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MBTI 여행 추천! 사교적인 외교관 ESFJ가 친구들과 함께 떠나기 좋은 인천 인생샷 명소 BEST 3 (인천 소래습지 생태공원, 인천 송월동 벽화마을, 파라다이스시티)

2021. 11. 19.

본문

MBTI 레이블링, 당신은 어떤 유형인가요?

 

타자의 시선과 각종 검사로 자신을 유형화하여 공유하는 ‘레이블링 게임’이 최근 MZ세대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16가지 성격 유형에 따라 특성을 규정하는 MBTI가 대표적인데요. 여행 취향, 스낵 취향과 같은 개인의 선호에 따른 레이블링부터 MBTI 유형에 따라 어울리는 회사를 추천하는 레이블링까지 나오며 주목받는 소셜 트렌드가 된 것이죠.

 

 

MBTI 여행 추천 시리즈 10 - ESFJ

사교적인 외교관, ESFJ


파라다이스 그룹 블로그에서는 MBTI 유형에 따라 여행지를 제안하는 ‘MBTI 여행 추천’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INFJ편(링크)에 이어 이번에는 사교적인 외교관, ESFJ(외향형-감각형-감정형-인식형)를 위한 여행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ESFJ는 ▲폭넓은 대인관계를 선호(E)  ▲실제 경험을 중시(S) ▲사람과의 관계를 중시(F) ▲분명한 목적에 따른 체계적인 사고(J) 등의 특성을 보이며 ‘사교적인 외교관’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ESFJ의 여행 스타일은 어떨까요? 사교적인 외교관이라 불리는 ESFJ는 다수와 어울리는 것을 선호하며, 긍정적이고 배려심 있는 성격의 소유자들인데요. 사람과의 상호 작용을 통해 삶의 원동력을 얻는 ESFJ는 조직의 균형을 잡는 중재자 역할을 담당하기도 합니다.

오늘 파라다이스 그룹이 ESFJ에게 추천하는 여행 코스는 친구들과 다같이 떠나기 좋은 인천의 인생샷 명소 3곳, 소래습지 생태공원과 송월동 벽화마을, 파라다이스시티인데요. 어떤 여행지들인지 지금부터 함께 살펴볼까요?

 

 

ESFJ가 친구들과 함께 떠나기 좋은 인천 인생샷 스팟 BEST 3 ①

석양과 풍차가 아름다운 인천 소래습지 생태공원


▲ 소래습지 생태공원

해질녘 풍차를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곳, 인천 소래습지 생태공원

 

본래 폐염전이었던 지역을 2009년 철새 도래지 및 생태공원으로 복원시켜 만든 인천 소래습지 생태공원은 350만 제곱 미터에 이르는 넓은 면적으로 둘러볼 곳이 상당히 많은 여행지입니다. 그 중에서도 베스트 포토존으로 손꼽히는 곳은 단연 풍차인데요. 바람을 타고 돌아가는 풍차와 고즈넉한 분위기의 석양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기기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 소래습지 생태공원

나무 데크 산책로가 길게 놓여 있는 인천 소래습지 생태공원은 선선한 바람을 따라 흔들리는 드넓은 갈대밭을 바라보며 힐링 산책을 즐기기도 좋은데요. 철새 도래지로 유명한 만큼 철새를 관찰할 수 있는 조류 관찰대도 마련되어 있으며, 옛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염전학습장과 소금 창고도 공원 내에 위치해 있어 구경 거리가 다양합니다.

갈대가 노랗게 물들어 인생샷을 찍기 딱 좋은 지금, 친구들과 함께 인천 소래습지 생태공원에 방문해 풍차와 넓은 갈대밭을 배경으로 늦가을의 정취가 느껴지는 인생샷을 남겨 보면 어떨까요?

 

※ 소래습지 생태공원 Info.    
-위치: 인천 남동구 논현동 1-55

 

 

ESFJ가 친구들과 함께 떠나기 좋은 인천 인생샷 스팟 BEST 3 ②

아기자기한 포토존이 가득한 인천 인생샷 명소, 송월동 동화마을


▲ 송월동 동화마을 (제공: @sodabefr)

동화 속 장면들이 현실로! 동심을 자극하는 힐링 여행지, 인천 송월동 동화마을

 

송월동 벽화마을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인천 송월동 동화마을은 동화책 속 장면들을 현실로 옮겨놓은 듯 알록달록한 포토존이 가득한 공간인데요. 동심을 자극하는 무지개 계단과 귀여운 조형물들이 곳곳에 위치해 있어 어떤 곳에서 사진을 찍어도 예쁜 인생샷이 탄생합니다.

또 송월동 동화마을은 인천 차이나타운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식사 후 산책 겸 들르기에도 좋은 인천 힐링 여행지인데요. 벽화 뿐 아니라 주택의 창문이나 지붕, 가로등까지도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어 보는 재미가 가득한 송월동 동화마을에서 어린 시절로 돌아간 듯한 기분도 느끼고, 친구들과 예쁜 사진, 추억도 남겨보세요.

 

※ 송월동 동화마을 Info.    
-위치: 인천 중구 송월동 3가

 

 

ESFJ가 친구들과 함께 떠나기 좋은 인천 인생샷 스팟 BEST 3 ③

크리스마스를 미리 만날 수 있는 파라다이스시티, 와우존 호박트리


▲ 파라다이스시티 와우존 호박트리

파라다이스시티에서 미리 만나는 크리스마스, 파라다이스시티 와우존 호박트리

 

영종도에 위치한 인천의 호캉스 명소, 파라다이스시티에도 인생샷을 남기기 좋은 포토존이 있습니다. 바로 호텔 파라다이스 와우존 중앙에 위치한 쿠사마 야요이의 <Great Giant Pumpkin> 인데요. 파라다이스시티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쿠사마 야요이의 대표 시리즈 중 하나인 호박을 더욱 화려하고 특별하게 장식했습니다.

 

▲ 파라다이스시티 와우존 호박트리

크리스마스에 흔히 찾아볼 수 있는 일반적인 트리 대신, 쿠사마 야요이의 호박을 트리 삼아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스페셜 포토존을 마련한 것인데요. 파라다이스시티에서는 호박 이외에도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다양한 회화와 조각 작품을 만나볼 수 있어, 호캉스 뿐 아니라 예술적 영감을 충전하는 힐링의 시간도 가질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신나는 호캉스도 즐기고 파라다이스시티만의 감성이 담긴 와우존 호박트리를 배경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느껴지는 특별한 인생샷도 남겨보세요.

 

 

지금까지 사교적인 외교관 ESFJ가 친구들과 함께 떠나기 좋은 인천의 인생샷 명소 BEST 3, 소래습지 생태공원과 송월동 벽화마을, 파라다이스시티를 차례로 소개했습니다. 무르익어가는 늦가을 감성을 예쁜 사진으로 담고 싶다면 지금 떠나기 제격인 여행지들인데요. 날씨가 더 쌀쌀해지기 전, 인생샷 명소가 가득한 인천 여행으로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쌓는 건 어떨까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