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NEWS

본문 제목

행복을 전하는 따뜻한 하모니, 아이소리앙상블 기획연주회

2019. 12. 27.

본문

아이소리앙상블

 

2019년 행복을 전하는 아이소리앙상블 기획연주회

 

세계 최초 청각장애아동 합창단 아이소리앙상블의 기획연주회가 지난 19일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서 개최되었습니다. 그날의 감동과 행복, 그리고 따뜻함을 전해드립니다.

 

파라다이스 그룹이 지원하고 파라다이스 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아이소리앙상블은 2009년 창단하여 10주년을 맞았는데요. 인공 와우(달팽이관에 인공적으로 삽입해 전기신호로 소리를 인지하도록 돕는 전기 장치)나 보청기와 같은 청력 보조기를 통해 소리를 들어야 하는 청각장애를 가진 아이들로 구성된 아동 합창단입니다.

 

 

행복을 전하는, 아이소리앙상블 기획연주회①

희망을 노래하는 아이소리앙상블


아이소리앙상블

아이소리앙상블

아이소리앙상블

▲아이소리앙상블 단원들의 공연 모습

 

희망으로 만드는 내가 바라는 세상

 

이번 기획 공연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아이소리앙상블이 특별 손님들에게 찾아갔는데요. 열심히 재활 치료를 받고 있는 환아들과 가족들에게 희망찬 음악 소리를 전하기 위해 푸르메 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모였습니다. <희망의 소리>, <네모의 꿈>, <내가 바라는 세상> 등 친숙한 공연을 준비해, 연주회를 관람하는 환아들과 가족들 모두 다 같이 따라 부르면서 따뜻한 현장이 되었습니다.

  

아이소리앙상블

아이소리앙상블

아이소리앙상블

▲단원들의 악기 연주 모습

 

희망을 전하는 아름다운 선율

 

단원들이 열심히 준비한 다양한 악기 연주도 빼놓을 수 없는 아름다운 하모니였는데요. 피아노 선율 그리고 아이소리앙상블의 노랫소리와 함께 어우러지는 희망의 소리가 널리 퍼져 단원들의 마음이 환아들에게 전달되었길 바랍니다.

  

아이소리앙상블

 

크리스마스 캐럴로 채운 희망의 별

 

마지막으로 크리스마스 기획 공연에 어울리는 <천사들의 노래가>, <Winter wonderland> 등 다양한 크리스마스 캐럴을 준비하여 다채롭고 희망찬 공연을 선사하였습니다. 이번 공연을 통해 아이소리앙상블 노래가 희망의 별이 되어 환아들에게 전달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행복을 전하는, 아이소리앙상블 기획연주회②

따뜻한 연말, 행복을 선물합니다


 

아이소리앙상블이 준비한 따뜻한 크리스마스 선물

 

2019년 활발한 나눔 연주활동으로 모인 기부금으로 마련한 80개의 ‘조안 테디베어’ 선물을 환아들에게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조안 테디베어 측에서도 이번 선물의 취지를 이해하고 선뜻 일부 인형을 협찬으로 제공해주셨는데요. 아이들과 부모님 모두 따뜻한 선물이 되었다며 좋아하시는 모습에 공연도 더 뜻깊어질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산타와 함께하는 포토 타임으로 아이들은 또 하나의 잊지 못할 크리스마스 추억을 얻게 되었죠.

 

▲환아들을 위해 산타로 변신한 파라다이스 복지재단 최종윤 연구원

 

깜짝 변신으로 전한 특별한 크리스마스 선물

 

아이소리앙상블 기획 연주회를 담당한, 파라다이스 복지재단의 최종윤 연구원과 인터뷰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우선, 사건 사고 없이 공연이 잘 마무리되어 다행이었어요. 앙상블 친구들뿐 아니라 저 또한 이번 공연이 성공적으로 마치길 바라는 마음으로 산타 변장을 시도하였는데요. 저를 순수한 마음으로 받아준 환아들에게 감사의 말씀 드리고 싶어요. 그리고 아이소리앙상블 창단 이래 외부 초청이 아닌, 파라다이스 복지재단과 아이소리앙상블이 기획하고 관객을 찾아간 첫 나눔 공연이었기에 더욱 뜻깊었습니다. 앙상블을 통해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환우들과 부모님들께 단원들이 전달하는 메시지가 잘 전달되었기를 바랍니다.”라고 하며, 앙상블 단원들과 함께 소아 병동에 있는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줄 수 있음에 뿌듯해했습니다.

  

▲크리스마스트리 앞, 아이소리앙상블 장예람 단원의 모습

 

크리스마스 선물처럼 아름다운 마무리

 

연주회를 마지막으로 장예람 단원의 소감을 들어 보았습니다. “아이소리앙상블이 어린이 재활병원에서 희망을 전할 수 있어서 기뻤어요. 다음 주에 남아있는2019년 마지막 공연이 잘 마무리되었으면 좋겠어요.”라며 예쁜 마음을 전했습니다.

  


아이소리앙상블은 매년 진행하는 정기공연 외에도 다양한 기획 공연을 위해 매주 연습을 하는 등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2020년에도 희망의 소리를 노래해나갈 아이소리앙상블에게 많은 분들의 지속적인 사랑과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떠세요?

댓글 영역