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수능 끝! 졸업 여행으로 친구들과 함께 떠나기 좋은 일본 오사카 여행 코스 추천! (도톤보리, 구로몬 시장, 덴포잔 대관람차, 시텐노지, 우메다 스카이 빌딩)

2022. 11. 17.

본문

수능 끝! 졸업 여행으로 친구들과 함께 떠나기 좋은 일본 오사카 여행 코스 추천!

 

열심히 공부한 당신 떠나라! 오랫동안 기다려온 수능 시험이 끝나고 친구들과의 특별한 졸업 여행을 고민 중이라면 주목해주세요. 우리나라와 인접해 있어 언제든지 떠나기 좋은 일본, 그 중에서도 볼 거리, 먹을 거리, 즐길 거리의 삼박자가 완벽한 일본 오사카 여행 코스를 소개합니다.

 

 

수능 끝! 졸업 여행으로 친구들과 함께 떠나기 좋은 일본 오사카 여행 코스 추천! ①

오사카 최대 번화가 도톤보리에서 즐기는 쇼핑


▲ 오사카 도톤보리의 야경

오사카 여행 코스 추천 그 첫 번째는 바로 오사카를 대표하는 상업 지구인 도톤보리입니다. 오사카 도톤보리는 관광객들의 필수 기념 촬영 장소인 글리코상 간판을 비롯해 반짝이는 네온사인과 화려한 간판들로 밤에도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는데요. 도톤보리하면 누구나 가장 먼저 떠올리는 글리코상 간판 앞에서 간판의 남자와 같은 포즈로 인증 사진을 남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도톤보리는 오사카 최대 번화가답게 스시, 라멘, 타코야끼 등 일본을 대표하는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유명 맛집과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상점들이 자리잡고 있는데요. 미식과 쇼핑뿐만 아니라 도톤보리를 가로지르는 운하를 보트를 타고 건너는 크루즈와 같은 이색 체험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밤에 더욱 화려하게 빛나는 도톤보리에서 오사카의 활기 넘치는 거리를 즐겨 보는 것은 어떨까요?

 

 

수능 끝! 졸업 여행으로 친구들과 함께 떠나기 좋은 일본 오사카 여행 코스 추천! ②

오사카의 부엌, 구로몬 시장으로 떠나는 미식여행


▲ 오사카 구로몬 시장의 다양한 먹거리

다음 오사카 여행 코스 추천은 도톤보리에서 약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구로몬 시장입니다.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구로몬 시장은 프로 요리사들이 재료를 매입하러 오던 식자재 전문 재래시장으로 ‘오사카의 부엌’이라 불리던 곳인데요. 신선한 재료들로 즉석에서 조리한 다양한 로컬 음식을 맛볼 수 있기 때문에 오사카의 미식을 경험하고 싶다면 구로몬 시장을 꼭 방문하기 바랍니다.

 

특히 구로몬 시장은 오코노미야끼, 타코야끼 등 오사카의 유명한 길거리 음식뿐만 아니라 신선한 해산물로도 유명한데요. 참치회, 성게알 덮밥, 스시 등 신선한 재료들로 즉석에서 조리한 음식들을 맛볼 수 있으니 구로몬 시장에 방문하여 현지 분위기를 느끼면서 다양한 먹거리를 접해보세요.

 

 

