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ISFP 필독! 호기심 많은 예술가(ISFP)가 호캉스를 즐기는 법

2021. 2. 25.

본문

MBTI 레이블링, 당신은 어떤 유형인가요?

 

타자의 시선과 각종 검사로 자신을 유형화하여 공유하는레이블링 게임이 최근 MZ세대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중에서도 16가지 성격 유형에 따라 특성을 규정하는 MBTI가 대표적인데요. 여행 취향, 스낵 취향과 같은 개인의 선호에 따른 레이블링부터 MBTI 유형에 따라 어울리는 회사를 추천하는 레이블링까지 나오며 주목받는 소셜 트렌드가 된 것이죠.

 

 

MBTI 여행 추천 시리즈 1 – ISFP 

주체할 수 없는 호기심, 그리고 예술을 사랑하는 ISFP


파라다이스 그룹 블로그에서는 레이블링에 따라 여행 스타일을 제안하는 ‘MBTI 여행 추천’ 시리즈를 선보입니다. 첫 번째 MBTI 유형의 주인공은 바로 ISFP(내향형-감각형-감정형-인식형)인데요. ISFP는 ▲소수와 깊이 있는 관계를 유지하는 것을 선호(I) ▲실제 경험을 중시(S) ▲사람과의 관계를 중시(F) ▲상황에 따른 유연한 사고(P) 등의 특성을 보이며 ‘호기심 많은 예술가’로 불리기도 합니다. 라나 델 레이(Lana Del Rey), 에이브릴 라빈(Avril Lavigne), 케빈 코스트너(Kevin Costner) 등이 이 유형으로 알려져 있으며 국내 유명인 중에서는 유재석, 방탄소년단 정국, 엑소 백현 등이 대표적인 ISFP로 꼽힙니다.

 

그렇다면 ISFP의 여행 스타일은 어떨까요? ISFP는 여행할 때도 평화롭고, 자유로운 분위기를 선호합니다. 우스갯소리로 ISFP는 ‘누워있는 시간이 가장 많은 유형’으로 레이블링이 되기도 하는데요. 이처럼 꼼꼼히 계획을 세우기보다는 여행지에서의 감성에 따라, 휴식을 취하고 음식을 즐기는 방식이 ISFP의 여행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예기치 못했던 디테일, 그리고 예술적 오브제 등은 여행에 대한 ISFP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것입니다. 

 

ISFP 여행 스타일 (성인군자 형, 호기심 많은 예술가)
▶꼼꼼한 스케줄에 따르기보다는 휴식을 취하며 자유롭게 공상하는 것을 선호
▶향기가 좋거나, 뷰가 좋은 곳! 숙소를 선택할 때도 디테일 중시
▶예술적인 감수성을 채울 수 있는 콘텐츠는 필수!
▶싸우는 게 세상에서 제일 싫어, 함께하는 여행에서는 평화를 중시

 

평화와 자유를 사랑하고, 휴식과 예술적인 감성을 즐기는 ISFP에게는 국내 최고의 아트테인먼트 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에서의 호캉스’가 제격입니다. 럭셔리한 여유를 만끽하며 멋진 예술 작품까지 감상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ISFP의 취향을 저격하는 파라이스시티 호캉스를 백배 즐기는 방법, 지금부터 함께 하세요. 

 

 

ISFP 유형 특징 ① : 쉬는 공간에서도 디테일은 필수

파라다이스시티 객실 백배 즐기기


▲브라이덜 샤워 TV 웰컴 메시지

호기심 많은 예술가 ISFP에게 여행의 시작은 매우 중요합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방문하는 고객들의 기분 좋은 여행을 위한 웰컴 메시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브라이덜 샤워, 생일, 프러포즈 등 특별한 기념일을 맞아 파라다이스시티를 찾는다면 이 서비스를 꼭 이용해보세요. 사전에 원하는 사진과 문구를 신청하면 누구나 객실에 입장하는 순간부터 특별한 여행의 시작을 맞이할 수 있답니다.

 

▲파라다이스시티 객실

편안한 힐링을 위한 위생 정비원 안심 서비스

 

코로나19 시대, 안전까지 신경 쓰는 ISFP라면 파라다이스시티에서는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고객이 안심하고 편안히 쉴 수 있도록 객실별 위생 정비원을 배정해 세심한 관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탁한 침구류에는 담당 룸메이드의 이름을 남겨 더욱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ISFP 유형 특징 ② : 여행지에서 감수성 충전하기

파라다이스시티의 예술적인 작품과 감성 스팟


▲골든 레전드(Golden Legend), 데미안 허스트 作

‘뮤지엄’에 들어선 듯한 파라다이스시티 아트 컬렉션

 

파라다이스시티는 아트테인먼트를 지향하는 국내 최고의 리조트입니다. 그 명성에 걸맞게 파라다이스시티의 아트 워크는 입구, 로비, 복도, 정원과 같은 공용공간뿐 아니라, 엘리베이터와 전 객실에 비치되어 시선이 머무는 모든 곳에 예술성을 더하고 있는데요. ▲골든 레전드(데미안 허스트 作) ▲호박(쿠사마 야요이 作) ▲파라다이스 프루스트(알레산드로 멘디니 作) 등 세계적인 거장의 작품부터 주목받는 신진 작가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아트 워크를 통해 예술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답니다.

 

▲호박(Great Gigantic Pumpkin), 쿠사마 야요이 作

다른 차원에 있는 듯한 예술적인 브릿지, 파라다이스 워크

 

파라다이스시티의 감성 스팟으로 빼놓을 수 없는 공간이자, 신비로운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스팟!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파라다이스 워크입니다. 빛과 공간을 사용하는 작가 제임스 터렐의 작품을 오마주 한 파라다이스 워크를 걸으면 강렬하면서도 몽환적인 기분을 느낄 수 있는데요. 아치형 천장과 직선의 기둥들 사이에서 뿜어져 나오는 네온 톤의 조명과 감성을 돋우는 음악으로 시청각을 만족시킬 수 있는 이곳은 ISFP 유형이 꼭 방문해야 할 스팟입니다. 

▲파라다이스 워크

 

 

ISFP 유형 특징 ③ : 세상에서 싸움이 제일 싫은 평화의 수호자

메뉴 걱정은 NO! ‘온 더 플레이트’에서 즐기는 평화로운 식사


▲파라다이스시티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온 더 플레이트’

평화수호자라 불리는 ISFP는 사실 맛만 있다면 어떤 음식을 먹어도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여행 파트너가 있다면 이야기가 조금 달라집니다. 여러 명이 있을 때 메뉴 선정으로 의견이 갈리는 것은 ISFP에게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여행 파트너들과 메뉴 선정으로 논쟁이 걱정되는 ISFP라면 다채로운 음식을 품격있게 즐길 수 있는 온 더 플레이트를 추천합니다.

 

▲유리 천장에서 쏟아지는 따듯한 햇살이 멋진 ‘온 더 플레이트’ (출처 : 파라다이스시티 매거진 6호)

온 더 플레이트는 파라다이스시티 1층에 위치한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입니다. 총 5개의 스테이션으로 구성되어 전채요리부터 화려한 디저트까지 한자리에서 만끽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유리 천장에서 쏟아지는 따뜻한 햇볕은 ISFP의 감수성을 충전시켜줄 것입니다.

 

지금까지 ISFP 타입의 취향에 맞는 ‘파라다이스시티 호캉스’ 여행을 추천해 드렸습니다. 품격있는 휴식과 예술적 감성을 채워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특별한 여행을 준비해보세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