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겨울철 아이와 함께 즐기는 실내 체험 공간 Best 4

2022. 11. 10.

본문

어느덧 찬 바람이 부는 계절이 시작되었습니다. 겨울은 다른 계절에 비해 야외 활동을 즐기기가 어려워 아쉬운 분들 많으시죠. 특히, 아이를 둔 부모라면 추운 날씨에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고민이 깊으실 텐데요. 매서운 칼바람에도 걱정없이 다양하고 특별한 체험이 가능한 실내 체험 공간을 소개합니다. 

 

신나는 체험은 물론 유익한 교육까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키즈 프로그램

▲ 레진아트를 활용한 키링 ( 제공 : @lovely.scent_at)

어른에게는 호캉스를, 아이에게는 만족스러운 체험 활동을 선사하는 공간이 있습니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인데요. 이곳에는 키즈 케어 프로그램인 ‘아트 인 키즈빌리지’부터 신나는 전동카 운전이 가능한 ‘BMW 키즈 드라이빙 존’까지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먼저 아트 인 키즈 빌리지에서는 레진아트 키링 만들기 체험이 가능한데요. 아이들이 몰드에 레진을 하나하나 섞어 넣으며 자신만의 키링을 만들어 볼 수 있죠. 굿즈를 직접 만들면서 창의력을 키울 수도 있답니다. 나만의 해운대 바다를 키링에 담아 부산에서의 특별한 추억을 간직해보는 것도 잊지 마세요.

 

▲ BMW 키즈 드라이빙 존에서 전동차를 운전하는 아이의 모습 ( 제공 : @my_veronica87)

직접 전동차를 운전하며 교통안전에 대해 배울 수 있는 ‘BMW 키즈 드라이빙’ 존도 놓칠수 없는 프로그램이죠. 이곳에서는 교통 표지판 읽기, 교통사고 상황에 대한 교육 등 다양한 교통관련 법규를 재미있는 스토리텔링과 함께 체험할 수 있습니다. 아이는 실제 도로를 재현한 공간에서 BMW 키즈 모빌리티를 운전하게 되는데요. 전 과정을 마치고 나면 자신의 얼굴이 담긴 수료 라이센스까지 받을 수 있죠. 재미있는 체험은 물론 유익한 교육까지 가능한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에서 소중한 내 아이를 위한 특별한 시간을 가져보세요.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키즈 체험 프로그램’ Info.
ART IN KIDS VILLAGE ‘레진아트 키링 만들기’
- 일정: 11.01(화) ~ 11.30(수)
- 문의: 051-742-2121
- 정보: 홈페이지 바로 가기

LET’S BE A CAR RACAER 자율주행
- 일정: 10.01(토) ~ 11.30(수)
- 문의: 051-742-2121
- 정보: 홈페이지 바로 가기

 

 

지구 5대양 생물이 살아 숨 쉬는 곳,
아쿠아플라넷

▲ '아쿠아플라넷' 수중 터널 ( 제공 : @elizabeth_jiy)

아이들에게 자연의 신비로움을 보여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다양한 해양 생물들을 만날 수 있는 ‘아쿠아플라넷’인데요. 국내 최대 규모의 아쿠아리움인 ‘아쿠아플라넷’은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신비한 해양생태계의 모습을 생생하게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서울, 일산, 광교, 여수, 그리고 제주까지 곳곳에 지점이 있어 해당 지역으로 여행을 떠날 때 코스의 일부로 들르기에 좋습니다.

 

▲ 아쿠아플라넷 일산의 ' 일락꼬리여우원숭이' ( 제공 : @love9moon)

각 지점별로 프로그램이나 구성이 다른 것도 특징인데요. 대표적으로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국내 최초 실내 동물원이 결합된 형태의 컨버젼스 아쿠아리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해양 생물 뿐만 아니라 육지 생물인 ‘일락꼬리여우원숭이’, ‘히야신스매커우’ 등 바다와 육지의 생물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죠. 더불어 아쿠아플라넷 모든 지점에는 아이들이 좋아할 공연과 생태계 이해에 도움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지구에서 함께 살아가는 다양한 동물 친구들을 만나보고 싶다면 이번 주말, 아이와 함께 가까운 아쿠아리움을 방문해보세요.

