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GOURMET

본문 제목

2021년 주류 트렌드를 소개합니다. (feat. 홈술, 혼술에 전통주, 와인, 크래프트 맥주의 붐)

2021. 1. 29.

본문

 

2021년의 주류 트렌드

  

많은 변화가 있었던 2020년의 변화의 키워드는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났다는 것입니다.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조금씩 바뀌던 주류 트렌드의 변화도 더욱더 빨라졌는데요. 계속되는 집콕과 관련 법 개정으로 인해 변하고 있는 2021년 주류 트렌드를 알아보겠습니다. 

2021년에 변하는 주류 트렌드 ①

홈술, 혼술로 즐기는 전통주


▲인기를 얻고 있는 전통주

 

코로나19로 인해 외출과 외식이 어려워지면서 전통주가 홈술, 혼술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2017년 정부가 전통주 시장 증진을 위해 온라인 판매를 허용하면서 인터넷을 통한 비대면 구매로 즐길 수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작년 한해 온라인을 통한 전통주 판매가 많이 증가했습니다. 2021년에도 계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홈술의 대중화로 인해 독특한 향미를 가진 스파클링 막걸리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막걸리 정기구독 서비스가 더욱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탄산이 들어간 스파클링 막걸리

 

젊은이들에게 인기있는 탄산이 들어간 스파클링 막걸리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들은 즐기는 전통주도 남다릅니다. 톡 쏘는 탄산과 새콤달콤 맛이 나는 스파클링 막걸리는 특유의 미감으로 젊은이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시원한 쏘는 맛을 가진 스파클링 막걸리의 인기는 이색적인 아이템을 찾아 즐기는 트렌드와 맞물려 올해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판단됩니다. 

 

▲집까지 배달되는 막걸리

 

새롭게 떠오른 막걸리 구독 서비스

 

영화, 드라마 등 각종 영상을 볼 수 있는 OTT 구독서비스가 처음 등장한 뒤, 생수 등의 식음료 분야로도 확장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서 업체에서는 막걸리 구독 서비스를 앞다투어 내놓고 있습니다. 집에서 편하게 원하는 술을 즐기는 홈술러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는만큼 출시하자마자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문 앞까지 찾아오는 전통주, 여러분도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2021년에 변하는 주류 트렌드 ②

저녁 식탁에 올라온 와인


▲저녁식사와 함께 즐기는 와인

 

2020년 한 해 동안 계속된 '집콕홈술' 트렌드에서 가장 수요가 많았던 주류는 와인입니다. 외식 감소 및 홈술의 확산으로 집에서 외식을 하거나 여행하는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와인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났기 때문이죠. 이러한 영향으로 작년 한 해 동안 가볍게 입문하기 좋은 화이트와인의 판매량이 많이 늘어났답니다. 깊은 맛을 지닌 레드와인에 비해 화이트와인과 스파클링은 그 맛이 가벼워 와인 초보자도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계속되는 집콕 속 새로운 즐길 거리, 입문용 와인에 대해 알아볼까요?

 

▲비노파라다이스 스프린토죠 모스카토 스푸만테

 

달콤한 청량감 스파클링 와인

 

모스카토 스프린토죠 스푸만테는 꽃의 향기와 버블의 톡톡 튀는 버블감이 입맛을 사로잡는 스파클링 와인입니다. 맛을 보기 전부터 꽃향기와 달콤한 향을 느낄 수 있죠. 모스카토 스푸만테 의 산뜻한 청럄감은 인기 메뉴인 매운 떡볶이와 순대, 양념 통닭, 감자튀김과 잘 어울립니다. 자주 찾는 간식이라도 새로운 와인이 곁들여진다면, 색다른 경험이 되겠죠? 매력만점 와인 맛의 비결을 아래 영상을 통해서 확인해보세요.

 

▲ 비노파라다이스 유튜브에서 소개하는 스프린토죠 모스카토 스푸만테

 

※토죠 스프린 토죠 모스카토 스푸만테 (Toso Sprintoso Moscato Spumante) Info.
- 와인산지: Piemonte, Italy
- 품종: 모스카토 100%

 

▲비노파라다이스 바디아 디 모로나 비앙코 델라 바디아

 

어떤 음식과도 궁합이 좋은 화이트 와인

 

레몬과 라임 향이 담긴 비앙코 델라 바디아는 섬세한 꽃향기와 시트러스의 아로마를 느낄 수 있는 와인입니다. 밝은 볏짚의 컬러의 깔끔한 맛은 어느 음식에도 잘 어울려서 곁들임 와인뿐만 아니라 식전 와인으로도 인기가 많답니다. 

 

※ 바디아 디 모로나 비앙코 델라 바디아 (Badia di Morrona Bianco Della Badia) Info.
- 와인산지: Toscana, Italy 
- 품종: 샤도네이, 베르멘티노, 트레비아노

 

 

2021년에 변하는 주류 트렌드 ③

콜라보레이션의 대명사가 된 크래프트 맥주


▲콜라보레이션으로 주목받는 크래프트 맥주

 

2020년 기존의 ‘종가세’에서 제조사의 세금 부담이 줄어드는 ‘종량제’를 채택한 주세법 개정에 따라 수제 맥주를 저렴한 가격에 공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맞춰 여러 편의점 브랜드와 국내 양조 업체가 협업한 콜라보레이션 수제 맥주가 등장했는데요. 이 콜라보레이션 수제 맥주는 독특한 디자인과 전통 브랜드와의 결합으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죠. 수제 맥주의 높은 인기가 검증된 작년처럼 올해도 다양한 협업으로 우리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해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치킨과 함께 즐기는 수제맥주

 

치킨과 더욱 가까워지는 수제 맥주

 

콜라보레이션 수제 맥주 대열에 국내 여러 치킨 브랜드들도 합류를 선언했습니다. 고유의 맛을 지닌 치킨 브랜드들이 자사 제품에 맞는 수제 맥주를 직접 개발하거나 협업할 계획을 밝히고 있습니다. 치킨 브랜드와 동일한 로고가 담긴 맥주는 아직 출시되진 않았지만 생각해도 즐겁지 않나요?

 

▲대세가 된 홈술

 

오늘은 변화하는 2021년 주류 트렌드를 알아보았습니다. 알고 마시면 더욱더 즐거운 홈술, 여러분은 어떤 술을 가장 즐기고 싶으신가요? 비슷하면서도 달라져야 할 2021년에도 다양한 주류와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