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GOURMET

본문 제목

초록의 계절 여름에 어울리는 러시안 잭 와인 3종 추천! (러시안 잭 피노 그리, 러시안 잭 소비뇽 블랑, 러시안 잭 피노 누아)

2022. 6. 24.

본문

초록의 계절 여름에 어울리는 러시안 잭 와인 3종 추천!

 

어느새 6월도 막바지를 향해가며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었습니다. 상큼한 여름 와인의 매력에 빠지기 좋은 시기인데요. 오늘은 파라다이스 그룹의 와인 전문 회사 ‘비노파라다이스’에서 만날 수 있는 러시안 잭 와인 3종을 추천합니다!

 

러시안 잭은 뉴질랜드의 피노 누아를 전 세계에 알린 마틴보로 빈야드가 만든 스핀 오프 브랜드입니다. ‘길 위의 신사’라는 애칭으로 수십 년간 마틴보로(Martinborough) 지역을 누비며 풍요로운 포도원을 만들고자 노력했던 실존 인물, 러시안 잭을 기리고자 총 3가지의 러시안 잭 와인을 출시했는데요. 비노파라다이스에서는 러시안 잭 와인 3종, 모두를 맛볼 수 있습니다. 러시안 잭 소비뇽 블랑, 러시안 잭 피노 누아에 이어 여름과 잘 어울리는 러시안 잭 피노 그리를 새롭게 선보이게 된 것인데요. 푸르른 여름 날씨에 즐기기 좋은 러시안 잭 와인 3종, 지금부터 함께 만나볼까요?

 

 

초록의 계절 여름에 어울리는 러시안 잭 와인 3종 추천 ①

비노파라다이스의 뉴페이스 ‘러시안 잭 피노 그리’


▲ 비노파라다이스 러시안 잭 피노 그리

첫 번째로 소개할 와인은 비노파라다이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러시안 잭 피노 그리(Russian Jack Pinot Gris)’입니다. 뉴질랜드 최고의 와인 산지인 말보로 지역의 따스한 햇볕과 쌀쌀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자란 피노 그리를 사용해 훌륭한 풍미가 돋보이는 화이트 와인인데요. 향긋한 배와 자스민부터 강렬한 생강 향까지, 오감을 자극하는 향기와 풍성한 질감으로 여름날 함께하기에 가장 완벽한 와인입니다. 아시안 푸드, 훈제 연어, 해산물 바비큐나 샐러드, 치즈와 견과류 등 다양한 음식과도 잘 어울리니 러시안 잭 피노 그리와 함께 싱그러운 여름을 즐겨보세요.

 

 

초록의 계절 여름에 어울리는 러시안 잭 와인 3종 추천 ②

산뜻하게 즐기는 비노파라다이스 스테디셀러 와인 ‘러시안 잭 소비뇽 블랑’


▲ 비노파라다이스 러시안 잭 소비뇽 블랑

다음으로 소개할 와인은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소비뇽 블랑, ‘러시안 잭 소비뇽 블랑(Russian Jack Sauvignon Blanc)’입니다. 러시안 잭 소비뇽 블랑은 ‘비노파라다이스 스테디셀러 와인 BEST 5’(링크)에 소개될 만큼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와인인데요. 뉴질랜드 와이라우 밸리의 진한 풍미를 가진 포도와 미네랄감이 훌륭한 아와테레 밸리의 포도를 섞어서 사용해 두 포도의 장점을 극대화했습니다. 특유의 신선한 허브향과 애플망고, 패션프루트 등 열대과일의 느낌을 가득 느낄 수 있는 상쾌하고 산뜻한 화이트 와인인데요. 가벼운 바디감과 경쾌한 산미를 자랑하며 해산물, 아시안 푸드와 궁합이 좋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답니다.

 

 

초록의 계절 여름에 어울리는 러시안 잭 와인 3종 추천 ③

데일리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레드 와인 ‘러시안 잭 피노 누아’


▲ 비노파라다이스 러시안 잭 피노 누아

마지막으로 소개할 와인은 ‘러시안 잭 피노 누아(Russian Jack Pinot Noir)’입니다. 영롱한 보랏빛을 띄는 러시안 잭 피노 누아는 최고의 피노 누아 산지 중 하나인 뉴질랜드 마틴보로의 포도로 만들어지는데요. 신선한 붉은빛의 과일 향에 이어 전달되는 허브와 올리브의 향 덕분에 한여름 숲속 같은 기분 좋은 청량함을 느낄 수 있답니다. 러시안 잭 피노 누아를 가장 잘 즐기기 위해서는 실내 온도보다 살짝 차가운 15도 정도를 유지하면 되는데요. 오일 파스타, 스테이크, 소시지, 감자튀김과 함께 페어링하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름에 즐기기 좋은 러시안 잭 와인 3종을 소개했습니다. 러시안 잭의 싱그러운 향기와 훌륭한 풍미가 여름의 무더위도 저 멀리 날려버릴 듯한데요. 비노파라다이스에서 만날 수 있는 러시안 잭 와인들과 함께 여름 와인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세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