수능 끝! 졸업 여행으로 친구들과 함께 떠나기 좋은 일본 오사카 여행 코스 추천! ③

높이 112.5m 덴포잔 대관람차에서 보는 오사카의 전경


▲ 오사카 덴포잔 대관람차

오사카의 미식과 활기찬 거리를 경험했다면 이제는 더 높은 곳에 올라가 오사카를 한 눈에 담아보세요. 세 번째 오사카 여행 코스 추천은 덴포잔 대관람차입니다. 덴포잔 대관람차는 높이 112.5m, 직경 100m의 대규모 관람차로, 한 바퀴 관람하는 데에 약 15분이 걸립니다. 맑은 날씨에는 이코마산, 아카시 해협 대교, 간사이 국제공항, 롯코산맥 등 오사카의 바다와 산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밤이 되면 관람차에 화려한 조명을 밝혀 아름다운 야경을 연출하고, 휠 부분에 각종 그림이나 문구를 띄운 라이트업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뿐만 아니라 조명 색깔로 다음날 날씨를 알려주기도 한다는 점! 덴포잔 대관람차는 총 8명이 탑승할 수 있는 캐빈 60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중 8대는 전면이 유리로 되어있는 투명한 시스루 캐빈이라고 하는데요. 바닥까지 투명한 시스루 캐빈을 선택해 덴포잔 대관람차를 더욱 특별하게 이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탑승 중에는 일본어와 영어로 각각의 명소를 설명하는 가이드 음성도 제공되니 귀 기울여 보세요! 

 

 

수능 끝! 졸업 여행으로 친구들과 함께 떠나기 좋은 일본 오사카 여행 코스 추천! ④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관사 시텐노지에서의 오사카 역사탐방


▲ 오사카 시텐노지의 중문

지금까지 오사카의 현대적인 모습을 살펴봤다면 이제는 오사카의 오랜 전통과 역사 탐방을 떠날 차례! 네 번째로 추천할 오사카 여행 코스는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사찰인 시텐노지입니다. 시텐노지는 일본에 불교를 들여왔다고 알려진 쇼토쿠 태자가 593년에 세운 절로, 오사카의 명소를 이야기할 때 빠지지 않는 곳인데요. 남쪽에서 북쪽을 향해 중문, 오층탑, 금당, 강당을 일직선으로 배치하는 ‘시텐노지식 가람 배치’라는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건축 양식으로 지어진 것으로 유명합니다.

 

시텐노지에는 창건 이래 계승되어 온 사찰 보물들을 전시, 소장하는 ‘보물관’이 있는데요. 국보로 지정된 ‘센멘호케쿄삿시’(법경 등이 적힌 부채모양의 서책)를 비롯하여 많은 진귀한 보물들이 소장되어 있으니 오사카를 방문한다면 꼭 시텐노지를 둘러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매달 21, 22일에는 흥법대사와 쇼토쿠 태자의 제사를 지내는데요. 이 시기에는 가람과 오층탑을 무료로 개방하고, 다양한 노점상들을 구경할 수 있는 벼룩시장도 열리니 북적이는 시텐노지의 분위기를 즐겨보세요.

 

 

수능 끝! 졸업 여행으로 친구들과 함께 떠나기 좋은 일본 오사카 여행 코스 추천! ⑤

우메다 스카이 빌딩에서 즐기는 낭만적인 야경


▲ 오사카 우메다 스카이빌딩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오사카 추천 여행 코스는 지상 173m의 높이에서 오사카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우메다 스카이 빌딩입니다. 우메다 스카이 빌딩의 쌍둥이 타워 사이에는 360도 파노라마 뷰를 즐길 수 있는 공중정원 전망대가 위치해 있는데요.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도 전면이 투명해 전망대로 올라가면서도 주변 경치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우메다 스카이 빌딩의 공중 정원 전망대는 빌딩 전망대로서는 드물게 옥상 개방형이라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야경을 즐길 수 있어 오사카의 야경 명소로 유명한데요. 바닥이 별처럼 반짝이는 스카이 워크 위에서 오사카의 불빛에 둘러싸여 몽환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오사카 여행의 마무리는 공중정원 전망대에서 낭만적인 야경을 바라보며 마무리하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까지 수능이 끝나고 친구들과 졸업 여행으로 떠나기 좋은 오사카 여행 코스를 알아봤습니다. 보는 재미와 맛보는 재미까지 모두 챙길 수 있는 도톤보리, 구로몬 시장부터 오사카의 역사와 문화를 살펴볼 수 있는 시텐노지, 그리고 오사카의 경치와 야경을 한눈에 즐길 수 있는 덴포잔 대관람차와 우메다 스카이 빌딩까지! 올해가 가기 전에 친구들과 오사카로 떠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