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ART

본문 제목

개성 넘치는 예술 작품과 '흥(興)'으로 가득 찬 '파라다이스 아트랩 한남', 그 뜨거웠던 현장 속으로!

2022. 9. 27.

본문

개성 넘치는 예술 작품과 '흥(興)'으로 가득 찬 '파라다이스 아트랩 한남', 그 뜨거웠던 현장 속으로!

 

지난 9월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한남동에서는 글로벌 아트 페어 ‘프리즈 서울(Frieze Seoul)’의 예술적 감성을 담은 미디어아트 전시와 팝업스토어, ‘파라다이스 아트랩 한남’이 열렸습니다. 수많은 셀럽과 관객이 파라다이스의 새로운 공간을 방문해 즐거움을 나눴는데요. 예술적 감성과 ‘흥(興)’이 넘쳤던 ‘파라다이스 아트랩 한남’의 현장 속으로 다시 한번 돌아가 볼까요?

 

 

'파라다이스 아트랩 한남', 그 뜨거웠던 현장 속으로!

미술계의 뜨거운 관심 속에 막을 내린 ‘프리즈 서울’(Frieze Seoul)


▲ Silverlens Gallery, Frieze Seoul 2022. Photo by Lets Studio. Courtesy Lets Studio and Frieze.

지난 9월 2일부터 5일, 강남 코엑스에서 개최된 ‘프리즈 서울(Frieze Seoul)’이 뜨거운 관심 속에서 막을 내렸습니다. 세계적인 아트 페어 ‘프리즈(Frieze)’가 최초로 아시아 국가에서 개최되며 전 세계의 이목을 끌었는데요. 7만 명 이상이 방문한 것으로 알려진 ‘프리즈 서울(Frieze Seoul)’은 아트 페어 기간 동안 파블로 피카소의 '방울이 달린 빨간 베레모 여인' 등 유명한 작품들을 직접 눈에 담기 위해 모인 인파로 가득했습니다.

 

한편 파라다이스시티는 ‘프리즈 서울(Frieze Seoul)’의 호텔 파트너로서, 아트테인먼트 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와 세계적인 아트 페어 ‘프리즈 서울(Frieze Seoul)’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특별 패키지를 제공했는데요. 이외에도 파라다이스는 ‘프리즈 서울(Frieze Seoul)’의 개최를 기념해 9월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한남동에서 ‘파라다이스 아트랩 한남’을 진행했습니다.

 

 

'파라다이스 아트랩 한남', 그 뜨거웠던 현장 속으로!

글로벌 스타와 3천여 명의 방문객을 사로잡은 ‘파라다이스 아트랩 한남’ 돌아보기


▲ 파라다이스 아트랩 한남 전경

‘파라다이스 아트랩 한남’에서는 한국 고유의 정서 ‘흥(興)’을 주제로 한 미디어 아트 전시와 팝업스토어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3일간 3천여 명의 방문객을 사로잡은 ‘파라다이스 아트랩 한남’! 아쉽게 방문하지 못했던 분들을 위해 그 날의 현장을 생생하게 다시 소개해 드립니다.

 

▲ 파라다이스 아트랩 한남 VIP 애프터파티 현장, DJ 수주

9월 1일에는 ‘파라다이스 아트랩 한남’ 오픈을 하루 앞두고 VIP 애프터 파티가 열렸습니다. 김수현, 하지원, 정려원, 이정현, 오윤아, 정호연, 유태오 등 핫한 글로벌 스타들과 미술계를 이끌어가는 인사들이 함께하며 ‘파라다이스 아트랩 한남’ 오픈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는데요. 이들은 신진 작가들의 미디어 아트를 관람하고 가수 자이언티, DJ 수주의 신나는 공연을 즐기며 축제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습니다.

 

▲ 파라다이스 아트랩 한남, <Signal> by Psients X Jeffrey Kim

‘파라다이스 아트랩’은 파라다이스 문화재단의 주요 사업 중 하나로, 신진 예술가들에게 창작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관객에게는 새로운 경험과 영감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그리고 ‘파라다이스 아트랩’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봄에는 10명의 아티스트들과 함께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도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이번 ‘파라다이스 아트랩 한남’에서도 색다른 미디어 아트 작품 2점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아티스트의 실험 정신이 돋보인 Psients X Jeffrey Kim의 <Signal>과 한국과 영미권에서 통용되는 속담을 시각적으로 재해석한 조영각 작가의 <속담 모음집>이 수많은 관객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 파라다이스 아트랩 한남, 비노파라다이스에서 엄선한 와인 컬렉션

‘파라다이스 아트랩 한남’에서는 다채로운 미디어 아트 작품 외에도 눈과 입을 즐겁게 해줄 와인 시음회도 진행되었습니다. 한국 전통 연회 공간 ‘포석정’ 컨셉으로 꾸며진 2층에서는 파라다이스의 와인 전문 회사 비노파라다이스가 엄선한 와인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러시안 잭, 트러블메이커 등 최상급 와인을 직접 음미하는 기회를 통해 방문객들의 ‘흥(興)’이 한껏 고조되었습니다.

 

 

한국의 ‘흥(興)’을 담은 ‘파라다이스 아트랩 한남’은 개성 넘치는 신진 작가들의 예술 작품과 비노파라다이스의 와인 시음회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선보이며 매일 천 명 이상의 방문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뤘는데요. 성공적으로 막을 내린 ‘파라다이스 아트랩 한남’에 이어 파라다이스가 선보일 문화예술 사업에 앞으로도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