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ART

본문 제목

5월 황금연휴에 가볼 만한 국내 아트페어 추천, 아트부산 2023! (feat.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x 필립 콜버트 작품 공개)

2023. 5. 4.

본문

5월 황금연휴에 가볼 만한 국내 아트페어 추천, 아트부산 2023! (feat.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x 필립 콜버트 작품 공개)

 

다가오는 5월 5일, 국내외 다양한 갤러리와 아티스트가 참여하는 국내 대규모 아트페어 ‘아트부산 2023’이 열립니다. 올해 12회를 맞이하는 아트부산은 벌써부터 수많은 아트 컬렉터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국제갤러리, 갤러리 현대, 타데우스 로팍, 화이트 스톤 등 전세계 150여 개의 갤러리가 참가해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번 아트부산을 기념해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도 아주 특별한 작품이 전시될 예정인데요. 5월 황금연휴에 가볼 만한 국내 아트페어 ‘아트부산 2023’과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작품 전시 소식을 지금부터 함께 알아볼까요?

 

 

5월 황금연휴에 가볼 만한 국내 아트페어 추천, 아트부산 2023!

미술시장의 정수를 경험할 수 있는 아트페어, 아트부산 2023


▲ 아트부산 2023 포스터 (출처: 아트부산 홈페이지, https://artbusan.com/ko)

이번주에 진행되는 아트부산은 2012년부터 매년 국내외 유명 갤러리들이 참가하고 있는 국내 대표 프리미엄 아트페어입니다. 아트부산은 글로벌 미술기관과의 공동 프로젝트, 하이엔드 브랜드들과의 협업 등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전개해오고 있는데요.

이번 아트부산 2023은 5월 4일 VIP 프리뷰를 시작으로, 5월 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됩니다. 22개 국가에서 150여 개의 국내외 유수의 화랑들이 참가해 동시대를 대표하는 현대미술 작품들을 선보이는데요. 미술계에서 화제가 되는 작가, 갤러리들과 함께하는 특별 전시뿐만 아니라 부산이라는 도시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획 프로그램들도 마련되어 있으니 절대 놓치지 마세요!

 

 

5월 황금연휴에 가볼 만한 국내 아트페어 추천, 아트부산 2023!

산의 로컬을 경험할 수 있는 부산 아트위크(Busan Art Week) 프로그램


▲ 아트부산 2023 연출 이미지( 출처: 아트부산 홈페이지, https://artbusan.com/ko)

아트부산은 매년 차별화된 기획 프로그램으로 부산 지역 활성화와 대중들이 예술을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왔는데요. 아트부산 2023에 방문할 예정이라면 예술로 빛나고 있는 도시 부산의 로컬 바이브를 즐길 수 있는 ‘부산 아트위크(Busan Art Week)’ 프로그램을 확인해보세요.

부산 아트위크 프로그램은 아트부산 2023이 열리는 주간(5월 1일 ~ 5월 7일)동안 진행되며, 특히 아트부산 진행 기간인 5월 5일부터 7일까지는 주요 아트위크 장소를 순회하는 아트버스도 운영됩니다. 2개 노선으로 운영되는 아트버스는 아트부산 티켓 소지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탑승할 수 있고, 원하는 장소에서 자유롭게 승하차 가능합니다.

 

▲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또한 아트버스 노선에는 아트부산에 참여한 갤러리를 비롯해 아트부산에서 직접 선정한 부산의 대표 로컬 장소들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아트페어와 갤러리에서 미술 작품을 감상하고, 부산 곳곳을 돌아다니며 예술과 미식으로 가득 채운 여행을 즐겨보세요.

아트부산 티켓을 소지하고 부산 곳곳에 위치한 제휴 업체들을 방문하면 부산 아트위크 기간 동안 할인 및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도 5월 1일부터 7일까지 아트부산과 제휴를 통한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아트부산 2023 티켓 소지 시 크리스탈 가든과 라스칼라, 부티크 베이커리, 온 더 플레이트, 사까에와 같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레스토랑 이용료의 10% 할인이 적용되니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5월 황금연휴에 가볼 만한 국내 아트페어 추천, 아트부산 2023!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 찾아온 필립 콜버트 작가의 초대형 ‘문어 랍스터’


▲ 필립 콜버트(Philip Colbert), Octopus Lobster, 2023

아트부산은 갤러리 부스공간을 넘어 전시의 다양성을 보여주고, 작가와 관람객을 더욱 가까이 이어주기 위해 ‘CONNECT’라는 아트부산의 시그니처 특별 전시 프로그램을 선보이는데요. 올해는 로버트 테리엔, 미야지마 타츠오, 다니엘 뷔렌, 나난, 김종학, 필립 콜버트, 그리고 장세희 작가를 포함해 총 12개 전시가 벡스코 전시장뿐만 아니라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 펼쳐집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는 차세대 앤디 워홀이라 평가받는 필립 콜버트의 초대형 조각 작품, ‘문어 랍스터(Octopus Lobster)’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필립 콜버트는 기존의 팝아트에서 더 진화된 ‘메가 팝아트’라는 장르를 개척하고 있는 작가로, 본인의 철학과 세계관을 예술적 자아이자 페르소나인 랍스터를 통해 구현하는데요. 아트부산 2023이 진행되는 동안 자유를 찾아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을 찾아온 ‘문어 랍스터’를 만나러 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 아트부산 2023 Info.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간: 5월5일 ~ 5월7일 (VIP 프리뷰: 5월 4일)
-운영시간: (금-토) 13:00 ~ 19:00 / (일) 11:00 ~ 18:00
-위치: 벡스코 제1전시장
-연락처: 051-749-238

 

지금까지 5월 황금연휴에 가볼 만한 국내 아트페어 추천으로 아트부산 2023을 소개했습니다. 아트부산 2023은 국내외 유명 작가와 갤러리의 작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부산의 로컬 스팟 곳곳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는데요. 이번 주말에는 부산에 방문해 아트부산도 관람하고,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 펼쳐진 아주 특별한 전시 작품과 함께 인증사진도 남겨보세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