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공식블로그 입니다.

요리 레시피

 

홈쿡족을 위해 파라다이스가 준비한 두 번째 레시피, 소고기 버섯 오픈 샌드위치입니다. 이번에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을 대표하는 유러피안 레스토랑인 닉스그릴의 황준호 마스터 셰프가 직접 시연해주었습니다. 호텔에서 먹는 것처럼 버섯과 소고기의 풍미를 품격있게 즐길 수 있는 홈쿡 레시피에 지금 도전해보세요.  



 

슬기로운 홈쿡생활, 호텔 셰프의 홈쿡 레시피 ①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대표 유러피안 레스토랑, 닉스그릴


닉스그릴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유러피안 레스토랑, 닉스그릴

 

트렌디한 유러피안 요리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

 

닉스그릴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모던 유러피안 퀴진 그릴 다이닝’입니다. 이탈리안, 프렌치, 아메리칸 등의 요리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요리법이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트렌디한 요리를 선보일 수 있는 것이 닉스그릴의 가장 큰 매력입니다.

 

닉스그릴

  

와인 분야의 미슐랭 가이드로 불리는 ‘와인 스펙테이터 레스토랑 와인 리스트 어워드’에서 2017년과 2018년, 2년 연속 수상한 닉스그릴은 요리와 어울리는 풍성한 와인 리스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신메뉴가 출시되면 소믈리에와 함께 요리와 어울리는 와인을 매칭해, 고객님께 추천합니다. 모던 감성이 살아 숨 쉬는 와인바와 오픈그릴, 환상적인 해운대 오션뷰를 갖춘 닉스그닐에서 와인을 곁들인 환상적인 만찬을 경험해보세요.


닉스그릴

▲닉스그릴 황준호 마스터 셰프

 

닉스그릴의 황준호 마스터 셰프

 

황준호 마스터 셰프는 고등학교를 졸업할 무렵, 부모님의 권유로 조리학과에 입학해 요리를 시작하게 됐다고 합니다. 실습을 통해 현장에서 직접 일하며, 열심히 흘린 땀만큼 정직하게 보람을 얻는 셰프라는 직업에 매료되었다고 하는데요. 정성을 담아 요리한 음식이 빈 접시가 되어 돌아오는 순간이 가장 뿌듯하다는 황준호 셰프, 그가 소개하는 맛있는 소고기 버섯 오픈 샌드위치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슬기로운 홈쿡생활, 호텔 셰프의 홈쿡 레시피 ②

소고기 버섯 오픈 샌드위치 레시피


샌드위치 재료

샌드위치 재료

▲소고기 버섯 오픈 샌드위치 준비물

 

요리 준비물

 

소고기 버섯 오픈 샌드위치를 만들기 위한 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소고기 100g / 새송이버섯 2개 / 표고버섯 2개 / 양송이버섯 반개 / 다진 양파 30g / 다진 마늘 20g / 버터 10g / 올리브 오일 50mL / 양파 2개 / 토마토 2개 / 트러플 오일 / 호밀 식빵 1장 / 소금 / 후추 / 루꼴라 / 계란 1개 / 식초 / 발사믹 소스 / 치즈 / 레몬

 

요리 방법

 

버섯 오픈 샌드위치

  

1. 팬에 올리브오일과 버터를 살짝 둘러준 후 달궈진 팬에 호밀 식빵을 올려주세요.

 

여기서 Tip!

올리브오일과 버터에 구운 식빵에는 재료의 수분이 적게 스며듭니다.

 

버섯 오픈 샌드위치

 

2. 달궈진 팬에 양파 슬라이스를 구워주세요.

 

여기서 Tip!

모든 재료에 소금 간을 살짝 해주면 감칠맛이 살아납니다.

 

3. 팬에 올리브유를 충분히 둘러준 후, 버터를 살짝 넣고, 다진 마늘과 다진 양파를 볶아주세요. 양파와 마늘에 버터의 풍미가 스며들도록 섞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버섯 오픈 샌드위치

버섯 오픈 샌드위치

 

4. 잘 섞어진 마늘과 양파에 소고기, 버섯을 넣어 함께 볶아주세요. 소금으로 간을 맞춰줍니다.

 

버섯 오픈 샌드위치

  

여기서 Tip!

여러 종류의 버섯을 사용하면 더욱 맛이 좋아지고, 속 재료를 조리할 때 마지막에 올리브유와 버터를 조금씩 넣어주면 풍미가 더 좋아집니다.

 

5. 파슬리와 오일, 후추를 뿌려주세요.

 

여기서 Tip!

후추는 열에서 오래 익히면 좋지 않으니 마지막에 넣어줍니다.

 

오픈 샌드위치 레시피

  

6. 이제 수란을 만들 차례입니다.

끓는 물에 소금과 식초를 넣은 후, 물을 저어 회오리를 만들고 그 중간에 계란을 넣어주세요. 원심력을 이용해 퍼지지 않은 예쁜 수란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오픈 샌드위치 레시피

  

7. 1분 30초 정도 익혀, 계란 표면을 눌렀을 때 노른자가 찰랑이는 느낌이 나면 계란을 건져줍니다. 건져낸 계란은 따뜻한 물에 10초 정도 담가주세요.

 

여기서 Tip!

식초는 수란을 만들 때 계란 흰자를 응고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계란은 87℃~90℃에서 1분 30초 정도 익혀주세요.

건져낸 계란을 따뜻한 물에 10초 정도 담가주면, 식초의 신맛을 빼줄 수 있습니다.

 

오픈 샌드위치 레시피

오픈 샌드위치 레시피

  

8. 호밀 식빵에 버터를 바르고 양파, 토마토를 차례로 올려준 후 소금을 뿌려줍니다. 그 위에 볶은 소고기와 버섯을 올려줍니다.

 

오픈 샌드위치 레시피

  

9. 가니쉬로 루꼴라, 레몬을 놓아주고, 수란을 샌드위치 위에 올려줍니다.

 

오픈 샌드위치 레시피

  

10. 파마산 치즈를 뿌려주며, 트러플 오일과 발사믹 크림을 마지막으로 뿌려 마무리해줍니다.

 

황준호 셰프의 소고기 버섯 오픈 샌드위치 레시피를 소개했습니다. 집에서도 호텔에서 먹는 것처럼 버섯과 소고기의 풍미를 느끼며 즐거운 홈쿡생할되시길 바랍니다.


※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닉스그릴 Info.


- 정보: 홈페이지 바로 가기

- 위치: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신관 2층

- 전화: 051-749-2274

- 운영시간: 월~금 Lunch 12:00~14:30 / Dinner 18:00~21:30
토,일요일 및 공휴일 Lunch 12:00~15:00 / Dinner 18:00~22:00

*위 운영 시간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1. 아이리스. 2020.07.15 23: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소고기버섯 샌드위치 너무 고급져서
    특별한날 만들어 먹어도 좋을 듯 싶어요
    호텔 쉐프님의 레시피 감사해요~^^

    • 사용자 파라다이스블로그 2020.07.16 09: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아이리스님 :) 파라다이스 그룹 공식 블로그에 방문해주시고 포스팅 즐겁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집에서도 호텔에서 먹는 것처럼 버섯과 소고기의 풍미를 느끼며 즐거운 홈쿡생할되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