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현명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한 추천 유튜브! 요리 레시피, 홈트, 비즈 공예 유튜브를 추천합니다.

2020. 9. 9.

본문

유튜브 추천

 

현명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한 추천 유튜브!

 

전국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2주 연장됐습니다. 수도권의 2.5단계는 13일까지 1주 연장됐는데요. 길어지는 집콕 생활에 일상이 답답하고 지루하다면 유튜브를 활용해 시간을 보내는 건 어떨까요? 집콕 생활에 재미를 더해줄 요리 레시피, 홈트, 비즈 공예 유튜브를 소개합니다. 색다른 취미로 일상에 활력을 찾아보세요.

 

슬기로운 집콕 생활을 위한 유튜브 추천 ①

요리 레시피가 있는 파라다이스 그룹 유튜브

파라다이스 그룹은 유튜브를 통해 파라다이스 직원들의 일하는 모습과 업무 환경, 그룹의 사회 공헌 활동과 문화 예술 등 다양한 현장을 실감 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작년 11월부터는 ‘파라다이스 Pick’ 이름의 카테고리를 만들어 전시 작품, 포토 스팟 등 파라다이스 직원이 직접 pick한 파라다이스 그룹만의 주요 볼거리를 영상으로 전달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식재료를 구입해 집에서 색생활을 즐기는 홈쿡족을 위한 두 편의 레시피 영상을 소개했습니다. 어떤 영상인지 자세히 살펴볼까요. 

▲파라다이스시티 라 스칼라 체카토 셰프의 뽀모도로 스파게티 레시피 영상

 

호텔 셰프의 홈쿡 레시피 1. 뽀모도로 스파게티

 

파라다이스시티의 대표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 스칼라’의 체카토 마우리지오 셰프가 소개하는 스파게티 레시피 영상입니다. 라 스칼라는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이탈리아 요리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인데요. 라 스칼라에서 선보이는 이탈리안 레시피는 지방을 사용하지 않고 올리브 오일을 풍부하게 사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유튜브 추천

 

 

영상에서는 요리 준비물과 요리 과정뿐만 아니라 호텔 셰프만의 요리 팁까지 알려줍니다. 뽀모도로 스파게티를 만들 때, 으깬 마늘, 다진 샬롯과 토마토를 고온에서 튀기듯 볶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볶으면서 토마토를 가볍게 으깨거나 간 토마토를 넣어주면 소스의 풍미가 더욱 살아날 수 있는데요. 또한, 표면이 거친 면을 사용하면 스파게티의 소스가 더 잘 스며든다고 하네요. 

 

유튜브 추천

 ▲파라다이스시티 라 스칼라 체카토 셰프

 

체카토 마우리지오 셰프는 모든 이탈리안 요리 레시피는 품질 좋은 재료의 맛을 최대한 끌어 올리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합니다. 호텔 셰프가 알려주는 뽀모도로 스파게티 레시피에 지금 도전해보세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닉스그릴 황준호 셰프의 소고기 버섯 오픈 샌드위치 레시피 영상

 

호텔 셰프의 홈쿡 레시피 2. 소고기 버섯 오픈 샌드위치

 

홈쿡족을 위해 준비한 두 번째 요리는 소고기 버섯 오픈 샌드위치입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을 대표하는 유러피안 레스토랑 닉스그릴의 황준호 마스터 셰프가 직접 영상에 등장해 시연해주는데요. 호텔에서 먹는 것처럼 버섯과 소고기의 풍미를 품격있게 즐길 수 있는 요리 레시피입니다.   

 

요리 레시피 유튜브

샌드위치를 만들 때, 바삭바삭한 빵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올리브오일과 버터에 구운 식빵은 재료의 수분이 적게 스며든다고 합니다. 샌드위치 속 재료에는 소금 간을 살짝 해주면 감칠맛이 살아나는데요. 버섯과 소고기, 양파 등 속 재료를 볶을 때는 마지막에 올리브유와 버터를 조금씩 넣어주면 풍미가 더 좋아진다는 사실도 황준호 마스터 셰프가 알려주는 꿀팁입니다. 

  

요리 레시피 유튜브

 

소고기 버섯 오픈 샌드위치의 가장 위에 올라가는 수란은 요리가 익숙하지 않은 사람에게는 다소 만들기 어려운 재료입니다. 영상을 통해 황준호 마스터 셰프가 친절히 수란 만드는 법을 알려주는데요. 어떻게 하면 손쉽게 만들 수 있는지 유튜브에서 직접 확인해보세요. 

 

황준호 마스터 셰프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닉스그릴의 황준호 마스터 셰프

 

뽀모도로 스파게티 레시피와 소고기 버섯 오픈 샌드위치 레시피를 배울 수 있는 파라다이스 그룹의 유튜브를 소개했습니다. 누구나 쉽고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레시피들이죠. 이번 주말에는 배달 음식보다 내 손으로 직접 근사한 한 끼를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파라다이스 그룹 유튜브 바로 가기

 

슬기로운 집콕 생활을 위한 유튜브 추천 ②

따라 하기 좋은 홈트 유튜브, ‘땅끄부부’


사회적 거리두기의 강화로 헬스장, 당구장, 배드민턴장 등 실내 체육시설의 운영이 중단됐습니다. 운동을 할 수 있는 공간과 기회가 줄어들며 집에서 편하게 운동할 수 있는 홈트, 이른바 홈트레이닝이 꾸준히 떠오르고 있는데요. 시간과 공간에 제약 없이 내가 원하는 운동을 원하는 시간에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튜브 홈트 채널을 소개합니다. 

