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부모님 모시고 가기 좋은 서울 근교 당일치기 효도 여행 코스 추천

2023. 5. 4.

본문

다가오는 어버이날, 사랑하는 부모님을 위해 어떤 선물을 생각하고 계신가요? 혹시 아직 고민 중이시라면, 효도의 마음을 전하는 여행으로 부모님께 따스한 추억을 선물해 보세요. 파라다이스에서 부모님을 위한 서울 근교 원데이 효도여행 코스를 소개해 드립니다. 반짝이는 하루를 만들어 드릴 수 있는 럭셔리 코스와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힐링 코스를 준비했으니, 부모님의 취향에 맞는 코스를 선택하여 잊을 수 없는 특별한 하루를 선물해 보세요.

 

 

트렌디한 이탈리안 레스토랑부터 아트투어까지,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즐기는 럭셔리 코스

부모님과 함께 특별한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먼저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즐기는 럭셔리한 원데이 트립을 추천합니다. 파라다이스시티에서는 미식부터 아트, 쇼핑까지 다채로운 즐거움을 한 곳에서 만끽할 수 있는데요. 그럼 파라다이스시티 럭셔리 코스를 한 번 따라가 볼까요?

 

▲ 파라다이스시티 라 스칼라

첫 번째 코스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 스칼라’입니다. 호텔 1층에 위치한 라 스칼라는 밀라노 감성이 충만한 레스토랑으로, 정통 이탈리안 요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피렌체식 티본 스테이크, 밀라노 감성으로 재해석한 피자와 파스타 등 단품 요리로도 이탈리아의 풍미를 만끽할 수 있죠. 특별한 날인 만큼 다양하게 준비된 코스를 이용해도 좋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파라다이스시티 대표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 스칼라에서 분위기 있는 식사를 즐겨 보세요.

 

▲ 파라다이스시티 아트 스페이스

맛있는 식사로 배를 채웠다면 이제는 영혼을 채울 차례입니다. 파라다이스시티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아트투어를 경험해 보세요. 아트테인먼트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에서는 3,000여 점의 작품이 곳곳에 전시되어 있어, 그 자체로 거대한 갤러리를 방문한 듯한 느낌을 줍니다. 호텔 로비에서 만나 볼 수 있는 데미안 허스트의 ‘골든 레전드(Golden Legend)’, 쿠사마 야요이의 'Great Gigantic Pumpkin을 비롯하여, 제프 쿤스, 알렉산드로 멘디니, 로버트 인디애나 등 세계적인 거장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팁! 파라다이스시티에는 특별한 오디오 아트 도슨트가 있습니다. 명품 배우들의 부드러운 목소리와 함께 미술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오디오 아트 도슨트는 파라다이스시티 공식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의 편집샵 '#PART'

쇼핑은 여행을 즐겁게 만들어 주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에서는 하이엔드 패션부터 뷰티, 리빙 등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쇼핑을 즐긴 후에는 호텔 1층 라운지 바 '루빅'에서 세련된 칵테일 타임을 즐겨보세요. 국내외 정상급 재즈 뮤지션들의 라이브 공연과 함께 다양한 칵테일을 맛볼 수 있는 장소로, 생생한 음악과 화려한 칵테일이 하루의 마지막을 아름답게 장식해 드릴 거예요.

 

※파라다이스시티 원데이 트립 Info.
[라 스칼라]
- 위치: 호텔 파라다이스 1층
- 운영시간: 런치 12:00~15:00 / 디너 18:00~22:00
- 문의: 032-729-2203
- 정보: 홈페이지 바로 가기

[파라다이스시티 오디오 아트 도슨트]
- 정보: 홈페이지 바로 가기
- 문의: 1833-8855

[샵 파트]
- 위치: 플라자 1층
- 운영시간: 12:00~21:00
- 문의: 032-729-5138~39
- 정보: 홈페이지 바로 가기

[루빅]
- 위치: 호텔 파라다이스 1층
- 운영시간: 토 19:30~02:00 / 일~금 Close
- 문의: 032-729-2209
- 정보: 홈페이지 바로 가기

 

 

고즈넉한 분위기의 민속마을부터 천연 온천 스파까지,

아산에서 만나는 힐링 코스

▲외암민속마을 풍경

부모님께서 일상 생활에서 지친 마음과 몸을 치유할 수 있는 여행을 원하신다면, 아산의 힐링 여행을 추천해드립니다. 아산은 힐링에 최적화된 여행지로, 자연의 아름다움과 함께 고즈넉한 한옥 분위기도 즐길 수 있는 외암민속마을과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스파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풍부하죠. 그럼 아산의 힐링 여행 코스를 한번 따라가 볼까요?

