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GOURMET

본문 제목

[월간미식 ep.2] 지친 영혼을 다독이는 소울푸드: 나만의 취향을 담은 해장 (차돌숙주라면, 양우탕, 북엇국, 토마토 바질 에이드, 까르보나라 파스타, 팔진탕면)

2023. 7. 25.

본문

[월간미식 ep.2] 지친 영혼을 다독이는 소울푸드: 나만의 취향을 담은 해장

 

품격 있는 미식의 향연! 매달 흥미로운 주제로 미식과 관련한 이야기를 풀어가는 코너, [월간미식]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달은 ‘해장’을 주제로 파라다이스의 다양한 사업장에서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메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풀파티 등 뜨거운 여름 밤을 술과 함께 보내고 나면 따뜻한 위로를 주는 나만의 힐링 음식, 해장이 생각나는데요. 매콤한 음식으로 해장하는 칼칼파, 기름기 가득한 음식으로 해장하는 느끼파 등 사람마다 해장하는 방법도 제각각 입니다. 지친 속을 달래주고 영혼까지 다독여주는 소울푸드! 지금부터 특별한 해장 메뉴를 자세히 살펴볼까요?

 

지친 영혼을 다독이는 소울푸드: 나만의 취향을 담은 칼칼한 해장 

 

먼저 매콤함으로 불편한 속을 한 번에 풀어주는 칼칼한 해장음식을 살펴볼까요? 한 입 두 입 먹을수록 속이 풀리는 시원하고 매콤한 국물은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데요. 따뜻한 국물에 밥을 말아 먹는 해장국, 면과 함께 매콤한 국물을 즐기는 라면 모두 칼칼한 해장과 잘 어울리는 음식이죠.

 

 

[월간미식] 지친 영혼을 다독이는 소울푸드: 나만의 취향을 담은 칼칼한 해장

얼큰한 국물과 푸짐한 건더기가 가득한 양우탕 (feat. 오발탄)


▲파라다이스시티 오발탄의 양우탕

파라다이스시티의 오발탄에서는 칼칼함으로 속 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풀어주는 양우탕을 만날 수 있는데요. 양, 대창 화로구이 전문점 오발탄은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하여 언제나 건강한 맛과 최고급 풍미를 선사합니다. 그중 양우탕은 칼칼한 국물 속 신선하고 푸짐한 건더기와 함께해 완벽한 해장이 가능한 메뉴인데요. 감칠맛이 가득한 매콤하고 진한 국물과 함께 양과 곱창을 즐기면 속이 따뜻하고 든든하게 채워집니다. 

오발탄에서 즐길 수 있는 양우탕이 특별한 이유는 질 좋은 양과 곱창 그리고 고기 때문이기도 한데요. 양과 대창 구이가 유명한 음식점인 만큼 양우탕에도 양질의 재료들이 들어가 자연스러운 감칠맛과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파, 팽이버섯, 우거지가 씹히는 식감과 질 좋은 곱창의 쫄깃한 식감은 조화롭게 어우러져 해장에 색다른 매력을 더해줍니다. 평소 칼칼한 음식으로 해장을 즐긴다면 오발탄의 양우탕으로 따뜻하고 매콤한 해장을 즐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 파라다이스시티 오발탄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운영시간: 평일11: 30~21:30 (Break time 15:00 ~ 17:00)
                주말/공휴일 12: 00~21:30 (Break time 15:00 ~ 17:00)
-위치: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 2F
-문의: 032-729-5147

 

 

[월간미식] 지친 영혼을 다독이는 소울푸드: 나만의 취향을 담은 칼칼한 해장

매콤한 감칠맛에 중독되는 차돌숙주라면 (feat.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의 차돌숙주라면

다음으로 매콤하게 즐기는 면 요리를 살펴볼까요? 칼칼함으로 지친 속을 풀어주는 두 번째 메뉴는 라면입니다. 라면은 많은 한국 사람의 소울푸드로 꼽히면서, 특히 술을 먹은 다음 날 간편하게 해장할 수 있는 음식인데요. 특유의 매콤하면서 감칠맛 가득한 국물 맛이 해장 포인트입니다.

