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바다 따라 떠나는 인천 여행(Feat. 인천시티투어버스 바다라인)

2020. 11. 13.

본문

 

인천시티투어버스

 

인천시티투어버스와 함께하는 편리한 인천 여행

 

2016년 6월부터 시작된 인천시티투어버스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잠시 멈췄었는데요.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코로나19의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완화에 따라 시티투어버스의 재운행에 나섰습니다. 10월 20일부터 다시 운영을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인천시티투어는 송도국제도시를 출발해 1883년 조선의 개항이 시작됐던 개항장 거리와 인천국제공항이 있는 영종도 등을 도는 관광코스입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2층 버스로 운행되는 송도에서 영종도를 순환하는 바다라인 코스에 대해 소개합니다.  

 

 

인천시티투어 2층 버스를 타고 떠나는 인천여행 ①

하늘과 바다를 더 가까이 즐기는 방법, 왕산마리나


인천시티투어 바다노선 관광코스

▲인천시티투어 바다노선 관광코스 (출처: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

 

왕산마리나

▲왕산마리나의 선박 (출처: 왕산마리나 홈페이지)

 

영종도에서 요트를 구경할 수 있는 왕산마리나 

 

왕산마리나는 서해와 맞닿은 수도권에 인접한 곳에 있으며 국내 최신의 마리나 시설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여러 종류와 요트와 보트가 정박되어 있는데요. 요트 및 보트 투어 등 다양한 해양레저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중소형 마리나 선박 및 슈퍼 요트를 계류할 수 있는 해상 계류시설을 갖추고 있어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인천시민은 30% 할인된다고 하니 인천에 거주하고 계신다면 보다 저렴하게 요트를 탈 수 있습니다. 

 

왕산마리나

왕산마리나에서는 요트 체험뿐 아니라 차박을 즐길 수 있는데요. 일몰과 함께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잔디공원에서 차박이 가능합니다. 텐트나 타프 등은 자유롭게 피칭할 수 있지만, 취사는 허용되지 않으니 이용 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왕산마리나 Info.
-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 주소: 인천광역시 중구 왕산마리나길 143(을왕동)
- 이용 시간: 오전 11시~오후 6시

 

 

인천시티투어 2층 버스를 타고 떠나는 인천 여행 ②

낭만의 바다, 을왕리 해수욕장


을왕리 해수욕장

▲을왕리 해수욕장의 기암괴석과 송림(출처: 인천광역시 중구 문화 관광)

 

스포츠와 해수욕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을왕리 해수욕장 영유 해변에 위치한 을왕리 해수욕장은 특히 낙조가 아름답기로 서해안에서 손꼽히는 곳입니다. 소나무와 기암괴석의 아름다운 경관을 가진 을왕리 해수욕장은 넓은 잔디밭과 충분한 숙박시설이 갖춰져 있는데요. 각종 스포츠를 즐길 수 있어 해수욕과 스포츠, 낚시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종합 휴양지로 적격입니다. 인천 앞바다의 수려한 정취와 수평선으로 저무는 일몰을 감상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해 드립니다.

 

을왕리 해수욕장 Info.

-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 주소: 인천광역시 중구 용유서로 302번길 16-15

 

인천시티투어 2층 버스를 타고 떠나는 인천 여행 ③

아트테인먼트 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시티 전경  

특별한 즐거움이 펼쳐지는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시티는 파라다이스그룹의 독보적인 관광사업 역량과 풍부한 문화적 자산이 하나로 모여 탄생한 새로운 개념의 아트테인먼트 리조트입니다. 인천 영종도에 자리 잡은 총 면적 33m2 (10만 평) 규모의 파라다이스시티는 동북아 최초의 글로벌 복합리조트인데요.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작품이 약 3,000여 점 전시되어 있습니다. 내부 예술전시공간인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에서는 무료 전시가 상시 진행되는데요. 현재는 2020 파라다이스 아트랩 플러스 전시가 진행 중입니다. 커넥트를 주제로 인공지능, 증강현실, 미디어 파사드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보여줍니다. 호텔, 쇼핑몰, 아트 갤러리, 스파 등으로 구성된 장소에서 다채로운 엔터테인먼트가 펼쳐지니 특별한 즐거움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파라다이스시티 Info.

-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 주소: 인천광역시 중구 영종해안남로321번길 186
- 문의: 1833-8855

 

 

인천시티투어 2층 버스를 타고 떠나는 인천 여행 ④

탁트인 전망이 매력적인 G타워


인천G타워

▲인천 송도국제도시의 전망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G타워(출처: ifez 문화 관광 홈페이지)

 

인천 송도국제도시의 전망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G타워 송도국제도시의 센트럴파크에 내부에 자리잡고 있는 G타워는 전망대가 유명합니다. 이국적이면서도 속이 뻥 뚫리는 듯한 전망을 가지고 있는 송도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곳이죠. G타워는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의 청사로, GCF, UN 등 여러 국제 기구 사무국들이 함께 입주한 송도의 랜드마크인데요. 꼭대기인 33층 IFEZ 홍보관 전망대는 바깥벽이 유리로 되어 있어 야경 명소로 손꼽힙니다. 더불어29층에 위치한 하늘정원 테라스에서는 탁 트인 송도 국제업무지구, 센트럴파크, 인천대교, 서해바다 등을 조망할 수 있으니 전망을 구경하며 휴식을 취하는 낭만적인 추억을 쌓아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G타워 Info.

- 주소: 인천광역시 연수구 아트센터대로 175
- 이용료: 무료
- 이용 시간: 평일10:00~20:00(33층) / 주말, 공휴일 10:00~18:00(33층)

 

지금까지 인천시티투어버스 바다라인 코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인천시티투어 버스는 연말까지 모든 노선 티켓의 이용요금을 50% 할인해 준다고 합니다. 정기 순환버스로 각 정류장에서 예약없이 탑승 가능한데요. 2층 버스를 타고 인천 곳곳을 누비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