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인천&부산의 벚꽃 명소! 벚꽃과 함께하는 봄캉스 (인천대공원, 세계평화의숲, 남천동 벚꽃길, 범어사)

2020. 3. 23.

본문

 

벚꽃 명소

 

인천과 부산의 벚꽃 명소와 함께하는 봄캉스 봄소식을 알려주는 목련의 하얀 꽃망울이 곳곳에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살랑살랑 따뜻한 봄바람과 함께 봄이 왔음을 알려주는데요. 올해 벚꽃 개화 시기는 평년보다 5~8일 빠르다고 합니다. 서울은4월 2일로 예상하고 있죠. 코로나19로 인해 진해, 경주 등 전국 대표 벚꽃 군락지의 축제는 취소됐지만, 활짝 핀 벚꽃을 눈에 담는 것은 포기할 수 없는데요. 벚꽃놀이의 추억을 예쁘게 남겨줄 전국의 벚꽃 인증샷 명소를 소개합니다. 벚꽃놀이와 함께 따뜻한 봄캉스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인천 벚꽃 명소! 벚꽃과 함께하는 봄캉스 ① 호수를 따라 핀 벚꽃의 향연, 인천대공원


벚꽃명소 인천대공원

▲인천대공원(출처: 경인방송 홈페이지)

 

80만 평의 넓은 벚꽃 명소  인천대공원은 잘 알려진 인천의 대표 벚꽃 명소입니다. 40살 넘은 왕벚나무가 이어져 있는 곳으로 유명하죠. 서울 근교 당일치기 나들이 장소로 평소에도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곳인데요. 입구로 들어서면 넓은 캠핑장과 주차장이 양쪽에 조성돼 있어 특히 가족 단위의 나들이객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80만 평으로 넓게 조성된 인천대공원 안에는 동물원, 장미정원, 조각정원, 메타세콰이어길 등 볼거리가 넘쳐납니다. 길게 이어지는 벚나무길과 벚꽃쉼터가 따로 조성되어 더욱더 아름다운 벚꽃을 감상할 수 있죠. 봄이면 벚꽃뿐만 아니라 튤립, 수선화, 수국 등 다양한 봄꽃이 반겨주는데요. 취향에 따라 원하는 곳에서 봄의 향기를 가득 느껴보시기를 바랍니다.

 

※ 인천 벚꽃 명소, 인천대공원 Info.
- 위치: 인천 남동구 무네미로 236
- 운영시간: 05:00~23:00 하절기, 05:00~22:00 동절기
- 전화: 032-466-7282

  

 

인천 영종도 벚꽃길, 세계평화의숲


벚꽃 명소 세계평화의 숲

▲세계평화의숲 벚꽃길(출처: 생명의숲 홈페이지)

 

 4월 말까지 벚꽃을 만날 수 있는 곳 숲은 영종도에 위치한 자연 생태공원입니다. 이름처럼 세계 평화의 염원을 담아 조성된 곳인데요. 이웃 주민들에게 힐링을 주는 휴식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수도권 벚꽃 명소로는 아는 사람이 드문 곳이었지만, 최근 인천의 숨은 벚꽃 명소로 소개되면서 봄에 많은 사람들이 벚꽃을 즐기기 위해 이곳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영종도라는 지리적 특성 때문에 수도권에서는 벚꽃이 가장 늦게 만발하는 곳인데요. 4월 말까지 벚꽃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벚꽃명소

 

숲에는 걷기 좋은 약 3.5km의 산책코스가 정비돼 있습니다. 건강백년길이라는 이름의 코스인데요. 이 길을 따라 벚꽃이 피어있다고 하니, 걸으며 건강도 챙기고 꽃구경도 즐기는 나들이 코스로 세계평화의숲을 추천합니다. 간단하게 도시락을 준비해 숲에서 휴식과 함께 벚꽃을 눈에 담아보시길 바랍니다. 

 

※인천 벚꽃 명소, 세계평화의숲 Info.
- 위치: 인천 중구 신도시북로 31-35

  

  

영원의 숲
영원의 숲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에서 진행 중인 ‘영원의 숲’ 전시

 

 영종도에 위치한 아트테인먼트 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 벚꽃 나들이를 위해 영종도를 방문했다면 근처에 위치한 파라다이스시티를 함께 들러보는 건 어떨까요? 파라다이스시티는 세계적인 예술 작품이 가득해 볼거리가 다양한 아트테인먼트 리조트로도 유명합니다. 플라자에 위치한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에서 봄맞이 ‘영원의 숲’ 전시가 진행 중인데요. 백남준, 데미안 허스트 등 세계적인 작가 9명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로 수준 높은 현대미술을 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봄 한정 스페셜 드링크

▲라운지 파라다이스의 봄 한정 스페셜 드링크

 

파라다이스시티 디저트 맛집, 라운지 파라다이스에서4월 30일까지 봄 한정 스페셜 드링크를 만날 수 있습니다. 핑크빛 생크림을 올린 아인슈페너와 벚꽃잎이 올라간 벚꽃 핑크 에이드와 함께 봄을 즐겨보세요. 