이번 여름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에서는 얼큰함으로 확실하게 칼칼해장파의 속을 풀어줄 신메뉴, 차돌숙주라면을 만날 수 있는데요. 해장에 좋은 재료로 알려진 숙주는 라면에 아삭한 식감과 시원한 국물 맛을 더해주고, 불맛 가득한 고소한 차돌박이는 국물에 감칠맛을 더합니다. 매콤한 면과 함께 해장을 즐기고 싶다면 차돌숙주라면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Food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운영시간: 평일 09:00~18:00 
                주말 09:00~18:30 
-위치: 스파 건물 1층 바데풀 옆
-문의: 041-537-7152

 

지친 영혼을 다독이는 소울푸드: 나만의 취향을 담은 깔끔한 해장

 

다음으로 깔끔하게 지친 속을 달래주는 두 가지 음식을 만나볼까요? 속이 불편할 때는 화려한 맛보다는 클래식한 맛으로 입안을 깔끔하게 정리해 주는 메뉴가 생각나는데요. 그 중에서 맑은 국물의 북엇국과 산뜻함이 매력적인 토마토 바질 에이드는 불편하게 울렁이는 속을 정돈해 줍니다.

 

 

[월간미식] 지친 영혼을 다독이는 소울푸드: 나만의 취향을 담은 깔끔한 해장

맑고 시원한 국물이 매력적인 북엇국 (feat. 한남북엇국)


▲파라다이스시티 한남북엇국의 한남북엇국

깔끔한 맛으로 지친 속을 다독이는 첫 번째 음식은 대표적인 해장 메뉴 북엇국입니다. 북어에는 아미노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숙취 해소에 탁월한데요. 하지만 단순히 좋은 성분이 들어있는 이유만으로 많은 사람들이 북엇국을 찾는 것은 아닙니다. 북엇국은 북어 특유의 담백한 맛이 시원한 국물을 내는 무와 파 그리고 부드러운 두부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며 깔끔하면서 깊은 맛을 내기 때문이기도 한데요.

이렇듯 숙취 해소 음식으로 제격인 북엇국은 파라다이스시티 프리미엄 푸드코트 내 한남북엇국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한남동의 유명한 북엇국 전문점 한남북엇국은 황태와 사골육수 베이스로 하는 특별한 국물 맛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정갈하게 차려진 반찬과 잘 어울리는 북엇국의 진하면서도 고소한 국물을 한 입 먹으면 따뜻한 국물이 영혼까지 다독여 주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 파라다이스시티 한남북엇국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운영시간: 11:00~22:00 
-위치: 파라다이스시티 1F 다이닝 딜라이트

 

 

[월간미식] 지친 영혼을 다독이는 소울푸드: 나만의 취향을 담은 깔끔한 해장

입안 가득 산뜻한 토마토 바질 에이드 (feat. 크리스탈 가든)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크리스탈가든의 토마토 바질 에이드

다음으로는 조금 이색적인 해장 음식 토마토 바질 에이드를 살펴볼까요? 토마토 바질 에이드는 토마토가 가진 자연스러운 단맛과 바질이 가진 싱그러운 향이 만나 오묘하게 중독되는 맛인데요. 단맛과 신맛 그리고 약간의 쌉쌀한 맛이 더해져 깔끔하게 입 안을 리프레쉬 시켜줍니다. 특히 지금은 토마토가 제철인 여름이기 때문에 더욱 맛있는 토마토 바질 에이드를 맛볼 수 있죠.

숙취로 인해 불편한 속을 깔끔하게 만들어 주는 토마토 바질 에이드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크리스탈 가든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크리스탈 가든은 드넓은 창을 통해 볼 수 있는 푸른 바다와 이국적인 조각품이 특별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공간인데요. 보기만 해도 시원한 풍경과 함께 즐기는 깔끔한 음료 한 잔은 몸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힐링시켜 줍니다. 깔끔한 음료 한 잔과 함께 영혼이 온전하게 리프레쉬 되는 경험을 해 보세요. 

 

※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크리스탈 가든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운영시간: 10:00~24:00 
-위치: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본관 1F
-문의: 051-749-2230

 

지친 영혼을 다독이는 소울푸드: 나만의 취향을 담은 진한 해장

 

다음으로 느끼하면서 꾸덕한 음식으로 든든하게 해장을 하는 분들을 위한 두 가지 메뉴를 준비했습니다. 술 먹은 다음 날이면 찾게 되는 진하고 무거운 음식은 맛있게 해장을 즐기기 제격인데요. 서양의 진한 맛을 담은 까르보나라와 동양의 진한 맛을 담은 팔진탕면을 소개합니다.

