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NEWS

본문 제목

2020년 파라다이스 그룹 블로그 결산, 월별 베스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2020. 12. 30.

본문

파라다이스 그룹


2020년 파라다이스 그룹 블로그가 전한 이야기

 

2020년의 마지막 날입니다. 올해도 파라다이스 그룹 공식 블로그는 파라다이스 그룹의 새 소식 ‘파라다이스를 만나다’와 파라다이스 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을 전하는 ‘이웃과 함께하다’를 비롯해 트렌디한 이슈를 알려주는 ‘트렌드를 말하다’의 콘텐츠로 다양한 소식을 전했습니다. 약 79만 명의 사람들이 파라다이스 그룹 공식 블로그에 방문해 주셨는데요. 2020년 파라다이스 그룹 공식 블로그를 들썩였던 월별 베스트 콘텐츠는 무엇이었을까요? 여러분께 조회수가 가장 높았던 월별 베스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2020 파라다이스 그룹 블로그 돌아보기①

이달의 베스트 블로그 콘텐츠는?


▲1월 베스트 콘텐츠 (이미지 클릭 시 이동)

 

1월, <2020 여행 트렌드로 알아보는 겨울 설 연휴 추천 여행지 3곳! >

 

2020년 1월의 베스트 콘텐츠는 <2020년 여행 트렌드로 알아보는 겨울 설 연휴 추천 여행지 3곳>이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 진행한 소셜미디어 분석에 따르면, 개인 맞춤형 국내 여행을 선호하는 경향으로 변화하고 있는 것이 2020년 국내 여행 트렌드의 큰 특징이었습니다. R.E.F.O.R.M.의 6가지 키워드로 국내 여행 트렌드를 전망했는데요. 트렌드에 맞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에서 즐기는 미식 여행, 국내 겨울 축제 여행, 부담 없이 가볍게 떠나는 당일치기 여행을 소개해 1월의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로 뽑혔습니다.


 ▲2월 베스트 콘텐츠 (이미지 클릭 시 이동)

 

2월, <파라다이스 문화재단의 ‘2020 파라다이스 아트랩’ 작품 공모>

 

파라다이스 문화재단은 창조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예술 활동을 통해 예술을 키우고 삶의 가치를 높이는 데 힘씁니다. 그중 파라다이스 아트랩은 문화재단의 창•제작 지원사업으로 예술(Art)과 기술(Technology)의 융합을 통해 즐거움과 놀라움을 선사할 작품을 지원합니다. 2월 28일까지 진행됐던 2020 파라다이스 아트랩 작품 공모 안내 콘텐츠가 아티스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덕분에 2월의 베스트 콘텐츠가 됐습니다.

 

 ▲3월 베스트 콘텐츠 (이미지 클릭 시 이동)

 

3월,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에서 봄을 만나다. ‘영원의 숲’ 전>

 

3월의 베스트 콘텐츠는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에서 진행된 ‘영원의 숲’ 전시회 소개> 콘텐츠입니다. 봄을 맞아 혹한의 언 땅을 뚫고 움트는 어린잎처럼 세상과 삶에 대한 열망을 예술로 탄생시킨 전시회였는데요. 백남준, 앤디 워홀, 데미안 허스트, 무라카미 다카시, 조지 콘도 등 세계적인 작가 9명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었습니다. 각 작품에 작가 각각이 어떤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냈는지 다시 한번 살펴보세요.

 

 ▲4월 베스트 콘텐츠 (이미지 클릭 시 이동)

 

4월, <궁금했던 TV조선 미스터트롯의 촬영장! 스튜디오 파라다이스를 소개합니다.>

 

4월에는 TV조선 미스터트롯의 인기와 함께 미스터트롯의 경연 무대였던 스튜디오 파라다이스 소개 콘텐츠가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신개념 다목적 스튜디오인 스튜디오 파라다이스는 방송뿐만 아니라 영화, 드라마, 전시 등 다채로운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는데요. 미스터트롯이 방영되는 동안 매주 수백 명 이상의 많은 분들이 방청을 위해 파라다이스시티를 찾아주셨는데요. 미스터트롯의 촬영장에 대한 그간의 궁금증이 해소되셨기를 바랍니다.

 

 ▲5월 베스트 콘텐츠 (이미지 클릭 시 이동)

 

5월, <정주행 드라마 추천(feat. 파라다이스시티)>

 

집콕의 지루함을 덜어줄 <정주행하기 좋은 인생 드라마 추천>이 5월의 베스트 콘텐츠였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콕이 길어지면서 누적 조회수 1만 6천 건을 기록한, 지금까지도 많은 분들이 찾아주는 콘텐츠이기도 한데요. 드라마 ‘더 킹: 영원의 군주’, ‘호텔 델루나’, ‘미스티’ 총 3개의 드라마를 추천했습니다. 아직까지 못 보신 분이 있다면, 이번 연휴에 정주행해 보는 건 어떨까요? 세련된 인테리어로 드라마의 분위기를 살려주는 파라다이스시티의 다양한 시설물도 함께 소개했습니다. 드라마 중간중간 파라다이스시티를 찾는 재미도 함께 느껴보세요.

