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TRAVEL

본문 제목

운동과 여행을 함께 즐기는 애슬레저족을 위한 국내 여행지 추천

2020. 2. 10.

본문

국내 여행지 추천

 

새로운 국내 여행 트렌드 ‘애슬레저족’의 등장

 

최근 취미로 트레킹, 서핑, 러닝 등 운동하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운동을 위해 여행을 떠나거나 여행지에서도 운동을 즐기는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들을 칭하는 ‘애슬레저족’이라는 신조어도 생겼죠. ‘애슬레틱(athletic)’과‘여가’를 뜻하는 ‘레저(leisure)’의 합성어인 ‘애슬레저’는 이제 새로운 여행 트렌드 중 하나가 되었는데요. 한국사회의 워라밸 열풍과 주 52시간 근무 시행이 본격화되면서 운동과 여행을 즐기는 이들이 많아진 것이 애슬레저족의 등장 배경이라고 말합니다.

 

국내 여행지 추천

  

여행 중 운동 경험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여행에서 가장 많이 한 운동으로 수영이 꼽혔습니다. 트레킹, 골프, 헬스가 그 뒤를 이었는데요. 유명 관광지를 돌아다니며 사진을 찍고 쇼핑을 하는 일반적인 여행도 좋지만, 평소 즐기는 운동을 하며 재충전을 하는 것이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자리 잡은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액티비티 여행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왼)과 파라다이스시티 씨메르(오)

 

멀리 동남아까지 가지 않고 국내에서도 수영하며 요가와 같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가 있습니다. 파라다이스시티 씨메르와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가 대표적인데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2019 추천 웰니스 관광지’에 이름을 올리기도 한 두 곳은 힐링과 건강을 통해 여행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현재 관광 수요를 잘 반영하고 있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으로 여가와 레저를 모두 원하는 관광객을 만족시키며 애슬레저족의 발길을 끌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운동+여행을 즐기는 애슬레저족을 위한 국내 액티비티 여행지 ①

온천욕과 물놀이를 함께 할 수 있는 도고 온천,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스파 도고

 

아산의 랜드마크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는 온천으로 유명한 국내 대표 관광지 충남 아산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산의 랜드마크로도 유명한데요.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는 국민 보양 온천으로도 지정되며 자연의 매력을 느끼며 건강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국민 보양 온천은 온천수의 수온이 35℃ 이상이거나 의학적 효능이 우수한 광물질이 일정량 이상 포함돼 있고, 온천욕장, 노천탕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는 온천을 말하는데요. 안전행정부가 심사하고 각 도에서 최종 승인을 하여 지정합니다.

 

스파 도고

▲독일의 바데하우스(Bade House)를 모델로 만들어진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의 실내바데풀

 

다양하고 풍성한 스파 도고 체험 프로그램

 

실외유수풀, 이벤트스파, 키즈랜드 등 다양한 스파시설로 구성된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는 추운 겨울 따뜻한 온천수로 온천을 즐기기 위해 찾은 방문객들의 몸과 마음을 녹여줍니다. 그 중 실내바데풀은 독일의 바데하우스(Bade House)를 모델로 만들어진 수(水) 치료 풀(Pool)입니다. 온천수를 이용해 각종 질병의 예방, 요양, 치유, 건강촉진을 목적으로 다양한 아쿠아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죠.

 

스파 도고

  

뜨끈한 스파 도고에서 겨울 방학 마무리

 

2월 겨울방학을 맞아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에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주중에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를 방문할 경우, 초, 중, 고, 대학생에 한해 학생증을 지참한 학생을 대상으로 본인 스파 입장권을 40% 할인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파 도고를 이용하고 설문 참여시 마스크팩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인데요. 겨울 방학의 마무리를 따뜻한 스파 도고와 함께 하는 건 어떨까요?

  

애슬레저 추천 여행지, 아산 도고 온천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Info.


