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LIFE

본문 제목

코로나19 예방! 적정거리를 유지하며 안전하게 즐겨요. 일상 속 여가 시설을 똑똑하게 즐기는 법

2020. 10. 5.

본문

 

코로나19

 

 

적정거리 유지하며 안전하게 이용하기

 

코로나19로 피트니스, 스파, 수영장, 레스토랑 등 공용 여가 시설 이용에 대한 두려움이 커지고 있습니다. 검증되지 않은 정보 탓에 걱정도 함께 늘어나고 있는데요. 팩트체크를 통해 일상 속 여가 시설을 똑똑하게 즐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적정 거리를 유지하며 안전하게 즐겨요 ①

일상 속 여가 시설을 똑똑하게 즐기기 위한 팩트체크!


코로나19 예방

 

Q1. 배달 음식, 테이크 아웃 음식이 비교적 안전하다?

 

Yes! 배달 음식을 주문하거나, 식당에서 테이크 아웃 주문을 하는 경우, 불특정 다수와의 접촉 가능성을 낮춰 감염 위험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계산할 때나 음식을 주고받을 때 스마트폰 앱을 사용하는 등 대면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음식이나 포장 봉투 등을 통한 바이러스 전파의 가능성은 매우 낮지만, 음식 픽업 후 최소 20초 이상 비누와 물로 손을 깨끗이 씻은 뒤, 취식한다면 감염 위험은 물론 다른 질병의 가능성도 줄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예방

 

 Q2. 음식을 덜어 먹는 뷔페식 레스토랑에서의 식사는 무조건 위험하다?

 

No! 뷔페식 레스토랑의 경우, 바이러스 감염 및 전파 예방을 위해 음식을 가지러 이동하거나 대기할 때 마스크를 쓰고 다른 사람과 충분한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전후 대화 시엔 마스크를 착용하고, 식사 중엔 대화를 자제해야 합니다. 또한 공용 집게나 접시, 수저 등을 집을 땐 손 소독제나 비닐장갑을 꼭 사용하세요.

 

코로나19 예방

 

Q3. 공용 피트니스 시설을 더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Yes! 실내체육시설은 시설 내 이용자 간 거리 유지를 위해 입장 인원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공간 및 공용 기구나 물품의 소독도 철저히 진행하고 있죠. 따라서 이용 지침에 잘 따르는 것이 가장 첫 번째입니다. 실내 피트니스 시설을 이용할 경우, 이용자 간 2M 거리 유지하고, 탈의실, 샤워실 등 밀폐·밀집된 구역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기구 이동 시마다 손 소독제를 사용하고, 운동복이나 물, 수건 등의 물품은 개인이 지참해주세요.

 

Q4. 마스크를 쓰고 하는 운동! 숨이 차는 유산소보다 고강도 근력운동이 낫다?

 

No! 고강도 근력운동을 할 때는 특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무거운 덤벨을 들거나 근력운동 기구를 이용할 때 KF94와 같은 고성능 마스크를 사용하면 호흡에 방해가 돼 부상 위험을 높이죠. 달리기, 자전거 타기 등 가벼운 유산소 운동을 주로 하되, 근력운동이 필요하다면 평소보다 낮은 강도로 짧게 끝내는 것이 좋습니다. 마스크를 착용하고 운동할 땐 땀으로 세균 번식이 쉬운 만큼 여분의 마스크를 준비해 운동 후 교체해주세요. 

 

코로나19 예방

Q5. 뜨거운 물, 높은 습도엔 코로나 바이러스가 더욱 쉽게 전파된다?

 

No! 코로나19 바이러스는 60도 이상의 고온을 견디지 못하는 특성이 있어 스파 시설의 물은 바이러스 전파의 직접적인 매개체가 되진 않습니다. 또한 습도가 높을수록 바이러스가 살아있을 가능성은 낮으며, 비말의 무게가 무거워져 전파력도 낮아지죠. 하지만 스파나 목욕시설에서 감염자와 직접 접촉한다면 감염 가능성을 배제할 순 없습니다. 이용을 원한다면 방문자 수가 적은 시간대에 찾거나, 탈의실 등지에 비치된 공용물품 대신 개인 물품을 이용하길 권합니다.

 

Q6. 수영장에서 가장 위험한 공간은 물속이다?

 

No! 수영장 물은 정기적인 소독과 교체가 이뤄집니다. 염소 소독된 물에서 바이러스는 즉시 사멸해 물을 통한 전파는 이뤄지지 않습니다. 대신 탈의실, 샤워실, 대기실 등 밀폐된 공간에서 더욱 주의를 기여야 하죠. 담소를 나누거나 취식을 하는 등의 행위는 피하고 머무는 시간을 최소화합시다.

 

적정 거리를 유지하며 안전하게 즐겨요②

파라다이스 SAFE ZONE


파라다이스시티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는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일부 비대면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파라다이스의 두 가지의 비대면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투고박스

 미식 도시락을 드라이브 스루로 즐기는 파라다이스시티 ‘투 고(TO-GO) 박스’

 

파라다이스시티의 ‘투 고 박스’는 호텔 셰프가 준비한 미식 도시락을 ‘드라이브스루(Drive-Thru)’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신선한 샐러드와 샌드위치, 누들, 베이커리 등 1층 가든 카페와 라운지 파라다이스의 시그니처 메뉴를 다양한 구성으로 담았습니다. 객실에서 프라이빗하게 즐기거나 야외 정원에서의 피크닉에도 제격이죠. 픽업 세시간 전 주문 뒤 호텔 로비 앞에 잠시 정차하면 차에서 내리지 않고 수령해 즐길 수 있습니다.

 

텐트

 

아이와 안심하고 즐기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Untact Kids Stay 패키지’

 

‘언택트 키즈 스테이’ 패키지를 예약하면 어린이 고객을 위한 키즈 텐트, 키즈 메뉴, 키즈 위생키트가 제공되고, 웅진 북패드를 대여해 드립니다.  매트리스, 이불까지 갖춰져 있는 키즈 전용 텐트에서 아이의 상상력과 호기심이 커나갑니다. 텐트 안에서 북패드를 통해 흥미로운 책 속 이야기로 빠져드는 아이의 휴가를 계획해 보세요.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