 

▲6월 베스트 콘텐츠 (이미지 클릭 시 이동)

 

6월, <가족과 함께하기 좋은 몸과 마음의 힐링 호캉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초여름의 6월, 카지노 오퍼레이션팀 허보영 사원이 어머니와 함께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을 찾았습니다. 엄마와의 오붓한 호캉스를 떠나기 위해서였는데요. <파라디안이 선택한 호텔 부산의 힐링 호캉스>가 6월의 베스트 콘텐츠였습니다. 자연 친화적인 릴렉스 스파, 씨메르부터 객실에서 듣는 파도소리까지 파라디안이 선택한 호텔 부산의 완벽한 힐링 코스를 소개했습니다. 몸과 마음을 200% 충전했던 호캉스 후기를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7월 베스트 콘텐츠 (이미지 클릭 시 이동)

 

7월,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 ‘오! 마이시티’ 전>

 

올해 6월부터 10월까지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에서 도시 공간의 다양한 의미를 주제로 한 ‘오! 마이시티’전을 개최했습니다. 현대인들이 살아가는 익숙한 도시를 다양한 형태와 사회적 맥락, 개인의 경험을 통해 새롭게 해석했는데요. 7월의 베스트 콘텐츠는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 ‘오! 마이시티’전>입니다. 다른 국적을 가진 다섯 팀의 작가들이 소개하는 도시의 모습을 작품으로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8월 베스트 콘텐츠 (이미지 클릭 시 이동)

 

8월, <코로나 시대의 힐링 여행! 인적 드문 자연 속으로 국내 당일치기 여행>

 

장기간 집콕 생활에 답답함이 한계에 이르던 8월에는 파라디안이 추천하는 <인적 드문 자연 속으로 여행>을 보기 위해 파라다이스 그룹 블로그를 방문해주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누군가와의 만남이 꺼려지던 때, 인적드문 국내 여행지로 강원도 화천과 제주를 소개했습니다. 지금은 전국 5인 이상 모임 금지로 국내 당일치기 여행도 자제해야 할 때인데요. 언젠가, 혼자 떠나도 품어주는 자연이 있어 외롭지 않은 두 곳으로 몸과 마음을 온전히 힐링하러 떠나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9월 베스트 콘텐츠 (이미지 클릭 시 이동)

 

9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 만나는 특별한 가을 힐링 타임! 포레스트 씨메르>

 

서늘해진 바람이 가을이 성큼 다가왔음을 알려주던 9월, 가을을 맞아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포;레스트(For;Rest) 씨메르’ 패키지를 구성했습니다. 자연을 오롯이 담아 가을 색이 곳곳에 물든 씨메르의 몽환적인 분위기와 호텔 부산의 대표 시설을 즐길 수 있었는데요. <특별한 가을 힐링 타임, 포;레스트(For;Rest) 씨메르>가 9월의 인기 콘텐츠였습니다.

 

 ▲10월 베스트 콘텐츠 (이미지 클릭 시 이동)

 

10월, <즐거움과 놀라움의 아트+테크 축제! 2020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

 

10월의 베스트 콘텐츠는 <2020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이었습니다. 올해 아트랩 페스티벌은 ‘커넥트(Connect)’를 주제로 우리는 한편으로 모두 연결되어 있고, 그렇기에 낯설지 않다’는 메시지를 담았죠. 공모한 200여 개의 작품 중 1, 2차 심사를 거쳐 총 9팀의 아티스트가 선정됐는데요. 페스티벌 10일간 약 9,000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고 온라인 라이브 방송을 4,000여 명이 관람했습니다. 단순한 시각적 감상이 아닌 작품 속으로 들어가 직접 만지고 경험하는 예술 감상을 가능하게 한 2020 아트랩 페스티벌이었습니다.

 

▲11월 베스트 콘텐츠 (이미지 클릭 시 이동)

 

11월, <예술작품과 함께하는 인천 여행! 2020 원데이 아트 투어>

 

<예술작품과 함께하는 인천 여행! 2020 원데이 아트 투어>가 11월의 인기 콘텐츠였습니다. 원데이 아트 투어는 11명의 아티스트가 스페셜 도슨트로 참여해 인천의 주요 문화예술시설과 파라다이스시티 내 미술 작품을 안내한 프로그램입니다. 아티스트가 예술 작품의 의미를 직접 들려 주여 더 뜻깊은데요. 특별한 예술 여행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라면 내년에도 진행될 2021 원데이 아트 투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2월 베스트 콘텐츠 (이미지 클릭 시 이동)

 

12월, <파라다이스와 함께 미리 준비하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연말을 떠올리면 크리스마스가 빠질 수 없는데요.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만들어 줄 스페셜 아이템인 파라다이스시티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소개했습니다. <파라다이스에 찾아온 크리스마스>가 12월 글 중 가장 조회수가 높았죠. 파라다이스시티의 산타 쿠키 하우스 케이크는 많은 인기에 일찍이 예약 마감이 됐었는데요. 파라다이스와 함께 눈으로 즐기고, 입으로도 즐기는 달콤한 크리스마스 되셨길 바랍니다.

 

 

2021년에 더 기대되는 파라다이스 그룹 블로그

 

지금까지 파라다이스 그룹 블로그의 2020년을 돌아봤습니다. 올해 월별 파라다이스 그룹 블로그의 인기 콘텐츠는 1월, 5월, 8월을 제외하면 모두 파라다이스 그룹 관련 소식이었는데요.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진행된 ‘2020 아트랩 페스티벌’, ‘영원의 숲’, ‘오! 마이시티’ 전시 관련 정보를 얻기 위해 파라다이스 그룹 블로그를 방문해주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내년에는 파라다이스 그룹 블로그가 새 단장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새롭게 변신할 파라다이스 그룹에도 많은 관심과 방문 부탁드립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언택트 트렌드 정보와 더불어 파라다이스 그룹 계열사들의 소식을 누구보다 빠르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