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GOURMET

본문 제목

집에서도 즐기는 미식 파라다이스! 호텔 셰프의 홈쿡 레시피, 뽀모도로 스파게티

2020. 6. 19.

본문

홈쿡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사람들의 소비 습관이 변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로 외출이 줄고 재택 생활이 늘면서 집에서 식사하고 술을 마시는 현상이 확산되고 있는데요. 동네 슈퍼마켓에서 식재료를 구입해 집에서 조리해 먹는 ‘홈쿡(홈+쿠킹)’, ‘혼술’ 등 집에서 식생활을 즐기는 사람이 늘었습니다. 홈쿡과 혼술을 막 시작한 분들을 위해 파라다이스시티의 대표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 스칼라’의 체카토 마우리지오 셰프가 스파게티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누구나 집에서 쉽고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뽀모도로 스파게티에 지금 도전해보세요.  

 


 

슬기로운 홈쿡생활, 호텔 셰프의 홈쿡 레시피 ①

파라다이스시티의 대표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 스칼라


라 스칼라

▲파라다이스시티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 스칼라

 

이탈리아 요리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라 스칼라

 

파라다이스시티 파인다이닝 라 스칼라는 이탈리아 요리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레스토랑입니다. 밀라노의 감성으로 이탈리아 본연의 맛을 추구하는 곳이죠. 합리적인 가격에 수준 높은 이탈리안 요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라 스칼라에서 선보이는 이탈리안 레시피는 지방을 사용하지 않고 올리브 오일을 풍부하게 사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인공 성분이나 가공식품을 첨가하지 않죠. 대부분의 식재료는 계절에 맞게 이탈리아에서 직접 엄선해 수급하며, 한국 현지의 맛을 살리기 위해 신선한 로컬 재료들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체카토 마우리지오

 ▲라 스칼라의 셰프, 체카토 마우리지오

 

라 스칼라의 셰프, 체카토 마우리지오

 

체카토 마우리지오 셰프는 호텔 전문학교를 우등으로 졸업하고 이탈리아의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과 호텔에서 20여 년간 경력을 쌓은 실력파 셰프입니다. 1996년 서울로 이주해 국내 특급호텔 주방을 거쳤으며 주한 이탈리아 대사관 공식 셰프를 역임했는데요. 체카토 셰프는 신선한 재료를 바탕으로 한 현대적이고 창의적인 이탈리안 요리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그가 소개하는 뽀모도로 스파게티 레시피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슬기로운 홈쿡생활, 호텔 셰프의 홈쿡 레시피 ②

뽀모도로 스파게티 레시피


뽀모도로 스파게티

▲뽀모도로 스파게티 준비물

 

요리 준비물

 

뽀모도로 스파게티를 만들기 위한 재료는 4인 기준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스파게티 320g /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40g / 마늘 2쪽 / 다진 샬롯 30g / 껍질을 벗긴 체리토마토 500g / 바질 / 소금 / 후추 /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 치즈

 

 

요리 방법

 

뽀모도로 스파게티

 

1.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둘러주세요.

 

뽀모도로 스파게티

 

2. 팬에 으깬 마늘, 다진 샬롯, 토마토를 넣고, 약간의 소금과 후추로 시즈닝을 하며 볶아주세요.

 

뽀모도로 스파게티


여기서 Tip!

고온에서 튀기듯 볶는 것이 포인트이며, 볶으면서 토마토를 가볍게 으깨거나 간 토마토를 넣어주면 소스의 풍미가 더욱 살아납니다. 토마토는 창가나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후숙하면 단맛을 더욱 낼 수 있습니다.

 

뽀모도로 스파게티

  

3. 4분 정도 볶아 마늘이 갈색으로 변하면 소스에 바질을 넣습니다.

마지막으로 갈색으로 변한 마늘을 제거해주면 토마토 소스 완성!

 

스파게티 레시피

  

여기서 Tip!

표면이 거친 면을 사용하면 소스가 더 잘 스며듭니다.

 

4. 냄비에 물을 넣고, 면에 간이 될 수 있도록 소금을 2큰술 넣습니다.

5. 물에서 기포가 올라오며 끓기 시작하면 스파게티 면을 넣어줍니다.

6. 알단테(끊었을 때 씹는 촉감이 느껴지는 정도)로 익으면 냄비에서 면을 꺼내 프라이팬에 넣어주세요.

 

스파게티 레시피

  

7. 면수(면을 끓인 물)를 넣어가며 면과 소스를 잘 섞어줍니다.

8. 소스와 면이 섞이면 올리브 오일을 팬에 한 번 두르고 중불에서 30초 정도 볶습니다.

 

스파게티 레시피

 

9. 면을 돌돌 말아 그릇에 담고, 남은 소스를 면 위에 얹어주세요.

 

스파게티 레시피

  

10. 마지막으로 바질을 얹고, 파마산 치즈를 뿌려주면 더욱 향긋한 뽀모도로 스파게티 완성!

 

스파게티 레시피

  

체카토 마우리지오 셰프는 이탈리아 요리의 매력을 재료의 품질(Quality), 단순함(Simplicity), 맛(Taste), 열정(Passion), 전통(Tradition), 건강함(Health)으로 꼽았습니다. 모든 이탈리안 요리의 레시피는 좋은 품질의 재료의 맛을 최대한 끌어 올리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하는데요. 체카도 셰프가 알려주는 레시피를 통해 가족들과 집에서 즐거운 홈쿡생활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파라다이스시티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 스칼라 Info.


- 정보: 홈페이지 바로 가기

- 위치: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 호텔&리조트1층

- 전화: 032-729-2203

- 운영시간: Lunch 12:00~15:00 / Dinner 18:00~22:00

*위 운영 시간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