

고용노동부의 HRD-Net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위의 과정을 거쳐 근로자 직업능력개발훈련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고용노동부가 인정한 훈련 과정만 해당이 된다고 해서 선택의 폭이 좁기만 한 것은 아닙니다. 플로리스트 강좌부터 다양한 외국어, 더 나아가서는 업무 관련 엑셀이나 컴퓨터 프로그램 강좌까지 수 백여 가지의 훈련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원하는 과정을 자유롭게 선택 가능합니다. 수강을 하고는 싶지만 스스로에게 어떤 강좌가 적절할 지 고민이라면, 직업능력지식포털 홈페이지의 ‘나에게 적합한 훈련’ 탭에서 간단한 설문을 통해 본인에게 필요한 강좌를 추천 받을 수도 있습니다.



 +info. 근로자 직업능력개발훈련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

HRD-Net  홈페이지 바로가기



 

행복한 인문학당


|아트&상상스쿨 @행복한 인문학당

 

요즘 인문학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인문학을 배우고 싶어하는 직장인들이 많은데요. 그런 분들에게는 휴넷에서 운영하고 있는 행복한 인문학당을 추천합니다. 인문학의 대중화를 통해 대한민국 국민들의 지성, 기업의 미래경쟁력을 높이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운영되는 곳으로 인문학 전문가들의 강의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아트&상상스쿨 패키지는 미술, 음악, 건축을 아우르는 온라인·모바일 강좌로 입소문을 타고 그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트&상상스쿨 커리큘럼 @행복한 인문학당

 

총론, 음악 5과목, 미술 5과목, 건축 5과목 등 총 16과목을 3개월 동안 학습하는 커리큘럼으로 운영되는 아트&상상스쿨 강좌는 총 176차시에 달하는 방대한 인문학 지식을 담고 있는데요. 작품 속에 숨겨진 역사뿐 아니라 거장의 삶, 시각적인 작품 감상까지 다양한 각도에서 각 분야를 조명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바쁜 업무와 출장 등으로 인해 정규 학습 기간인 3개월 내에 강좌를 이수하지 못했을 경우 1년간의 복습기간을 추가로 제공한다고 하니, 탄탄한 인문학 지식을 쌓고 싶은 직장인들에게 안성맞춤이겠네요!



 +info.아트&상상스쿨

가격 : 일반회원 380,000원

학습 방식 : 온라인&모바일 학습

수강 혜택 : 예술 작품 무료 감상(모바일)

홈페이지 바로가기 




학창시절로 돌아간 듯 본인이 더 배우고 싶은 분야를 열심히 공부해보는 것도 좋겠지만, 평생 배울 일이 없을 것 같았던 색다른 취미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은 자기 계발이 될 텐데요. 평소 해보고 싶었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 지 몰라 망설였던 취미의 시작을 도와줄 컨텐츠들을 알아보겠습니다.^^ 



KT&G 상상마당 아카데미

 

|두근두근 카페출사, 인생샷 프로젝트 @KT&G 상상마당 아카데미

 

홍대에 위치한 KT&G 상상마당에서는 매번 신선한 주제를 담은 아카데미 강좌들을 열고 있는데요. 꼭 장기간, 정기적으로 듣지 않더라도 부담 없이 하루 단위로 수강할 수 있는 클래스가 많이 있습니다. 하루 클래스 중 하나인 오희원 작가의 ‘두근두근 카페출사, 인생샷 프로젝트’는 토요일에 홍대 카페에서 모여 출사를 나가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강좌인데요. 이처럼 원데이 강좌들은 대부분 주말에 진행되므로 직장인도 여유롭게 참여 가능하고, 오프라인으로 수업에 참여하기 때문에 자기 스스로에게 새로운 자극이 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info. 두근두근 카페출사, 인생샷 프로젝트

가격 : 30,000원 / 정원 : 15명

접수기간 : 2015.10.19~2015.11.14

수강기간 : 2015.11.14 하루

강좌 바로가기



 

미니어쳐의 재구성-리얼 디오라마 제작기초


|리얼 디오라마 제작 수업 풍경 @KT&G 상상마당 아카데미

 

다른 곳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특이한 강좌로는 류승호 강사의 ‘미니어쳐의 재구성-리얼 디오라마 제작기초’가 있습니다. 전시용 미니어쳐들을 단순히 관람하기만 하는 것에서 벗어나 10주의 기간 동안 직접 미니어쳐 작품을 완성해보는 강좌입니다. 디오라마는 미니어쳐로 제작된 모형과 배경을 설치하여 특정한 상황의 한 장면으로 구성하여 실제로 보는 것처럼 느끼도록 만드는 것을 일컫는 말인데요. 역사, 문화, 공간감, 스토리가 어우러진 미니어쳐 작품의 다양한 배경이 주는 매력이 남다르다고 합니다. 이 강좌 역시 매주 일요일마다 진행되니 직장인들이 취미 삼아 즐기기에 좋을 듯 하네요!



 +info. 미니어쳐의 재구성-리얼 디오라마 제작기초

가격 : 350,000 / 정원 : 15명

접수기간 : 2015.10.27~2015.11.29

수강기간 : 2015.11.29~2016.01.31(매주 일요일 오전 10시)

강좌 바로가기




디노마드 학교 : 디자인 클래스

 

|쫑긋 알짜 일러스트 10기 @디노마드학교

 

남다른 디자인 감각을 기르고 싶은 분들 많으시죠. 그런 분들에게는 직장인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기초&실무 디자인 클래스를 열고 있는 ‘디노마드 학교’를 추천해드립니다. 디노마드 학교의 강좌 중에서도 ‘쫑긋 알짜 일러스트’는 4회차의 수업 동안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의 기초를 단단하게 다져주는 강좌인데요. 개인 블로그나 프로필 사진 제작에 활용할 수 있을만한 툴을 배운다고 하니, 재미와 실용성을 둘 다 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info. 쫑긋 알짜 일러스트 10기

가격 : 150,000원 / 정원 : 7-20명

수강기간 : 2015.11.16~2015.12.07(매주 월요일 오후 7시)

강좌 바로가기




디노마드 학교 : 나만의 구두 만들기


|나만의 구두 만들기 12기 @디노마드학교

 

한편, 신발 공방을 운영하는 조형만 장인에게 직접 수제 구두 만드는 법을 배울 수 있는 ‘나만의 구두 만들기’ 클래스 또한 디노마드 학교 인기 강좌 중 하나입니다. 플랫슈즈와 토오픈 슈즈 중 한 가지를 선택, 5주에 걸쳐 본인 발에 꼭 맞는 구두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데요. 구두와 디자인, 패턴에 대한 기본 지식을 쌓을 수 있다고 하니 평소 패션에 관심이 있던 분이라면 한 번 신청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info.  나만의 구두 만들기 12기

가격 : 140,000원 / 정원 : 6-10명

수강기간 : 2015.11.21~2015.12.19(매주 토요일 오후 6시)

강좌 바로가기


 

지금까지 업무나 공부에 관련된 자기계발뿐만 아니라, 취미생활로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콘텐츠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강좌에 대한 정보도 중요하지만, 사실 가장 중요한 것은 끊임 없이 무언가를 배워보고 싶다는 의지와 꾸준히 그것을 배워나가는 열정이 아닐까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기회에 본인이 배우고 싶은 분야를 적극적으로 탐색해 자기 계발을 시작해 보는 건 어떠실까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