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GOURMET

본문 제목

비노파라다이스의 미국 와인을 소개합니다. (Feat. 레드 와인 추천)

2020. 11. 20.

본문

 

레드와인 추천

 


비노파라다이스는 파라다이스 그룹의 와인 전문 회사입니다. ‘현지에서 느낀 와인 맛의 감동을 국내 와인 소비자들에게 그대로 선사한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자타공인 최고의 부르고뉴 와인 리스트를 가장 많이 확보하고 있으며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 구대륙 명산지 와인과 미국, 호주, 칠레 등 신세계 와인까지 다채로운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 미국 와인을 새롭게 소개해 드립니다.

 

비노파라다이스의 미국 레드 와인 추천

나파 밸리의 포므롤, 블랙버드 빈야드 어라이즈


블랙버드 빈야드 어라이즈

▲블랙버드 빈야드 어라이즈

 

블랙버드 빈야드의 역사

 

블랙버드 빈야드는 2003년 마이클 폴렌스키(Michel Polenske)에 의해 시작됐습니다. 1997년 원래는 호두나무 과수원이었던 밭에 처음 메를로를 심으면서 포도밭으로 개간되었는데요. 블랙버드 빈야드의 이름은 메를로(Merlot)라는 단어가 프랑스 방언으로 작은 검은 새(Little Blackbird)를 뜻하는 것에서 유래됐습니다. 블랙버드 빈야드는 온화한 기후와 깊은 모래질 토양의 나파 밸리 중심부 오크 놀에 위치하며, 장기적으로 숙성할 수 있으면서도 우아한 레드 와인을 생산하는데 최적의 생육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레드와인

 

Tasting Note

 

붉은 장미와 같은 자줏빛 가넷 컬러를 띄는 블랙버드 빈야드 어라이즈는 자두, 블랙 체리와 절인 살구, 가벼운 민트향이 피어나는데요. 오크에서 유래한 스모키 하면서도 스파이시한 향, 향신료 그리고 시가 박스 향이 더해지며 따뜻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탄닌과 적정한 산미, 구조감이 하나로 어우러져 깊이감과 볼륨감으로 표현되죠. 세련미와 개성이 돋보이는 레드 와인을 찾고 계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블랙버드 빈야드 어라이즈(Blackbird Vineyards Arise) Info.
- 와인산지: Napa Valley, USA
- 품종: 메를로55%, 카베르네 프랑 25%, 카베르네 소비뇽17%, 쁘띠베르도 3%

 

비노파라다이스의 미국 레드 와인 추천

전형적인 틀을 거부하는 와인, 트러블메이커 바이 오스틴 호프


 

트러블메이커 바이 오스틴 호프

▲트러블메이커 바이 오스틴 호프

 

트러블메이커의 역사

 

호프 패밀리는(Hope Family Wines)는1978년 척 호프(Chuck Hope)가 캘리포니아 레드 와인의 왕국인 파소 로블스(Paso Robles)로 이주해 포도밭을 경영하면서 시작됩니다. 2000년에 아들이자 현 오너인 오스틴(Austin) 호프가 호프 와이너리를 설립하는데요. 트러블메이커는 2010년에 만들어진 브랜드로 오스틴의 어릴 적 별명에서 유래됐습니다. 기존의 상식과 규칙의 경계를 넘어 새로운 창조와 혁신의 메시지를 재치 있게 담은 트러블메이커는 ‘Just for Fun’이라는 모토처럼 모든 사람들이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는 스타일로 만들어졌습니다. 여러 품종을 사용함으로써 와인에 깊이감과 매력을 더했죠. 

레드와인

 

 

Tasting Note

진한 보랏빛의 트러블메이커는 블랙 베리, 체리, 농축한 프룬의 잼 같은 느낌에 핑크 페퍼, 오향 등의 스파이시향이 더해졌습니다. 담뱃잎, 로스팅한 커피, 다크 초콜렛, 코코넛, 캐러멜 등이 강하면서도 거칠지 않고 유연한 타닌과 적당한 산미와 함께 균형 있게 어우러지는 풀바디 와인입니다. 

트러블메이커 바이 오스틴 호프 Info.
- 와인산지: Central Coast, California, USA
- 품종: 시라71%, 그르나슈 16%, 진판델 8%, 쁘띠 시라 3%, 무흐베드르 2%

 

 

비노파라다이스의 미국 레드 와인 추천

파소 로블스의 숨은 보석, 브로드사이드 파소 로블스 카베르네 소비뇽


브로드사이드 파소 로블스 카베르네 소비뇽

▲브로드사이드 파소 로블스 카베르네 소비뇽

 

브로드사이드 역사 브로드사이드는 미국 나파 밸리의 대항마로 떠오르는 프리미엄과 초프리미엄 와인 생산지인 파소 로블스에 소재한 와이너리입니다. 2000년대 중반, 캘리포니아에서 와인 컨설턴트로 활약하던 스테파니(Stephanie)와 브라이언 테리찌(Brian Terizzi) 부부가 합리적인 가격에 우수한 부띠끄 와인을 만들겠다는 일념으로 새로운 도전을 시도하며 만들어졌는데요. 2006년, 파소 로블스 까베르네 소비뇽 첫 빈티지가 출시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레드 와인계의 신흥 강자로 떠올랐습니다. 

 

 


Tasting Note

오크 풍미를 더한 검붉은 과실 아로마가 매력적인 브로드사이드 파소 로블스 카베르네 소비뇽 와인은 과즙 가득한 햇과일의 풍미가 입속 가득히 퍼지는 레드 와인입니다. 가벼운 탄닌과 구조감 속에 오랜 여운을 주는데요. 오랜 풍미를 느끼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브로드사이드 파소 로블스 카베르네 소비뇽 Info.
- 와인산지: Paso Robles, California, USA
- 품종: 카베르네 소비뇽 100%

 

지금까지 비노파라다이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미국 와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비슷한 듯 다른 여러 레드와인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각각의 와인이 가지는 향과 맛을 확인해보고 취향에 맞는 와인을 선택해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