 

※ 아쿠아플라넷 Info.
아쿠아플라넷 63
- 위치: 서울 영등포구 63로 50
- 운영시간: 매일 10:00-19:00
- 문의: 1833-7001
- 정보: 홈페이지 바로 가기 

아쿠아플라넷 일산
- 위치: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한류월드로 282
- 운영: 매일 10:00-19:00
- 문의: 1833-7001
- 정보: 홈페이지 바로 가기

 

 

창의력이 쑥쑥! 예술적 영감을 자극하는 하루, 
파라다이스시티 키즈 아트 투어 & 창의 교구 체험

▲ 키즈아트투어 체험 모습 (제공 : @hendel0312)

아이의 예술적 영감을 깨우고 창의력까지 키울 수 있는 체험을 고민하고 있다면 인천 영종도의 파라다이스시티로 향해 보세요. 이곳에는 아이가 직접 보고 느끼는 예술 프로그램 ‘키즈아트투어’와 창의력을 깨워 줄 ‘상상 KIDS 그림책 도서관’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먼저, 키즈아트투어는 파라다이스시티의 대표 예술 작품 7개를 관람하고 스탬프를 모으는 체험입니다. 투어에 참여하면 설명이 담긴 아트북을 받을 수 있는데요. 아트북에는 아이의 눈높이에 맞춘 친절한 해설이 있어 작품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키즈아트투어와 함께 파라다이스시티 곳곳에 있는 작품을 찾아보며 예술적 영감도 채울 수 있죠.

 

▲ 패밀리 라운지에 마련된 '상상 키즈 그림책 도서관' 전경

파라다이스시티 3층의 패밀리 라운지에는 ‘상상 키즈 그림책 도서관’이 있습니다. 파라다이스와 대교가 함께 마련한 공간인데요. 이곳에는 교육전문기업 대교가 아이들을 위해 직접 큐레이팅한 도서와 발달을 위한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귀여운 캐릭터가 담긴 자석 놀이부터 과학, 기술, 예술 등 여러 분야의 통합적인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는 스팀박스까지 체험해 볼 수 있죠. 우리 아이에게 예술적 감성과 창의력을 선물하고 싶다면 파라다이스시티를 찾아보세요.

 

※파라다이스시티 ‘키즈 프로그램’ Info.
PARADISE KIDS ART TOUR
- 일정: 2021.05.01~
- 문의: 032-729-2123
- 정보: 홈페이지 바로 가기

상상KIDS 그림책 도서관
- 일정: ~2022.12.31 (상시 운영)
- 문의: 1833-8855
- 정보: 홈페이지 바로 가기

 

 

신나는 스포츠시설부터 지식 가득 도서관까지,
복합 문화 공간 스타필드 

▲ 스포츠 몬스터의 실내 농구 코트 ( 제공 : @h_d_1225)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명실상부 가족들의 놀이터로 자리 잡은 스타필드입니다. 이곳에서는 취향과 연령에 따라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 워터파크와 스파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아쿠아필드부터 운동 시설이 가득한 스포츠 몬스터, 아이와 어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각종 전시 프로그램까지 다채로운 체험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히 스타필드 고양과 안성의 스포츠 몬스터에는 야외에서만 할 수 있었던 스포츠 기구들이 가득한데요. 클라이밍, VR, 트램폴린, 실내 농구 코트 등이 있어 아이들이 실내에서도 안전하게 마음껏 에너지를 쏟아낼 수 있습니다.

 

▲ 스타필드 안성의 별마당 키즈 ( 제공 : @_dambom)

스타필드 안성에는 아이를 위한 특화 도서관 별마당 키즈가 있습니다. 이곳은 아동 맞춤형 심리 건축공학인 PIQ-H 공법으로 설계된 키즈 공간인데요. 아이들의 심리를 다각적으로 분석해 디자인에 접목했죠. 아동 발달과 정서, 연령별 공감각적 환경을 고려해 아이들의 사고력과 창의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는데요. 뫼비우스 띠의 역동적 요소를 서가의 구조로 표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역동적인 체험 후엔 아이와 함께 곡선형의 이색 서가에 앉아 책을 읽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실내 스포츠 체험부터 이색 도서관까지 다채로운 경험을 동시에 하고 싶다면 스타필드를 방문해 보세요.

 

※스타필드 Info.
스타필드 고양
- 위치: 경기 고양시 덕양구 고양대로 1955
- 운영: 매일 10:00-22:00
- 문의: 1833-9001
- 정보: 홈페이지 바로 가기

스타필드 안성
- 위치: 경기 안성시 공도읍 서동대로 3930-39
- 운영: 매일 10:00-22:00
- 문의: 1833-9001
- 정보: 홈페이지 바로 가기  

 

여기까지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실내 체험 공간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야외활동이 부담스러우시다고요? 겨울에도 아이와 다양하고 특별한 체험이 가능한 추천 실내 체험장으로 떠나보세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