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파라다이스 BEST 5! 차별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파라다이스 복지재단의 사업 BEST 5

2022. 8. 24.

본문

파라다이스 BEST 5! 차별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파라다이스 복지재단의 사업 BEST 5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이한 파라다이스 그룹! 지난 50년동안 쉼과 즐거움, 영감, 나눔의 가치를 전해온 파라다이스 그룹이 50번째 생일을 맞이해 다양한 정보를 담은 [파라다이스 BEST 5] 시리즈를 선보입니다.

오늘은 소외계층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고자 노력하는 파라다이스 복지재단의 대표 사업 5가지를 소개합니다. 여러 분야에 걸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파라다이스 복지재단의 대표 사업 BEST 5와 담당자가 전하는 사업의 의미까지! 지금부터 함께 알아볼까요?

 

 

[파라다이스 BEST 5] 파라다이스 복지재단 사업 BEST 5 ①

BEST 1. 초등학생 대상 장애 인식 개선 프로그램, ‘버디&키디’


▲ 파라다이스 복지재단이 개발한 버디&키디 인형극

첫 번째로 소개할 파라다이스 복지재단의 사업은 '버디&키디'입니다. '버디&키디'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활동입니다.

초등학교에 직접 방문하여 진행되는 '버디&키디' 순회교육은 초등학생에게 인형극과 교육연극이라는 쉽고 재미있는 형태로 장애를 올바르게 인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는데요. ‘버디&키디’를 직접 만나지 못하더라도 실망은 금물! 파라다이스 복지재단의 유튜브 채널(링크)에서 ‘버디&키디’ 영상동화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파라다이스 복지재단 홈페이지(링크)에서는 영상동화는 물론 전국 교사와 학생들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활동지를 제공하고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파라다이스 복지재단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세요!

 

※ 파라다이스 복지재단 담당자가 말하는 ‘버디&키디’ 
파라다이스 복지재단은 매년 전국 각지의 초등학교를 방문해 직접 개발한 ‘버디&키디’ 인형극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많은 아이들이 장애 친구를 바라보는 따뜻한 시선을 배우고 함께 어울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파라다이스 BEST 5] 파라다이스 복지재단 사업 BEST 5 ②

BEST 2. 세계 최초 청각장애 아동 합창단, ‘아이소리앙상블’


▲ 가수 김조한씨와 함께한 2021 아이소리앙상블 정기공연

이번에는 파라다이스 복지재단의 청각장애 아동 합창단, 아이소리앙상블을 만나볼까요? 아이소리앙상블은 그간 음악교육에서 소외되어 왔던 청각장애 아동의 삶의 질을 음악적 경험을 통해 향상하자는 목표를 가지고 지난 2009년 창단되었습니다. 

아이소리 앙상블은 서울과 수도권 지역에 거주하는 청각장애 아동이 활동하는 서울반, 부산과 경남 지역에 거주하는 청각장애 아동이 참여할 수 있는 부산반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아이소리앙상블 단원들은 청각장애 아동 특성에 맞는 가창교육과 음악교육을 받으며 하모니를 만들어내는데요. 청각장애 아동은 노래를 부르기 어려울 것이라는 편견을 깨고, 꾸준한 연습을 통해 매년 정기 공연을 펼치며 희망을 노래하고 있습니다.

 

※ 파라다이스 복지재단 담당자가 말하는 ‘아이소리앙상블’ 
아이소리앙상블은 세계 최초의 청각장애 아동 합창단입니다. 정기연주회, 20대 대통령 취임식 축하공연, 가수 김조한씨와의 합동공연 등 다양한 무대에서 활약하는 아이소리앙상블의 모습을 기대해주세요!

 

 

[파라다이스 BEST 5] 파라다이스 복지재단 사업 BEST 5 ③

BEST 3. 장애를 넘어 하나 되는 축제 공간, ‘아이소리축제’


▲ 파라다이스 복지재단 아이소리축제

다음으로 만나볼 파라다이스 복지재단의 사업은 장애 청소년과 대학생이 하나 되어 즐기는 아이소리축제입니다. 2010년부터 시작된 아이소리축제는 장애 청소년과 대학생이 함께 문화예술 체험활동 등을 즐기면서 의미 있는 대학 축제 문화를 조성하는 데에 기여하고 있는데요.