- 주소: 충청남도 아산시 도고면 도고온천로 176

- 전화: 041-537-7100

- 체험 프로그램: http://bit.ly/파라다이스스파도고_체험프로그램

 

 

운동+여행을 즐기는 애슬레저족을 위한 국내 액티비티 여행지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파라다이스시티 씨메르


씨메르

 

고품격 힐링 스파 ‘파라다이스시티 씨메르’

 

씨메르는 파라다이스시티의 대표 수영장입니다. 얼마 전 예약 플랫폼 데일리호텔에서 진행한 ‘2020 데일리 트루어워즈’의 최고의 호텔·리조트 부문에서 파라다이스시티가 1위를 한 이유 중 하나죠. 다양한 컨셉의 스파와 찜질방을 갖추고 있으며 맛있는 음식까지 먹을 수 있는 씨메르는 모든 즐거움을 한 곳에서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 힐링 스파입니다. 수영뿐만 아니라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씨메르 방문 고객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트렌디하고 창의적인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씨메르

  

씨메르에서 즐기는 액티비티 프로그램

 

씨메르의 아쿠아스파존에서는 2월 한정, 일요일 오전 10시 10분마다 아쿠아 플로트 요가가 진행됩니다. 물에 띄워 놓은 아쿠아베이스 위에서 다양한 요가 동작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활동성 지수가 매우 높은 것이 특징인데요. 평소에 쓰지 않던 근육을 깨우고 이완하다 보니 운동 부족인 사람들은 힘들지만 그만큼 재미있는 역동적인 요가입니다. 바쁜 일상에 지쳐 삶의 활력을 찾고 싶은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프로그램이죠. 조금씩 물에 익숙해지면 동작의 난이도를 조절하며 다양한 동작을 배우게 됩니다. 관절에 무리가 가는 고강도 운동이 아니기 때문에 나이가 있는 분들이 함께해도 좋습니다.

 

아쿠아 줌바

  

워터플라자에서는 아쿠아 줌바를 배울 수 있습니다. 에너지 소비가 높은 줌바 동작과 신체 부담이 적은 아쿠아 피트니스를 혼합한 수중 줌바 프로그램을 즐겨보세요. 그 외에도 흔들리는 보드 위에서 다양한 동작을 통해 몸의 근육과 균형을 강화하는 ‘서브핏’과 역동적인 EDM 음악에 맞춰 댄스와 요가를 하는 ‘EDM 요가’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핫샷

 ▲온열요법을 현대화한 ‘핫샷 서비스’

씨메르 스파찜질

 ▲씨메르 찜질스파존의 불가마(왼)과 소금방(오)의 모습

 

찜질스파존에도 건강한 심신의 회복을 위한 힐링 액티비티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온열요법을 현대화한 열풍 서비스인 ‘핫샷 서비스’와 폼롤러를 이용하여 근막을 쉽고 효율적으로 이완하고 몸의 균형 능력을 향상하는 ‘힐링 터치’가 대표적입니다. 현장에서 선착순 접수를 통해 무료로 운영되오니 씨메르의 찜질 스파존에서 한국 고유의 찜질 문화와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해보시기 바랍니다.

 

인피니티풀

  

취향에 맞게 즐기는 럭셔리 힐링

 

지금 씨메르에서는 추운 겨울맞이 특별한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취향에 맞게 스파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해외 유명 온천의 입욕제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원활한 혈액 순환을 돕고 심신을 안정시켜 일상의 피로를 풀어주는 ‘약초탕’,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면역력 강화 및 성인병 예방을 도와주는 ‘쟈스민탕’, 스트레스 해소에 탁월한 ‘뱃푸탕’ 중 내 취향에 맞는 곳에서 몸과 마음의 여유를 찾아보세요. 인피니티풀에서 아름다운 노을을 바라보고 있으면 진정한 힐링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애슬레저 추천 여행지, 파라다이스시티 씨메르 Info.


- 주소: 인천시 중구 영종해안남로321길 186

- 문의: 032-729-7700

- 아쿠아스파존 체험 프로그램: http://bit.ly/씨메르_아쿠아스파존_체험프로그램

- 찜질스파존 체험 프로그램: http://bit.ly/씨메르_찜질스파존_체험프로그램

 

*본 프로그램은 내부 사정으로 인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032-729-7700번을 통해 부탁드립니다. 


과거에는 운동이 여행 일정 중 일부분에 불과했다면 이제는 운동이 여행의 목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곳에서 평소 즐기는 운동을 하는 2020 여행 트렌드, 애슬레저 여행을 계획해보세요. 큰 비용을 들여 멀리 해외를 나가지 않고도 충분히 멋진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