 

 

[월간미식] 지친 영혼을 다독이는 소울푸드: 나만의 취향을 담은 진한 해장

꾸덕하고 고소하게 즐기는 까르보나라 파스타 (feat. 더 키친 일뽀르노)


▲파라다이스시티 더 키친 일뽀르노의 까르보나라 파스타

치즈와 베이컨 그리고 달걀노른자까지! 까르보나라 파스타는 느끼하고 진한 맛을 가진 재료들이 모두 모인 음식입니다. 까르보나라의 꾸덕하면서 강렬한 맛은 술을 마신 다음 날 불편해진 속을 부드럽게 가득 채워주는데요. 진하면서 약간의 짭짤한 맛이 있는 파스타의 고소하면서 크리미한 맛이 마치 지친 속을 다독여 주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한편 파라다이스시티의 더 키친 일뽀르노에서는 진하고 고소한 맛이 남다른 이탈리아 정통 방식의 까르보나라를 맛볼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크림을 사용하는 한국식 까르보나라가 아닌 계란 노른자로 이탈리아 현지의 맛을 재현한 파스타와 함께 제대로 된 진한 한 끼를 맛볼 수 있습니다. 평소 느끼한 음식으로 해장을 즐겼다면 일뽀르노에서 힐링의 해장 한 끼를 즐기는 것 어떨까요?

 

※ 파라다이스시티 더 키친 일뽀르노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운영시간: 평일 11:30~21:00
                 주말 12:00~21:00
-문의: 032-729-5142

 

 

[월간미식] 지친 영혼을 다독이는 소울푸드: 나만의 취향을 담은 진한 해장

해산물과 굴 소스가 어우러진 팔진탕면 (feat. 남풍)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남풍의 팔진탕면

진한 맛으로 지난밤의 숙취를 모두 날려줄 두 번째 음식은 중국의 고급 음식 팔진탕면입니다. 팔진탕면은 8가지 진귀한 재료로 만들었다 하여 붙여진 이름인데요. 팔보채의 해물과 소고기, 야채 등을 면 위에 얹은 후 그 위에 맑은 굴 소스 육수를 부어 만듭니다. 걸쭉하면서 진한 국물이 불편한 속을 든든하게 채워주기 때문에 진한 해장을 하기 제격인 음식이죠.

바다와 땅의 좋은 재료로 만든 진한 국물이 돋보이는 팔진탕면은 건강한 중식을 추구하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레스토랑 남풍에서 맛볼 수 있는데요. 남풍은 전국 산지에서 공수한 신선한 식재료로 맛과 더불어 몸에도 좋은 음식을 선보입니다. 진하고 깊은 국물 맛과 함께 특별한 해장을 원한다면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남풍을 방문해 보세요!

 

※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남풍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운영시간: 평일 12: 00~21:30 (Break time 14:30 ~ 18:00)
                주말/공휴일 12: 00~22:00 (Break time 15:00 ~ 18:00)
-위치: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신관 3F
-문의: 051-749-2260 / 2262

 

지금까지 칼칼, 깔끔, 또는 진하게 지친 영혼까지 다독여 주는 해장 음식 6가지를 소개했습니다. 매콤한 감칠맛에 중독되는 차돌숙주라면부터, 얼큰한 국물과 푸짐한 건더기가 가득한 양우탕, 맑고 시원한 국물이 매력적인 북엇국, 입안 가득 산뜻한 토마토 바질 에이드, 꾸덕하고 고소하게 즐기는 까르보나라 파스타, 그리고 8가지 진귀한 재료로 깊은 맛을 내는 팔진탕면까지! 취향에 따라 즐기는 나만의 해장 음식은 마음까지 달래는 특별한 한 끼가 되어주는데요. 고독한 미식가 속 대사 ‘인생은 재미있어, 내일의 나는 도대체 뭘 먹을까?’처럼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되돌아보며 나만의 취향이 담긴 따뜻한 한 끼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파라다이스 그룹의 다양한 미식을 테마로 하는 코너 [월간미식]은 매달 색다른 메뉴로 찾아올 예정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바랍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