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우정 여행 추천! 수능 끝나고 가기 좋은 국내 기차 여행지 BEST 3 (강릉, 여수, 경주 with KTX 수험생 할인 정보)

2021. 11. 15.

본문

수능 끝! 친구들과 함께 떠나기 좋은 국내 기차 여행지 BEST 3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어느새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많은 수험생들이 떨리는 마음으로 그동안 해왔던 공부를 마무리 하고 있을 텐데요. 수능을 잘 마쳤다면 무거운 부담감과 스트레스는 잠시 내려놓고, 매일 반복되던 일상을 벗어나 자유롭게 여행을 떠날 시간입니다.

오늘은 수능이 끝나고 친구들과 함께 우정 여행 & 졸업 여행을 떠나기 좋은 국내 대표 기차 여행지 3곳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강릉부터 여수, 경주까지! 아름다운 바다를 품은 세 도시로 함께 떠나볼까요?

 

 

수능 끝나고 가볼 만한 여행지 추천! 국내 기차 여행지 BEST 3 ①

더욱 가까워진 맛과 멋의 도시, 강릉


▲ 강릉 경포대 (제공: @stop_sco)

맛있는 음식과 이색 포토존이 가득한 도시, 강릉

 

첫 번째로 추천할 여행지는 KTX로 서울에서 2시간도 채 걸리지 않는 강원도 대표 관광 도시, 강릉입니다. 강릉은 푸른 동해 바다가 선사하는 시원한 절경과 더불어 초당 순두부와 교동 짬뽕 등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한 관광지인데요. 서울-강릉 KTX 개통 이후 접근성이 더욱 좋아져 즉흥 여행지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특히 은은한 커피향이 풍기는 카페 거리가 조성되어 있는 안목해변은 동해 바다 뷰를 감상하며 커피를 마실 수 있어 강릉의 필수 여행코스로 자리매김했는데요. 신선한 회와 맛있는 간식들을 맛볼 수 있는 강릉 중앙시장 역시 강릉에 가면 꼭 들려야 할 핫플레이스입니다.

 

▲ 강릉 주문진 해변

또한 강릉에는 BTS가 지난 2017년 발매한 앨범 <YOU NEVER WALK ALONE>의 자켓 사진 촬영지인 주문진 향호해변, 그리고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인 영진해변 등 뮤직비디오와 드라마 속 주인공이 된 듯한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이색 포토존이 가득한데요. 

이외에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정동진과 경포대 해수욕장 등 꼭 방문해야 할 관광지가 많은 도시 강릉에서 친구들과 함께 맛있는 음식도 먹고, 오랫동안 간직할 사진들도 남겨보세요.

 

 

수능 끝나고 가볼 만한 여행지 추천! 국내 기차 여행지 BEST 3 ②

국제 해양 관광 중심 도시, 밤바다가 아름다운 여수


▲ 여수 오동도 해변 (제공: @gangst__g)

황홀한 야경을 바라보며 걷기 좋은 낭만 도시, 여수

 

서울에서 KTX를 타고 3시간 남짓 달리면 도착할 수 있는 전남 여수는 운치 있는 여행지가 가득한 해양 관광 도시입니다. 특히 노래 가사에도 등장할 만큼 야경으로 유명한 여수 밤 바다는 돌산대교의 근사한 조명과 음악 분수에서 흘러나오는 잔잔한 음악까지 더해져 더욱 낭만적인 분위기를 자랑합니다.

여수의 대표적인 여행지로는 오동도를 꼽을 수 있는데요. 오동도는 3,000여 그루의 빨간 동백나무가 심어져 있어 예쁜 사진을 남기기 좋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트래킹 코스도 마련되어 있어 가볍게 걷거나 자전거를 타기 좋은 섬인데요. 오동도의 맞은편 언덕에 있는 일출정 전망대는 오동도와 여수해양공원을 한 눈에 담을 수 있어, 필수로 방문해야 하는 여수의 해돋이 명소입니다.

 

▲ 여수 해상케이블카

또 다른 여수의 핫플레이스인 여수 해상케이블카는 바닥이 투명해 마치 바다 위를 떠다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국내 최초의 해상 케이블카입니다. 자산공원과 돌산공원을 오가는 여수해상케이블카에 탑승해 탁 트인 여수 바다 풍경을 감상하며 쌓인 스트레스도 풀고, 즐거운 추억도 가득 쌓아보세요.

 

 

수능 끝나고 가볼 만한 여행지 추천! 국내 기차 여행지 BEST 3 ③

도시 전체가 박물관, 문화와 역사의 도시 ‘경주’


▲ 경주 불국사

역사가 살아 숨쉬는 도시, 경주로 떠나는 우정 여행

 

서울에서 KTX로 약 2시간이 소요되는 경북 경주는 도시 전체가 박물관이라고 불릴 만큼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쉬는 도시인데요. 동양에서 가장 오래된 천문대인 국보 제 31호 첨성대부터, 낭만적인 분위기의 야경이 인상적인 동궁과 월지, 석가탑과 다보탑 등 7개의 국보를 보유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불국사까지 만날 수 있습니다.

 

▲ 경주 월정교

최근에는 월정교의 야경이 SNS에서 핫플레이스로 주목을 받고 있어 경주를 방문한다면 꼭 들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경주를 대표하는 한옥 마을인 교촌마을, 지름 13m에 무게 80t의 국대 최대 규모 물레방아를 마주할 수 있는 보문단지 등 다양한 관광지들이 위치해 있는데요. 이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를 이용할 수 있는 테마파크 경주월드,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부한 황리단길 등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더할 나위 없는 여행지가 가득한 경주로 우정 여행을 떠나는 건 어떨까요?

 

알아두면 좋은 수험생 할인 정보! 청소년 할인 혜택으로 더욱 알뜰하게 떠나는 여행

 

KTX와 ITX, 새마을, 무궁화 등 전국을 오가는 열차 이용권을 예매할 수 있는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는 좌석을 직접 지정해 일주일간 열차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철도 패스, ‘내일로 두번째 이야기’를 판매 중입니다. ‘내일로 두번째 이야기’는 연속 7일권과 유효기간 7일 내 원하는 기간 3일을 선택해 열차를 이용할 수 있는 선택 3일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두개의 상품 모두 만 34세 이하의 YOUTH 이용객에게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할인 승차권 ‘청소년 드림’을 이용하는 경우,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청소년 인증을 완료한 코레일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 최대 3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여행 계획에 참고해 더 알뜰한 여행을 즐기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수능이 끝나고 친구들과 함께 떠나기 좋은 국내 기차 여행지인 강릉, 여수, 경주를 소개했습니다. 시원한 바다 풍경은 물론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 거리로 눈과 입을 모두 즐겁게 해줄 여행! 상상만으로도 쌓인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기분인데요. 친구들과 함께하는 기차 여행으로 지친 몸과 마음에 힐링과 휴식의 시간을 선물하는 건 어떨까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