계원예술대학교와 협력해 진행되는 아이소리축제에서는 교수진과 학생들이 전시, 애니메이션, 공간연출 등 각 학과의 특성을 살린 전공 프로그램 체험 활동을 진행합니다. 이외에도 보드게임이나 난타 등 장애 청소년의 흥미를 끌 수 있는 놀이 활동과 축하공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다채로운 축제의 현장 속에서 청소년들은 장애 여부와 관계없이 어울리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갑니다.

 

※ 파라다이스 복지재단 담당자가 말하는 ‘아이소리축제’
제 11회 아이소리축제는 지난해 12월, 온라인 게임 ‘마인크래프트’ 공간에서도 진행되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처럼 아이소리축제는 메타버스를 활용하는 등 장애 청소년이 더욱 다양한 문화예술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파라다이스 BEST 5] 파라다이스 복지재단 사업 BEST 5 ④

BEST 4. 찾아가는 사회복지 시설 클리닝 서비스, ‘파라다이스 클린하트’


▲ 교구를 클리닝해 깨끗한 치료 환경을 조성하는 파라다이스 클린하트

네 번째로 소개할 파라다이스 복지재단의 사업은 찾아가는 사회복지 시설 클리닝 서비스, ‘파라다이스 클린하트’입니다.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파라다이스 임직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은 사회복지 시설을 직접 찾아가 교재와 교구를 살균·소독하는 클린하트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데요. ‘파라다이스 클린하트’의 생생한 현장은 파라다이스 그룹 블로그(링크)를 통해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에는 양천해누리복지관을 시작으로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의 18개 기관 112개 치료실에 방문해 ‘2022 파라다이스 클린하트’ 활동을 진행했는데요. 기존에는 수도권 내 사회복지 시설을 대상으로 진행되지만, 올해 하반기에는 지방으로 지역을 확대해 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니,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 파라다이스 복지재단 담당자가 말하는 ‘파라다이스 클린하트’
다양한 교구와 교재를 살균, 소독하며 소외계층의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가는 '파라다이스 클린하트'! 클리닝 서비스는 물론, 복지시설의 깨끗한 현장 환경 조성의 중요성을 알리며 사회 인식 변화에도 힘쓰고 있답니다.

 

 

[파라다이스 BEST 5] 파라다이스 복지재단 사업 BEST 5 ⑤

BEST 5. 장애 교육과 치료를 위한 온라인쇼핑몰, ‘아이소리몰’


▲ 아이소리몰에서 판매 중인 교구들

마지막으로 파라다이스 복지재단의 온라인 쇼핑몰, 아이소리몰을 소개합니다. 파라다이스 복지재단은 장애 아동의 적절한 교육과 치료에 필요한 진단·평가도구를 꾸준히 개발하고 있습니다.

아이소리몰은 파라다이스 복지재단이 직접 개발한 검사 도구를 포함해 다양한 교구와 도서 등을 공급하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최적의 복지시설 환경을 위한 컨설팅, 온라인 검사 등 다양한 서비스로 복지 현장의 교육, 치료, 재활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파라다이스 복지재단 담당자가 말하는 ‘아이소리몰’
아이소리몰은 효과적인 장애 교육 및 치료에 필요한 양질의 제품을 개발하고 보급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온라인 검사, 장애 관련 기관 구인/구직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니 아이소리몰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교육, 치료, 문화, 예술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파라다이스 복지재단의 사업 Best 5를 소개했습니다. 장애 인식 개선 프로그램 ‘버디&키디’부터 장애 아동의 문화·예술 향유에 기여하는 ‘아이소리앙상블’과 ‘아이소리축제’, 위생적인 복지 환경을 만들어가는 ‘파라다이스 클린하트’, 장애 교육과 치료에 필요한 교구와 도서를 공급하는 ‘아이소리몰’까지! 여러 분야에서 소외계층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더불어 살아가는 미래를 위해 힘쓰고 있는 파라다이스 복지재단에 앞으로도 많은 격려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