 

※ 라운지 파라다이스 Info.
- 위치: 인천 중구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 호텔&리조트 1층
- 운영시간: 일~목요일 10:00~24:00, 금~토요일 10:00~23:00
- 전화: 032-729-2220

※ 코로나 19 예방 조치에 따른 운영시간 변경 안내 (본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기간: 3월6일~4월2일
- 내용: 10:00~24:00 운영

  

 

부산 벚꽃 명소! 벚꽃과 함께하는 봄캉스 ② 부산 바다와 벚꽃을 함께 볼 수 있는 남천동 벚꽃길


부산 벚꽃 명소

▲남천동 벚꽃길(출처: 부산시 문화관광 누리부산)

 

벚꽃 터널에서 즐기는 벚꽃놀이 부산은 벌써 벚꽃이 피었다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24일쯤 벚꽃이 만발할 것으로 예상하는데요. 부산에서 벚꽃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명소는 남천동입니다. 남천동에 있는 삼익비치아파트를 따라 일자로 펼쳐진 가로수길은 벚꽃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죠.  

 

부산 벚꽃 명소

 

아파트 앞에는 부산 바다가 펼쳐져 있어 광안대교와 함께 건너편 해운대 쪽의 고층 빌딩까지 볼 수 있습니다. 벚꽃과 바다 구경을 함께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곳이죠. 우거진 벚나무들은 마치 벚꽃 터널은 연상케 하는데요. 여유롭게 벚꽃길을 따라 산책을 즐겨보시기를 바랍니다. 

 

※ 부산 벚꽃 명소, 남천동 벚꽃길 Info.
- 위치: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 95

 

 

 숨겨진 봄의 벚꽃 명소, 범어사


부산 벚꽃 명소 범어사

 

고즈넉한 사찰과 만개한 벚꽃의 조화 범어사는 영남지방의 3대 사찰 중 하나입니다. 서울의 ‘가로수길’, ‘망리단길’처럼, 부산의 떠오르는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범어사와 함께 주변 먹거리타운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늘며 ‘범리단길’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가을의 단풍 명소로도 소개한 적 있는 곳인데요. 가을 못지않게 숨겨진 봄의 벚꽃 명소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부산에는 특히 여행객들이 꼭 가야 할 아름다운 절이 많습니다. 고즈넉한 사찰과 만개한 벚꽃의 조화는 마음을 평화롭게 하죠. 봄바람에 흩날리는 벚꽃을 맞으며 사찰을 걸어보시길 바랍니다.  

 

※ 부산 벚꽃 명소, 범어사 Info.
- 위치: 부산 금정구 범어사로 250 범어사
- 전화: 051-508-3122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씨메르

24h 코지 스테이를 선보이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봄캉스 고객을 위해 ‘24h 코지 스테이’ 패키지를 진행합니다. 따뜻한 봄을 맞아 해운대로 여행 온 관광객들을 위한 얼리 체크인을 선보이는데요. 디럭스 객실을 이용하는 고객분들에 한해, 호텔 체류 시간을 4시간 늘려 보다 느긋하게 부산의 봄을 즐기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부산 벚꽃 명소 구경 후,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 머무르며 여유로운 봄캉스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따뜻하게 야외온천을 즐길 수 있는 씨메르에서 벚꽃이 활짝 핀 부산과 해운대의 바다를 함께 눈에 담아보세요. 봄을 맞아 한층 더 낭만적인 씨메르 스파를 누릴 수 있습니다.  

 

※ 꽃과 함께하는 봄캉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Info.
- 위치: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96
- 전화: 051-742-2121
- 패키지 안내 홈페이지: https://bit.ly/24h_코지_스테이

 

 

지금까지 인천과 부산의 벚꽃 명소를 소개했습니다. 벚꽃놀이도 좋지만,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특별히 조심해야 하는데요.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때는 가급적 피하고, 혹시 벚꽃을 보러 가게 된다면 마스크를 꼭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