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책의 놀이터, 이색 도서관 4선(트래블 라이브러리, 네이버 라이브러리, 소전서림, 영화 전문 도서관)

2020. 7. 6.

본문

이색 도서관

 

콘텐츠 취향 저격! 이색 도서관

 

따분하게만 느껴졌던 도서관이 자기만의 색깔을 입고 새롭게 변신하고 있습니다. 잡학 다식한 지식의 아카이브가 아닌 특화된 콘텐츠를 갖춘, ‘유일무이한’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죠. 고가의 전문 서적부터 시중에는 구할 수 없는 희귀도서까지 모두 만날 수 있는 책의 놀이터, 이색 도서관 네 곳을 소개합니다.

 

 

전문 서적부터 희귀도서까지 모두 갖춘 이색 도서관 ①

현대카드 트래블 라이브러리


현대카드 트래블 라이브러리

▲현대카드 트래블 라이브러리

 

도심 한복판에서 떠나는 여행

 

트래블 라이브러리는 여행 전문 도서관입니다. 196개국의 여행 서적이 역사, 건축, 예술 등의 테마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세계 언어 사전부터 잡지, 92개 도시의 지도, 초보 및 전문가용 가이드북까지 여행 계획에 필요한 모든 자료가 준비된 곳이죠. 이곳의 여행 서적 대부분은 영국 일간지 가디언과 미국 5대 신문 중 하나인 로스앤젤레스 타임즈의 여행 전문 에디터가 추천한 책으로 구성됐습니다. 방문객들은 도서관에 배치되어 있는 아이패드를 통해 에디터가 어떤 이유로 이 책을 추천했는지 확인해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북카페뿐만 아니라 여행 계획을 직접 세울 수 있는 플랜룸, 3D 디지털 여행 체험이 가능한 플레이룸 등 다양한 공간을 통해 책과 여행을 입체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트래블 라이브러리

 ▲196개국의 여행 서적을 갖춘 현대카드 트래블 라이브러리

 

이건 꼭 알고 가자! Check Point!

 

내셔널 지오그래픽 본사에도 없다는 내셔널 지오그래픽 전권을 이곳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120년 넘게 이어져 온 잡지의 역사를 현대카드 트래블 라이브러리에서 만나보세요.

  

※ 현대카드 트래블 라이브러리 Info.


- 위치: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52길 18

- 운영시간: 화~토요일 12:00~21:00 / 일요일 12:00~18:00 (월요일 휴무)

- 이용: 현대카드 회원 본인 및 동반 2인 무료입장 (만 19세 이상, 신분증 지참)


 

전문 서적부터 희귀도서까지 모두 갖춘 이색 도서관 ②

네이버 라이브러리


네이버 라이브러리

▲네이버 라이브러리

 

희귀 서적 총집합의 영감 충전소

 

네이버 라이브러리는 트렌디한 국내외 잡지, 독립출판물, 전 세계의 백과사전, 고가의 디자인 및 IT 장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곳의 매력은 개인이 구매하기에 부담스럽거나 희소가치가 있는 책들을 마음껏 펼쳐보고 정독할 수 있다는 것이죠. 조용한 일반 도서관과 달리 공간에 따라 담소를 나눌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도 네이버 라이브러리의 매력 포인트입니다. 내부에 카페가 있어 커피와 책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카페의 수익금은 모두 발달장애인 직업 재활 단체에 기부됩니다. 소장 자료는 네이버 라이브러리 홈페이지(library.navercorp.com)에서 미리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라이브러리

 ▲네이버 라이브러리

 

이건 꼭 알고 가자! Check Point!

 

네이버 라이브러리는 사전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방문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원활한 이용을 위해 네이버 아이디로 라이브러리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을 하거나, 방문 시 신분증을 꼭 챙기세요.

 

※ 네이버 라이브러리 Info.


- 위치: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불정로 6 NAVER 그린팩토리

- 운영시간: 평일09:00~19:30, 주말 10:00~19:30 (매월 2, 4번째 월요일 및 공휴일 휴일)

- 이용: 네이버 아이디로 라이브러리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 후, 도서관 방문 시 등록한 아이디로 입·퇴실 가능


 

전문 서적부터 희귀도서까지 모두 갖춘 이색 도서관 ③

소전서림


소전서림

▲문학 전문 도서관, 소전서림

 

고급스러운 아트살롱, 문학의 숲

 

‘흰 벽돌로 둘러싸인 책의 숲’이란 뜻을 지닌 소전서림은 올해 2월에 개관한 문학 전문 도서관입니다. 도서 중 문학서의 비율이 80%로 시인, 비평가 등의 전문가가 큐레이션한 책들로 구성돼 있죠. 미술관이었던 건물을 개조해 1층은 카페 및 와인바, 지하는 도서관으로 꾸몄습니다. 고급스러운 내부 인테리어와 곳곳에 위치한 유명 작가의 미술 작품 및 명품 의자를 구경하는 재미를 느껴보세요. 북 토크와 음악 공연, 전시가 열리기도 하며 문학, 예술, 철학 전문가의 강좌를 듣는 ‘소전 아카데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문화 애호가를 위한 고급 살롱을 지향해 공간은 유료로 운영 중입니다.

 

이건 꼭 알고 가자! Check Point!

 

소전서림은 문화 애호가를 위한 고급 살롱을 지향해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용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라이브 아트투어를 신청해보세요. 오전 10시 30분에서 11시 사이 북 큐레이터의 안내를 받으며 도서관의 공간과 작품을 돌아볼 수 있습니다.

 

※ 소전서림 Info.


- 위치: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138길 23 지하 1층

- 운영시간: 화~토요일 11:00~23:00, 일요일 09:30~18:00 (월요일 휴무)

- 이용: 하루 입장료 5만 원, 반일 입장료 3만 원 (연간 멤버십 - 66만 원)


 


전문 서적부터 희귀도서까지 모두 갖춘 이색 도서관 ④

영화 전문 도서관


영화 전문 도서관

▲전주에 위치한 영화 전문 도서관

 

영화마니아들의 놀이터

 

매년 국제영화제가 열리는 전주에는 국내 최초 영화 전문 도서관이 있습니다. 영화 전문 서적부터 최신 DVD, 잡지, 시간이 지나면 구하기 힘든 각종 영화제 팸플릿까지 갖추고 있죠. 국내뿐 아니라 유럽·미국·일본 등 2만여 점의 영화 자료를 보유하고 있어 영화 전공자도 자주 찾는 공간입니다. 세계 최초 영화인 ‘열차의 도착(1895)’은 물론 고전 작품 및 희귀 자료 감상도 가능합니다. 도서관 곳곳에 배치되어 있는 영화 관련 소품도 좋은 볼거리인데요. 카페와 함께 운영 중이기 때문에 음료 구매를 하면 도서관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영화 전문 도서관

 ▲카페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 전문 도서관

 

이건 꼭 알고 가자! Check Point!

 

영화 전문도서관에는 3,500여 권의 영화 전문 서적이 있습니다. 클래식은 영원한 법이죠. 영화 전문도서관에서 ‘자전거 도둑’, ‘7인의 사무라이’ 같은 외국 고전부터 ‘삼포 가는 길’, ‘사랑방 손님과 어머니’, ‘오발탄’ 등 한국의 고전까지 들춰보세요.

 

※ 영화 전문 도서관 Info.


- 위치: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2길 28-27

- 운영시간: 09:00~18:00 (연중무휴)

- 이용: DVD 및 영상 자료의 경우 10:00~12:00, 16:00~18:00에 시청 가능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