땅끄부부 유튜브

 

▲땅끄부부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는 오드리(왼)와 땅끄(오) (출처: 땅끄부부 유튜브)

 

홈트 입문자를 위한 맞춤 유튜브 ‘땅끄부부’

 

땅끄부부(Thankyou BUBU)는 구독자 247만 명에 달하는 인기 크리에이터입니다. 각종 운동기구 없이 집에서 할 수 있는 맨손 운동을 업로드하고 있어 홈트에 최적화된 유튜브 채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실제 땅끄부부의 영상 촬영 장소도 집으로, 층간 소음을 고려한 동작들이 많습니다. 보통 30~40분가량 진행되는 동작들로 구성됐으며, 운동 초심자가 쉽게 할 수 있는 채널로 유명합니다.  

 

땅끄부부 유튜브

 

▲땅끄부부의 단기간 살빠지는 전신 다이어트 (이미지 클릭 시 이동)

 

땅끄부부의 칼로리 소모 폭탄 운동

 

땅끄부부의 운동 영상 중 가장 인기 있는 영상은 ‘칼소폭’입니다. 칼로리 소모 폭탄을 줄인 말인데요. 칼소폭도 운동의 난이도에 따라 ‘칼소폭 순한맛’, ‘칼소폭 매운맛’, ‘칼소폭 핵매운맛’으로 나뉩니다. 7개월 전에 업로드된 ‘집에서 칼로리 불태우는 최고의 유산소운동’ 영상은 벌써 575만 회 이상 조회됐는데요. 구독자들은 땅끄부부의 영상을 한 번 시청하는 것이 아닌 꾸준한 운동을 위해 영상을 매일 보며, 댓글로 운동 일지를 작성합니다. 영상의 댓글을 보면 학생, 직장인, 주부까지 다양한 구독자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땅끄부부는 구독자들의 댓글을 확인하고 공감을 하거나 대댓글을 남기며 소통하는 것으로도 유명하죠. 땅끄부부는 국내 운동 유튜브 채널 중 최초로 200만 구독자를 넘겼습니다. 전체 영상 수는 213개로 총 3억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땅끄부부의 영상 중 하나를 골라 건강한 홈트레이닝을 시작해보세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면역력도 키우고, 길어진 집콕 생활에 불어난 몸의 체중 관리도 할 수 있습니다.  

땅끄부부 유튜브 바로 가기

 

슬기로운 집콕 생활을 위한 유튜브 추천 ③

내 손으로 직접 만드는 비즈 공예 ‘데이지 비즈’


홈쿡과 홈트 외에도 유튜브를 보며 할 수 있는 것들은 다양합니다. 인테리어 소품 중 하나로 뜨고 있는 라탄 공예나 반지, 목걸이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만드는 비즈 공예, 그리고 캘리그라피 등도 유튜브를 보며 함께 따라 하고 배울 수 있는데요. 그중 요즘 연예인들의 취미 생활과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뜨고 있는 비즈 공예 유튜브를 소개합니다. 

 

데이지 비즈

 

▲데이지 비즈의 비즈 꽃반지 만들기(이미지 클릭 시 이동) (출처: 데이지 비즈 유튜브)

 

한 땀 한 땀 정성을 엮는 비즈공예가, 데이지 비즈 데이지 비즈는 ‘아름다운 비즈스티치’의 저자 정준표 비즈 공예가가 운영하는 채널입니다. 키링, 책갈피, 반지, 목걸이 등 비즈 다양한 액세서리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는데요.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비즈 공예의 기본 패턴부터 영상으로 차근차근 알려줍니다. 각각의 영상별 DIY 키트도 구성해 영상 속 반지와 목걸이를 영상을 보며 직접 만들 수 있도록 했습니다. 

 

데이지 비즈
비즈 공예 유튜브

 

▲데이지 비즈의 마스크 스트랩 만들기(이미지 클릭 시 이동) (출처: 데이지 비즈 유튜브)

 

내 취향 따라 만드는 마스크 스트랩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생활필수품이 되어버린 마스크 때문에 덩달아 마스크 스트랩의 인기도 높아졌습니다. 코로나19 초기에는 어린아이들이 식사 시간의 편의를 위해 주로 사용했는데요. 최근 연예인들이 마스크 스트랩을 사용하는 모습이 TV를 통해 전파되며 성인들도 마스크 스트랩을 즐겨 착용하고 있죠. 데이지 비즈에서는 마스크를 편리하면서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마스크 스트랩 만드는 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아이는 40~45cm, 어른은 45~60cm의 길이가 적당하다고 하는데요. 너무 짧거나 길어도 생활에 불편할 수 있으니 만드실 때, 직접 목에 둘러보고 나에게 맞는 적당한 길이를 찾길 추천합니다. 데이지 비즈 마스크 스트랩 만들기 영상을 보면서 내가 원하는 디자인, 내 취향의 색의 비즈를 골라 마스크 스트랩을 만들어보세요. 여러 개를 만들어 가까운 지인들에게 나눠주면 이 시대 최고의 선물이 되겠죠!  

 

비즈 공예 유튜브

 

 

 

데이지 비즈 유튜브 바로 가기

 

지금까지 사회적 거리두기를 현명하게 보내기 위해, 집에서 할 수 있는 요리, 홈트, 비즈 공예 유튜브를 소개했습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느끼는 코로나 블루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고 하는데요. 집에서 아무것도 하지 않고 시간을 보내기보다, 무력감을 떨쳐내기 위한 다양한 실내 활동을 즐겨보세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