 

▲외암민속마을 내 민가

힐링 코스의 첫번째, 아산시 송악면에 위치하고 있는 외암민속마을입니다. 외암민속마을은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 관광 100선’에도 꼽혔을 만큼 한국적인 정취와 자연 경관이 아름다운 장소입니다. 약 60호의 전통 가옥들이 고즈넉한 분위기를 만들어 내는데요. 마을 입구의 장승을 비롯해 조선시대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다양한 건축물들이 원형 그대로 보존되어 있습니다. 현재도 일부 가옥에는 주민들이 실제로 거주하고 있어 민속촌이나 박물관에서 옛 모습을 접하는 것과는 또 다른 느낌을 줍니다. <취화선>, <태극기 휘날리며> 등의 영화가 이곳을 배경으로 촬영되었다고 합니다. 영화 속 배경을 거닐며 고즈넉한 마을 분위기를 만끽해 보시길 바랍니다.

 

▲ 외암민속촌 상전 (출처 네이버 블로그 싱거운 매운탕)

외암민속마을을 구경한 후에는 도보 5분 거리에 있는 외암민속마을 저잣거리로 이동하여 전통 먹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곳에는 전과 국밥, 두부 요리 등을 판매하는 다양한 전통 음식점이 모여 있는데요. 특히 전 요리 전문점인 ‘상전’은 아산시의 10대 맛집으로 선정된 곳으로 외암마을 민속촌의 명물로 유명합니다. 김치녹두전, 해물부추전, 동태전, 감자전 등 다양한 종류의 전에 역사 깊은 외암막걸리까지 판매하고 있죠. 전과 막걸리를 맛보며 부모님과 함께 풍류 넘치는 오후를 보내보시길 바랍니다.

 

▲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전경

마지막으로 아산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코스가 있습니다. 바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온천이죠. 프리미엄 보양 온천으로 유명한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는 지난 4월 28일, 더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에서 물놀이와 온천을 즐길 수 있도록 봄맞이 새 단장을 마치고 돌아왔는데요. 보다 깨끗한 시설에서 온천을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의 온천수는 피부 노화와 관절염에 탁월한 유황온천으로, 부모님의 마음 뿐 아니라 몸도 가뿐하게 해드릴 수 있죠.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에서는 온천은 물론 실내바데풀과 실외유수풀, 파도풀, 이벤트 스파, 아웃도어 스파 등 다양한 시설이 있어 마음껏 즐기며 에너지를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은은한 히노끼 향과 함께 따뜻한 온천수 속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노천탕도 잊지 마세요.

 

▲ 파라다이스 도고 카라반

온천에서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달랜 후에는,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카라반에서 여유와 낭만으로 하루를 마무리 해보세요.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카라반에는 캠핑에 필요한 용품들이 모두 구비되어 있어 두 손 가볍게 방문해도 오붓한 바비큐와 모닥불 등 낭만 가득한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해가 저물 무렵에는 모닥불을 함께 바라보며 부모님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빛나는 별들과 모닥불이 부모님과의 기억을 오래도록 반짝이게 만들어줄 겁니다.

 

※ 외암민속마을 Info
- 위치: 충남 아산시 송악면 외암민속길 5
- 운영시간: 매일 09:00~18:00
- 입장료: 어른-2000원 / 어린이ㆍ청소년ㆍ군인-1000원
- 주차: 아산 외암마을 제1주차장/제2주차장 이용(무료)
- 문의: 문화관광해설사의집(041-540-2110), 민박체험사무실(041-541-0848)
- 정보: 홈페이지 바로 가기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Info.
- 위치: 충남 아산시 도고면 도고온천로 176
- 문의: 041-537-7100
- 정보: 홈페이지 바로 가기

 

지금까지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과 함께하기 좋은 효도여행 코스를 살펴 봤습니다. 트렌디한 레스토랑과 바, 아트 투어로 구성된 럭셔리 코스와 고즈넉한 민속마을과 천연온천 스파로 구성된 힐링 코스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가오는 연휴, 오랜만에 부모님과 함께 기억에 남을 특별한 추억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